글쓴이 스트라이커 출시 유입으로 그시절 난무 스커 1370 찍고 난무직각 1레벨 2레벨 뎀감에 3레벨찍고 노패널티 각인인거 불만+ 신규캐릭인데 스킬이펙트도 만족스럽지 않고 해서 그해 여름 첫 점핑권으로 유산슼 본캐로 다시 시작함

그때 유산 가이드 보면서 스킬트리나 스킬 사이클이 아직도 기억나는게 팔찌가 없을때였기 때문에 무조건 3드론 변신이 필수였고
조우 사이클 이슼(바리on)>기동>각성기>펄파> 변신
이후엔 이슼(바리on) >기동>레미>펄파>베드>플빔 변신  이었음
어떻게든 각인고점 보겠다고 이슼실드 선작업 이후 레미와 펄파를 같이써서 미사일 타격 전에 펄파 투사체가 먼저 닿아서 (명사수 트포로 공속 투사체 속도 빨랐음)시너지도 묻힌채로 미사일박는게 시작이었었음
이게 아브 이전 쿠크까지 고정적인 세팅이었고 아브렐슈드 팔찌 이후에 특화 수치가 올라가면서 2드론변신이 가능해지고 이후 인벤가이드 들으 싹 수정됨

허수 dps상으로 당연히 2드론 변신 빠르게 해서 사이클 굴리는게 본인 dps가 더 올랐고 그러면서 펄파 자리에 본인 취향에 맞는 스킬하나 넣는게 가능하게 됬음

아브렐슈드 감금 기믹이 많았던 터라 플빔  블록케이드 어나힐 등등 펄파자리에 기믹용으로 넣을수 있었고 엑티브 펄스로 파괴나 파티원 실드/본인 실드 챙기는 등 기동 레미 베드 에버 제외하곤 거의 자유였음  오히려 이때 스카우터는 카운터 미채용으로 더 문제가 많았던것 같은데 백플립이 개 ㅂㅅ 스킬이라
이후 아발에 카운터가 생기면서 더더욱 스킬칸에 자리가 모자랐고 2드론으로 빠르게 변신하면서 시너지가동을 시키는게 파티적으로 유리하다 생각했던거같음
본인도 그땐 공략만 보고 연구해주신 분들덕분에 편하게 세팅하고 도움 많이 받았던거같음(감사합니다)

근데이게 작년이었나 북미 미터기 뜨면서 전직업 시너지가동률 비교글 올라오면서 실제로 유산의 시너지 가동률이 처참했다는게 밝혀졌고 그때 난 이미 기술로 전향한지 오래였어서 '시너지를 채용안해??' 라 하고 프리셋3번에 고이고이 묵혀뒀던 유산 스킬셋을 들어가보니 나도 미채용이더라  그때 아차 하고 위에 기억들이 생각남

그때는 당연히 2드론으로 빨리변신 하는게 본인 / 파티 모두에게 이득이라 생각할 때였고 그게 아니라는게.밝혀진 이상 그냥 채용하면 된다고봄

본인생각에 빨리 변신하는게 좋다하면 원래대로 기동 레미회수 배드 굴리셈 근데 일단 채용은 하라는거지 어차피 스킬 세개 쓰고 변신하는마당에 나머지 다섯칸에 하나 넣는게 뭐가 문제고 이슈가 되는지 모르겠어서 그럼  더더욱 에기르나 아브나  와리가리 ㅈㄴ 하는마당에 스킬 삑나서 변신 게이지.모자랄 걱정을 할정도면  어나힐로 채워야지 하기 전에 시너지 생각을 하는게 맞지.않나 예전처럼 드론스킬 홍염 주는거도 아니고 부캐나 배럭 보석 끼는 추세에 스킬쿨은 더 길텐데..  다시한번 논란된 만큼 그냥 껴놓기만이라도 하는게 어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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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게글을 못봐서 정확한 내용은 몰겠고 직게에 시너지로 다시 불터는거같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