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본적인 캐릭터 문제점들
1-1 기형적인 자원(배터리)회복 구조
: 드론/합작스킬의 배터리 소모값은 너무 큰 반면 일반스킬의 배터리 회복량은 너무 적음. 근본적으로 설계를 너무 빠듯하게 한 것으로 보임. 능동적으로 배터리를 회복할 수 있게 하거나, 전반적인 배터리 소모값을 조정해주길 바람.
1-2 드론스킬의 좁은 타격범위
: 대부분의 드론스킬들이 타점이 너무 좁아 불쾌감을 유발함. 과학기술을 활용한 정밀한 타격이라는 스카우터의 컨셉과 어울리지 않음. 보스가 한 발자국만 움직여도 스킬이 빗나가는 상황이 자주 연출될 정도이니 타격범위를 넓혀주기 바람.
1-3 느린 기상기 모션
: 기상기 모션이 느려서 일부 패턴에서 후속타를 맞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함. 기상기 모션 속도를 수정해주기 바람.

2. 아크패시브 깨달음
: 현 아크패시브는 컨셉도 이상하고, 전투경험은 다를게 없다못해 더 불쾌해짐. 드론부스터, 최고의 합작은 기존 기술스카의 컨셉이나 전투방식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것으로 보임. 사이드노드를 싹 다 리메이크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기술스카만의 신규 아덴 기능도 제공되길 바람. 버프 형식으로, 순간적인 딜몰이 능력을 보완해주는 기능이면 가장 좋을 듯함.

3. 아크패시브 진화
: 초각성스킬, 초각성기 모두 총체적 난국. 초각성스킬의 경우 기본 배터리 소모값이 말이 안되게 높아, 안그래도 부족한 배터리를 바싹 마르게 해줌. 이펙트나 타격감도 너무 초라함. 초각성기의 경우, 2각(드론폭발)의 데미지가 너무 낮음. 컷신 및 이펙트는 할많하않. 초각성기와 초각성스킬 모두 개선해주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