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포스트 이후로 딱히 추가한 것 없습니다.
그냥 쿨타임 돌아서 한번 더 올려봐요
딜홀리나이트는 유저수가 극히 적어 지표도 적은 만큼 피드백이라도 명확해야하기 때문에
항상 여러 의견을 잘 종합해서 최적의 피드백을 찾아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뉴비 딜홀나가 오면 항상 잘 대해줍시다.
소중한 기사단원이 지표에요.

전부 다 해달라는게 아니라 커뮤니티 내에서 자주 언급되던 개선사항들로,
토론을 원활히 하기 위해 적어놓은 모음집임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다보니 서로 충돌하는 항목들도 있어요

딜홀나 개선사항 모음집
추가해야할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1. 구조가 낡았거나 무의미한 트라이포드 삭제 및 개편
    아래 트라이포드들의 삭제 및 개편
    1. '성흔' 트라이포드 삭제 :
        2라인 3라인 트포에도 영향받지 않으며 백어택도 아니다.
      딜증 트포를 힘의해방으로 통일하고 이것을 없애는 게 낫다.
      이 자리에 폿트포 넣자.
    2. 질주베기 '강력한 일격' 트라이포드 
        끝까지 달려야 딜이 높아지는 매우 불편한 구조.
      홀리나이트 딜러빌드 최악의 조작감 이유 1위
      힘의 방출로 대체 요망.
    3. 회전베기 '혼신의 일격' + '연속베기' 트라이포드 개선 
        쿨다운이 6초 밖에 안되데 경직면역도 없고 시전시간이 2초에 육박하는 엄청나게 불편한 스킬이다.
      차리리 DPS는 유지하되 쿨다운을 증가시켜서 사용성을 좀 더 편리하게 하던가, 애니메이션을 짧게 하던가 개선이 필요하다.
      DPS를 다른 스킬에 적절하게 분배해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4. 무의미한 컨트롤 요소가 가미된 트라이포드 개선 
        실제로 올려주는 딜 증가량 또는 편의성은 굉장히 미미하나, 컨트롤 요소가 가미되어 매우 무의미한 트라이포드들의 개선이 필요하다. 심지어 다른 클래스에서는 이미 비슷한 이유로 트라이포드가 수정되거나 삭제된 케이스도 많이 발견된다.
      예) 정의집행의 분노표출, 섬광찌르기의 정교한 검, 집행자의 검의 호흡조절, 질주베기의 강력한 일격 
    5. 섬광베기 변화된 검술 트포.
      마무리공격이 지 혼자 따로 놀고 아무런 버프도 안받으며
      스킬을 끝까지 홀딩하면 프레임 손해로 오히려 DPS가 낮아지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트포에 대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2.  신성 스킬의 딜증 트포 채용시 징벌 스킬로 변환
    어차피 대부분 딜트포가 서폿 트포랑 같은 라인이라서 딜홀이 폿 유틸리티 못가져감.
    다른 건 몰라도 신성폭발은 신성 스킬인데 홀나 단일 DPS 최고 스킬이였던 만큼, 스킬 풀이 너무 적은 딜홀리나이트로써 스킬풀의 확장이 적절히 필요하다.
    특히 이번에 신성폭발의 쿨타임 감소는 신성폭발의 강력한 DPS를 생각하면 딜러 홀리나이트에게 매우 매력적인 스킬이 됩니다.

  3.  노후화가 심한 스킬의 리워크 또는 삭제 후 신스킬 추가
    이것은 사실 폿홀나도 같이 공유하는 문제입니다만, 채용율이 0%에 한없이 근접하는 스킬들이 존재함
    대표적으로 섬광찌르기
    이러한 스킬들의 리워크를 해주거나 아예 삭제 후에 새로운 스킬을 추가해야 한다

  4.  징벌 스킬 딜증 트포의 통일: 힘의 방출
    힘의 방출: 적에게 주는 피해가 XX% 증가하고, 집행자 상태에서는 XXX%가 증가한다.
    중구난방 딜 증가 방식 없애고 이걸로 통일시키는 것이 직관적이다.
    또한 이를 통해 과도하게 회전베기에 몰려있는 DPS를 다른 주력기에 분배하는 것이 사용감을 증가시킨다.

  5.  알리사노스의 빛 각성기 타격 판정 개선
    징벌스킬로 취급되어야함 (열성 스택이 안쌓임;;)
    최대사거리 또는 피격이상면역 몬스터에게만 닿는 경우 폭발
    그 이외의 적에게는 경직을 주며 최대사거리까지 밀어내야함.
    폭발 딜레이 감소, 폭발 범위 증가

  6. 모든 징벌 스킬에  백어택 태그, 헤드어택 태그 동시 추가
    이번 판결 집행은 정말 특이하게도 백어택, 헤드어택 모두가 가능한 스킬로 주어졌습니다
    그러나 징벌스킬이 모두 백어택 스킬인 만큼 이는 딜러 홀리나이트에게 큰 의미가 없는데
    이미 치적 100을 찍기 쉬운 딜홀리나이트의 입장상, 나머지 징벌스킬에도 백어택 태그와 헤드어택 태그를 같이 추가해준다면 이는 현재 굉장히 경직되어 있는 딜러 홀리나이트의 빌드 다양성을 챙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 이렇게 된다면 주력기가 카운터로 소비된다 해도 DPS 낭비가 크지 않게 된다.
    2. 다만 헤드 딜러 옵션에 따른 발동속도 증가 또는 경피면 판정의 증가가 필요할 수 있다.

  7. 아크패시브 깨달음 4단계 메인노드 시너지 효과 단계 변경:
    아크패시브로 인한 딜러 빌드의 정상적인 운용 개방시기가 너무 늦기에, 적당히 효과들을 분배하기를 바람
    다음은 변화 예시다.(신성스킬 제한 페널티와 징벌스킬 적중시 시너지를 1티어로 끌어올림)
    1. 1단계 신성한 의무:
      신의 집행자 유지시간이 100/125/150% 증가한다.
      신성스킬을 더 이상 쓸 수 없다. 적을 징벌스킬로 적중시 '약점 공략' 효과가 적용되어 공격에 적중된 적은 5.0초 동안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8.0% 증가한다.
    2. 2 단계 신앙 수련:
      그대로 유지
    3. 3 단계 심판자:
      그대로 유지
    4. 4 단계 신의 기사:
      일반 상태에서 아덴 게이지 항상 최대로 유지되며, 신의 집행자 상태에서 신성게이지가 자연소모 되지 않는다. 신의 집행자 상태에서 징벌 스킬의 피해량이 15.0/12.5/10.0% 감소하지만, 치명타 시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5/20/25% 증가한다.

  8. 아크패시브 4단계: 아이덴티티 스킬의 추가
    신스킬 추가의 연장선 중 한개로, 아크패시브 4단계에서 딜홀나, 폿홀나 모두 반대쪽 아이덴티티 키를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이 추가해야 한다는 의견이다.
    이는 폿홀나에게는 실수로 Z를 눌러도 막심한 손해를 안보게 된다는 장점이 있고
    딜홀나에게는 부족한 스킬풀을 늘릴 수 있다는 뜻이 된다.
    딜홀의 경우에는 데미지를 가하는 액션 스킬일 수 있고, 시너지 강화, 자버프 강화 등 여러가지를 고려할 수 있을 것이다.

  9.  번외: 징벌 스킬 이펙트 색 통일화
    현재 딜 홀리나이트의 집행 스킬들은 사용하는 트라이포드에 따라 크게
    백금색, 파랑색, 금색, 초록색, 붉은색 으로 이펙트가 나옵니다.
    이러한 이펙트를 가능하면 통일하는 것을 희망하는 바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색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랑색/백금색.

  10. 번외: 클래스 밸런스와 상관 없지만 필요한 개선사항
    클래스 밸런스와 직접적인 상관은 없지만, 딜홀 플레이어로써 있었으면 하는 QoL 사항들을 추가합니다.
    1. 파티 신청시 딜러 빌드라는 것을 표현할 수단 추가
      빌드에 따라 바뀌는 포지션을 파티 신청시 어필하는 방법의 추가 요망
      문양 변환 시스템 추가가 가장 유명한 의견이다.

    2. 아크패시브 빌드에 따라 달라지는 매칭시스템
      딜러 빌드인데도 서폿으로 매칭되지 않도록 매칭 시스템의 개선을 요망함

    3. 슈모익 홀나 심판자 스타일지원 스킬프리셋의 최신화
      현재 굉장히 낡고, 오히려 잘못된 스킬프리셋을 알려주고 있다.
      시너지 업타임이 굉장히 중요한 현 메타에서 최악의 시너지 업타임 빌드를 추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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