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정열 트리 폭풍이 몰아치고 있었구나 .. 

홀리나이트 형제님들 루페온에서 홀리나이트를 키우는 방송인 이오리 입니다.

다름이아니고 글을 쭉봤는데 ..

저도 나름 몇일간 노정열트리 아침마다 트리시온 가서 트포, 룬 등 바꿔서 사이클연습도하고 아게오로스 수십판돌리면서 연습도하고 (물론 고지는함)  신보쉴드를 어찌하면 안깨지게 할지 천축쿨을 어찌 줄일지 혼자고민도하고 딜러 지인들과 같이 고민도하고 여러 연구를 해봤습니다. (방송도 안키고 했음 그냥 연구할께 있다는거에 너무 재밌엇음)

 개인적인 의견을 한번 말해보자면

노정열트리 라는 길이 있다. 근데 길이 개발이 되기전 흙길이다.  아스팔트로 된 길로 다니다보면 가끔씩 흙길로 산책하면 기분좋자나요 ? 딱 그런느낌입니다. 하지만 출퇴근길에 다니고싶진 않은, 살면서 가끔씩 한번씩 기분전환겸 가고싶은 그런 길입니다. 

노정열트리 유틸? 뛰어납니다. (단 리스크가 너무 높습니다.)  기본베이스 셋팅자체가 매우 높아야할것 같습니다.
8작둘둘 이지만 아게오로스 조차 잔무빙이 섞이면 1초정도 비는거 같음
또한  함께하는 딜러의 셋팅도 서폿에 맞춰야 제성능을 발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딜러도 컨이 매우 좋아야함)
즉 함께하는 깐부딜러 OR 고정팟이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아직 도약 2티어 노드가 없기때문에 미완성인 느낌도 강합니다. 

기존의 홀리나이트 정석셋팅 즉 2/6 or 1/7 등 대중적인 셋팅이 확연히 노정열 트리보다 우수합니다. 

가끔씩 노정열트리에서 특화를 더주고 10작 유물마흐 등등... 베이스되는 스펙을 높이면 유틸은 높이면서 진피14퍼를 커버치는게 가능할것이다 라는 의견이 있었는데 생각해보면 베이스스펙이 앤드스펙이면 기존트리가 훨씩 좋을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연구도 하지말라 아닙니다. 모든 성공은 그만한 실패가 동반되어야 하는법 이니까요.

저는 앞으로도 연구를 해볼 생각입니다. (요즘 기존 1/7트리에 3~4속행 빌드 맛보는중임) 
아그리고 많은분들이 원하신다면 미천한 저의 컨트롤이지만 다음주 하기르 베히모스 하키드나 하멘 정도 노정열  트리 플레이영상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홀리나이트 형제님들 비록 이번에도 실패 했지만 반드시 성공하는 날이 있을것 입니다.  
분탕들도 많은데 형제님들 기죽지마시고 홀리나이트 버리지 마십시오. 언젠가 초각성기 날개마냥 진짜 날개가 달릴지도 모르니까요.  지금은 그저 밸런스가 패치가 시급한거 같습니다. 

요약.
1. 노정열트리 SOSO하다 단 베이스스펙이 높아야하고 깐부OR고정팟이 있어야 할 것 같다 .
2. 연구는 계속 진행 되어야 한다. 모든 성공은 그만한 실패가 동반되어야 하는법
3. 원하는분이 많다면 엔드컨탠츠 노정열트리 영상 찍어보겠음
4. 연구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5. 언젠가 홀리나이트에 진짜 날개가 자랄 것 이다.
                                                                      
PS. 로스트아크 밸러스팀 여러분 이글을 본다면 서폿밸런스도 좀 봐주세요 같은베이스 직업이 총 두개 더 있는데 그 둘을 따라가기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