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4-12 01:20
조회: 23,731
추천: 34
심심해서 만든 홀나 스킬 쿨타임 계산표![]() 대부분 극신일꺼라고 생각은 하는데 그래도 고신이나 극특 있을 수 있으니 바드꺼 하는김에 같이 했어 보통 극신은 7홍이 국룰이고 상식적인 고점은 10홍보다는 9홍이라고 생각함. 10홍은 사장님들이 거의 가니까 10홍기준으로 해봤자 어차피 99.999퍼센트의 유저는 해당사항 없을꺼같아서 일반적으로(고점기준) 볼만한 9홍으로 했음 10홍계산이 필요하거나 다른 보석 쿨계산이 필요하다면 첨부한 엑셀을 이용해주길바래 그냥 엑셀 함수로 만들어놓은거라서 보석칸에다가 1-보석쿨감(소숫점으로) 하면 됨. 예를들면 10홍이면 0.8 이렇게 정확한 신속에 따른 스킬쿨 계산 역시 위에 비슷하게 신속칸의 수치를 변경하면 돼~ 사실 상시공증이 되는 서폿은 없어.. 홀나는 천축쿨이 36초인데 쿨감트포가 없어서 10홍기준 쿨이 18.4초거든 따라서 무조건 2.4초가 비게 돼. (홀나는 8+8초 사이클) 상시공증이 된다는건 허언증이야!! 오히려 바/도가 근딜러 기준 상시공증이 좀 더 좋은게 현실이야.. 물론 음진/해우물이 유효하게 들어간다는 가정이지만.. 위 쿨계산표들로 인해 홀나 공증 사이클은 신분 - 천축 - 신분이야. 천축 - 신분 - 천축은 쿨이 안돌지만 신분 - 천축 - 신분은 쿨이 돌거든! 물론 첫 공증 이후엔 천축 - 신분 사이클로 돌아가지만.. 기믹같은거 하고오면 보통 2개 다 쿨 돌아있을때가 많잖아? 그런거 생각하면 1공증씩 계속해서 더 넣을 수 있는거니까 둘다 쿨이 온일때 항상 신분부터 쓰는걸 습관화 하자!! 이론상 공증을 비교하면 홀나 : 3초, 바드 : 안빔, 도아가 5.8초 도아가가 이론상으로도 가장 공증이 많이 비고 현실적으로도 많이 비게 돼.. 해우물이니까 현실적으로 비교하면 음진/해우물때문에 홀나가 가장 안 비고 그다음이 바드 그다음이 도아가겠지..? 물론 약간의 차이는 존재해. 홀나는 천축은 1초딜레이가 있지만 공증이 계속 지속적용이라면 도아가는 해우물 4초간 0.5초마다 총 8회, 바드는 음진 3초간 4회, 즉 0.75초 주기로 공증이 갱신되는(적용되는) 매커니즘이야 즉 이 딜레이 시간동안 늦게 들어온(밟은) 딜러는 그만큼 공증을 못받는다는 의미야 만약 음진을 사용했는데 딜러가 잠깐 밟고 음진을 벗어나 보스를 때리러 갈때 이 0.75초가 아다리가 안맞는다면 공증을 못받을 수 있다는 얘기야.. 그리고 생각보다 0.75초가 길거든.. 도아가도 바드와 마찬가지로 0.5초의 주기를 가지지.. 그리고 재수없게 이 주기에 걸리면 공증버프를 못받는일이 생길 수 있다는 거야.. 이게 해우물/음진이 개선되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난 생각해 혹시 내가 틀린게 있다면 댓글로 지적 환영해. 새벽에 만드느라 계산실수했을수도 있으니까 바드꺼가 보고 싶다면 도아가 꺼가 보고 싶다면 3서폿간 비교가 보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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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술사 버프좀요 본캐로 바드, 홀나, 도아가 부캐딜러로 절정창술사/광기버서커/잔재블레이드 키우고 있음 현시즌 마스터 정글러 ![]() 라인별 포지션 랭크중 탑 : 플레티넘 2 정글 : 마스터 132점 미드 : 다이아 4 원딜 : 플레티넘 4 서폿 : 다이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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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써져있진않은데 모든스킬이 원래쿨(감소포함)+1초가 됨
이것저것 테스트해봐도 무조건 +1초가 추가됨
단심이랑 속행 등등은 상시가 아니라서 아예 배제했어요
3서폿 쿨분석 다 마찬가지입니다. 단심도 쿨감표에 넣은건 그냥 단심도 원하실꺼같아서 넣은거고 30초마다 칼같이 터트린다는 건 허언증이죠. 확률인데
속행도 마찬가지구요
모든 서포터가 단심사이클로 계산하면 다 상시공증됩니다~ 속행사이클도 마찬가지구요
마흐같은 비틀기도 마찬가지에요
단지 그건 다 조건부 상시기때문에 제외했습니다
천축 조삼모사인건 맞아요. 딴글에 종합정리하면서 다르게 적었는데 이글은 수정을 안했네요 이건 지금이라도 수정하겠씀
스킬쿨도 가장 보편적인 쿨로 계산했습니다 다
본문에도 나와있듯이 정확한 계산은 본인 신속수치를 계산해서 엑셀매크로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모든 유저가 고품질에 신속팔찌를 채용하는건 아니기 때문에 (비수약노응원을 우선시하는 유저도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홀나는 특화 + 응원 + 약노 팔찌를 쓰구요)
보편적으로 다들 이야기하는 36프로(신속 1700초반)를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또한 신속이 1800에 근접하더라도 사실 쿨 자체는 1~1.2프로 정도의 차이기때문에 10홍계산시 굳이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극신은 쿨이 오를수록 가치가 더 떨어지거든요
공증 버프가 끝나기 1초 전에 미리 쓰면 돼서 실제로 그냥 쿨타임만큼 딱 빕니다.
천축 쿨이 17.6초일때 타임라인을 적어보자면
0초: 신분, 공증 버프 생성(~8초)
7초: 천축
8초: 천축의 공증 버프 생성 (~16초)
16초: 신분, 공증 버프 생성 (~24초)
24초: 공증 끊김
24.6초: 천축 쿨 돌아옴, 천축 사용
25.6초: 천축의 공증 버프 생성
24~25.6초 구간에만 공증이 비게됩니다.
단심 아무리 터트리기 쉽다한들 안터지는게 단심입니다
단심 억까 다들 당해본적 있을텐데 100프로 쿨마다 돌린다고 하는건 진짜 사멸이 100프로 백친다는것만큼이나 허언 맞습니다
인겜에서 플레이 해보면 알겠지만 진짜 짤패턴의 강경직 쳐맞거나 혹은 큰 패턴 맞고
누워있는 그런 상황을 제외하면
단심 10번 시도하면 10번 다 터질때도 있고 좀 재수없으면 3번정도는 안터짐.
진짜 여지껏 홀나하면서 방해 받지않은 상태에서
단심 10번 시도해서 5번도 안터졌다?
내 로생 단 한번도 본적이 없음.
왜냐하면 이미 타수 많은 스킬에 단심을 적용시켜놨기때문에
타수 다 맞추면 앵간하면 터짐.
근데 100번 시도해서 100번 안터지는것도 팩트임.
다만,
작성자는
"단심 아무리 터트리기 쉽다 한들 안터지는게 단심이다"
"단심 100프로 쿨 마다 돌린다고 하는건 사멸이 100프로 백친다는것만큼이나
허언이다"
라는 표현방식을 쓰는데 보통 일방적으로 "안된다" , "그거 허언이다"
라는 표현방식이 붙으면
0에 수렴할수록 negative
100에 수렴할수록 Positive 로 표현되는
0~100까지의 수치 바를 뒀을때
" 상시 공증이 가능합니까? "
라는 질문에 체감상 80~90%의 확률로 단심이 터진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는
위의 언급된 수치 바에서 "80~90의 수치로 상시공증이 가능합니다" 라는
체감상 느낌이 존재하는데
작성자의 표현방식은 0에 가까운 확률로 상시공증이 가능합니다
라는 느낌을 줘서 읽는 사람들이 갸웃거리게 만드는거임.
또한 본문에서도 적혀있듯이 이론상으로는 바드 공증이 상시 공증이겠지만
현실적으로나 인식으로나 장판형 공증스킬이야말로 상시공증이 불가능에 가까움.
작성자의 표현방식은 차라리
바드 음진은 상시공증이 안되는 공증이다.
바드의 상시공증은 허언이다.
이쪽이 훨~~~신 더 가까움.
현실적으로나 체감,인식적으로나 3서폿중
완벽한 상시공증에 가장 근접한 서폿은 누가봐도 홀나가 유일한데
표현이 너무 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