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9-02 00:08
조회: 148,591
추천: 88
충모닉 아크패시브 공략 (2025-04-06 수정)![]() 안녕하세요. 루페온에서 본캐 충모닉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아크패시브 관련 질문이 많이 올라오는 것을 보고 간단하게 공략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제 세팅이 궁금하신 분은 루페온 - 하이모닝 참고해주세요. (세팅 이상하면 카던세팅임) 충모닉 아크패시브 공략 목차 1. 아크 패시브 - 진화 2. 아크 패시브 - 깨달음 3. 아크 패시브 - 도약 4. 각인 5. 보석 6. 카드 7. 악세 8. 엘릭서 9. 스킬 10. 팔찌 11. 카르마 12. 뉴비용 공략 1. 아크패시브 - 진화 ![]() 1. 뭉가 빌드 (위) 2. 입타 빌드 (아래) 둘 중 하나 택1 (비슷함, 아래 설명참조) 진화 포인트별 추천 빌드 ![]() 설명 충모닉 진화 세팅에 있어서 기본 베이스는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적 10% 시너지가 없을 때 : 입타 빌드가 더 쌤 치적 10% 시너지가 있을 때 : 뭉가 빌드가 더 쌤 일반적으로, 두 세팅의 딜 차이는 1% 내외 입니다. 기본적으로 하고싶은거 하셔도 되고, 아래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 치적 시너지가 없을/있을 때 약간의 손해를 감수하고, 뭉가/입타 고정으로 쓴다 -> 세팅을 잘 모르겠거나, 바꾸기 귀찮거나, 고민하기 싫다면 둘중 하나 고정해서 쓰세요. 큰 차이는 없습니다. 뭉가 고정 추천 2. 치적 시너지가 없을 땐 입타, 치적 시너지가 있으면 뭉가를 쓴다. -> 항상 베스트 세팅을 추구한다면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충모닉의 경우, 개인별 치적, 치피에 따른 최적화 세팅 커스텀이 조금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별로 어떤 세팅이 더 나은지, 정확한 계산 해보고 싶으신 분은 로스트빌드 사이트 가셔서 시뮬레이터 키고 조정 해보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Q1. 뭉가1 쓰는데 예감 안쓰나요? A1. 예감은 뭉가1 일 때 한계돌파보다 하위호환 노드입니다. 예감은 치적4 + 진피5 노드고 뭉가1은 치적의 120%를 진피로 변환해주는건데 예감1 = 치적4 + 진피5 = 진피4.8 + 진피5 = 진피9.8 한돌의 진피10 보다 무조건 낮습니다. Q2. 그렇다면 치적이 별로 안 높은데, 100도 안 넘기는데 뭉가1을 써도 되나요? A2. 1640 캐릭터가 뭉가1 사용시 입타1 or 한돌1과 비슷한 정도의 효율이 나옵니다. 사용 가능합니다. Q3. 저는 치적이 너무 많아요 A3. 뭉가 빌드를 사용하고도 치적이 119.27 (뭉가 최대효율) 을 넘긴다면 치명을 조금 빼주셔야 합니다. 1. 예감을 내리고 한돌을 준다 2. 치명을 내리고 신속을 준다 3. 달인을 빼고 회심을 준다 달인을 빼고 회심을 주는 건 약 0.8~1% 정도의 손해, 예감을 내리고 한돌을 주는 건 약 0.3% 정도의 손해를 봅니다. 따라서 예감을 내리고 한돌을 주는 선택지가 좋아보이고, 치명을 내리고 신속을 주는 선택지는, 신속의 쿨감 + 공이속(돌격대장) 밸류를 감안 했을 떄 한 두개 정도는 괜찮다고 보이고, 그 이상은 예감이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효율적인 것은 치적이 4% 오버면 예감1 빼기 치적이 5.8% 정도 오버면 예감1 빼기 + 치명1 빼서 신속1 주기 이 정도로 개인별 커스텀 하시는게 효율은 가장 최적화 될 것입니다. Q4. 뭉가 채용 시, 진피가 너무 높은데 한돌 대신 최적화훈련은 어떤가요? A4. 제 생각에 충모닉의 경우, 쿨타임 감소의 효과를 온전히 받을 수 없는 클래스이기 때문에 DPS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면, 한방딜이 앞서는 한계 돌파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치적이 진짜 많아서 예감대신 한돌을 써야하는 상황에서 (EX) 예감1 한돌2, 한돌3 등) 뭉가세팅 한다면 한돌 대신 최적을 쓰는 것도 괜찮아 보임. 2. 아크패시브 - 깨달음 ![]() 1T 메인 멈출 수 없는 충동 1 2T 메인 본능 강화 3 3T 메인 혼돈 강화 3 4T 메인 블러드 피어싱 (1 ~ 3) 우선 투자 4T 사이드 침식 (1 ~ 5) 남는 포인트로 투자 Q1. 3T 사이드 혼돈단련은 어떤가요? A1. 3T 사이드 혼돈단련은 피증 1.2%, 4T 사이드 침식은 2.1%으로, 기본적으로 침식의 수치가 너무나 높습니다. 웬만하면 침식 추천드립니다. 혼돈단련의 이동기 재사용 대기시간 5% 감소는 전체 쿨다운 감소가 아닌, 남은 쿨다운 감소다 보니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이는 버그인지 의도된 사항인지 모르겠으나, 현재는 그렇습니다. Q2. 블러드피어싱1 vs 침식4 / 블러드피어싱3 vs 블러드피어싱2 침식4 A2. 일반적으로 블러드피어싱을 우선해 찍는 쪽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충모닉의 경우, 사이드인 침식의 성능이 워낙 발군이다 보니 이러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두 세팅을 비교 해 봤을때 DPS는 비슷하고, 침식은 피격 시 데미지가 떨어지는 패널티가 있기에 성능을 100% 발휘하긴 어렵고, 블러드 피어싱 쪽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3. 아크패시브 - 도약 ![]() ![]() 도약 1T 풀려난 힘 5 (초각성 스킬 피해) : 고정 ------------------------------------------------ 초월적인 힘 5 (초각성기 피해) : 딜찍 레이드에서 추천 잠재력 해방 5 (초각성 스킬 쿨감) : 지딜 레이드에서 추천 일반적으로 빨리 끝나는 딜찍 레이드, 가디언 토벌 등에서는 초월적인 힘의 밸류가 높고, 오래 걸려 초각성 스킬을 많이 사용할 수 있는 레이드에서는 잠재력 해방의 밸류가 높습니다. 도약 2T를 찍지 못했다면 일반적으로는 초월적인 힘 추천, 도약 2T 레벨이 높아질수록 잠재력 해방의 밸류가 올라가는 편입니다. 컨텐츠별, 취향따라 선택 도약 2T 지옥의 광란 : 블러드마쉬 딜 14/28/42% 증가 및 선후딜 감소 악마의 승천 : 블러드마쉬 딜 18/37/56% 증가 및 피격이상 면역 + 몹관통 + 9타스킬로 변경 2월 26일 밸런스패치후 무조건 악마의 승천 찍어주시면 됩니다. 광란 쓸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4. 각인 ![]() 4-1. 각인 전각 기준 원한 : 18% 각인 아드 : 17%+ 각인 예둔 : 16%+ 각인 돌대 : 14%+ 각인 저받 : 14% 각인 기본 위 5개 고정 아래 선택 안상 전각 : 14% 조건부 (HP 65% 이상) 각인 타대 전각 : 14% 조건부 (각성기, 출혈, 중독딜 적용X) 각인 (실효율 13.3 ~ 13.44% 추정) 안상 유각 : 17% 조건부 (HP 65% 이상) 각인 타대 유각 : 17% 조건부 (각성기, 출혈, 중독딜 적용X) 각인 (실효율 16.15 ~ 16.32% 추정) 4-2. 어빌리티 스톤 어빌리티 스톤 효율은 대략 예둔>아드>=저받>원한>돌대>=안상>=타대 정도 입니다. 예둔, 아드는 기본적으로 높은 효율 저받, 원한과 같은 단순 딜증 % 각인의 경우, 기본 %가 높을수록 어빌리티 스톤의 효율 낮음 조건부 각인의 경우, 조건이 붙기에 효율 낮음 Q1. 안상 유각, 타대 유각 써도 되나요? A2. 기본적으로 저받과 교체해서 사용하시면 되며, 두개 다 쓰고 싶다면 돌대랑 교체해서 쓰셔도 됩니다. Q2. 안상, 타대 97돌 사용 가능한가요? A2. 기본적으로 저받과 교체해서 사용하시면 되며, 안상 타대 97돌이라면 저받,돌대랑 교체해서 쓰시면 됩니다. Q3. 질증은 어떤가요? A3. 공속이 어느정도 유의미한 충모닉에게 있어 질증은 사용 불가능합니다. 5. 보석 충모닉은 "악마 스킬" 보석을 제외한 나머지 보석의 효과가 미미하기에 악마 스킬 보석 두 개 (겁화, 작열) 을 제외한 나머지 보석을 다른 직업 보석으로 채우면 됩니다. ex) 총 11개의 보석 중 10레벨 멸화 (악마 스킬) 1개 8레벨 작열 (악마 스킬) 1개 8레벨 겁화, 작열 (타 직업 스킬, 기본 공격력% 증가 효과 받기 용도) 9개 타 직업 보석이 없는 경우, 이벤트로 주는 일반 스킬 보석을 착용하면 됩니다. 5-1. 멸화(겁화) 기본적으로 가능한 높은 레벨의 보석을 사용 해 주시면 되고, 최우선 목표는 10레벨 멸화 입니다. 8레벨 겁화(데미지 36% 증가, 기본 공격력 0.8% 증가) = 10레벨 멸화(데미지 40% 증가) 둘이 같은 포지션이고, 거의 같은 가격인데 충모닉의 경우 악마 스킬의 딜지분이 100% 이기 때문에, 10레벨 멸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5-2. 홍염(작열) 가능한 높은 레벨의 보석을 사용 해 주시면 되고, 일반적으로 8레벨 작열까지만 업그레이드 하는 편입니다. (본캐에 여유가 있다면 추후 10레벨 작열까지 투자) 1640레벨 이상이라면, 홍염은 무조건 작열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5-3. 보석 업그레이드 순서 이벤트로 주는 6레벨 겁화, 6레벨 작열을 끼고 있다고 가정 기본적으로 10레벨 멸화를 최 우선순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7레벨 겁화 -> 10레벨 멸화 -> 7레벨 작열 -> 8레벨 작열 -> 10레벨 겁화 -> 10레벨 작열 일반적으로 9레벨 겁화, 작열은 효율이 그다지 좋지 않기에 건너뛰어도 됩니다. 6. 카드 다른 딜러와 마찬가지로, 세상을 구하는 빛 카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익스프레스 이벤트 시 세상을 구하는 빛 18 ~ 24각성을 주고 있기 때문에 해당 카드 이벤트로 획득하고 최우선으로 착용 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 가디언, 레이드별 속성별 카드는 해당 레이드에 맞는 카드 착용 (없으면 무조건 세구빛) 7. 악세 7-1. 목걸이 적주피 >= 추피 큰 차이 없음. 가격 보고 취향따라 선택 7-2. 귀걸이 공격력% > 무공% (서폿 버프효과에 의한 차이) 공격력% 구매 권장, 가격 차이 보고 선택 가능 7-3 반지 치피 > 치적 가격이 비슷하다면 치피 구매 권장하나 큰 차이는 아니기에 가격 차이 보고 치적 선택 가능 8. 엘릭서 뭉가 빌드 : 달인 (회심 사용시 약 1% 약해짐) 입타 빌드 : 회심 (치적이 100을 넘지 않으면, 달인 사용해도 큰 차이 없음) 하의 : 거의 모든 경우 치피 > 추피 9. 스킬 및 사이클 9-1. 기본 스킬트리 ![]() ![]() ![]() 스킬 일반 스킬 데모닉 슬래쉬 10 쓰러스트 임팩트 10 제노사이드 10 라이징 클로 10 데몬 그랩 10 ~ 14 데시메이트 10 ~ 14 데몬 비전 10 ~ 14 (1트포 : 집중 방출, 룬 : 전설 풍요) 하울링 10 ~ 14 (룬 : 영웅 풍요) 변신 스킬 룬 루인 러쉬 (Q) : 중독, 출혈, 속행, 광분, 정화 등 선택 데스 클로 (W) : 중독, 출혈, 속행, 광분, 정화 등 선택 디스트럭션 (E) : 중독, 출혈 고어 블리딩 (R) : 전설 질풍 리프 블로우 (A) : 영웅 질풍 블러드 매서커 (S) : 전설 질풍 (Q,W의 경우 솔직히 저도 무슨 룬이 베스트인지 모르겠습니다. 취향따라 선택) 초각성 스킬 : 블러드 마쉬 초각성기 : 폴른 루인 (레이 오브 루인) 9-2. 빠른 방출 4변신 스킬트리 다른 스킬들은 위와 동일하나, 아래 스킬과 룬을 조금 다르게 찍습니다 --------------- 데몬 비전 (1트포 : 빠른 방출 / 룬 : 전설 풍요) 하울링 (룬 : 영웅 풍요) 데몬 그랩 OR 제노사이드 (룬 : 영웅 풍요) --------------- 총 3풍요를 투자해 비전-하울링-제노-그랩 4스킬로 빠르게 변신이 가능합니다. 악마스킬 룬을 하나 빼기에 취향껏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악마스킬 룬을 하나 빼야 하는데, 저는 A질풍을 뺐습니다. 9-3. 사이클 4T 메인 찍기 이전 (~ 1669 레벨) 인간 상태 데시메이트 - 데몬 비전 - 하울링 - 데몬 그랩 - 데슬(시너지) - 변신 or 하울링(시너지) - 데시메이트 - 데몬 그랩 - 데몬 비전 - 변신 악마 상태 변신 - SA - T - ERWQ 피아노 - SA - ERWQ 피아노 - SA - 자동 변신해제 - 이후 반복 변신 상태에서 S와 A를 3번 돌릴 수 있는데, 이를 3SA 또는 3AS 라고 합니다. 거의 변신이 끝날 때 쯤 마지막 SA를 넣을 수 있는데, 이 3SA를 얼마나 잘 넣었느냐가 핵심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4T 메인 찍은 이후 (1670 ~ 레벨) 인간 상태 (데시메이트 - 데몬 비전 - 하울링 - 데몬 그랩) - 변신 or (제노사이드 - 데몬 비전 - 하울링 - 데몬 그랩) - 변신 악마 상태 블러드 피어싱(X 스킬, 메인 4T) 을 찍은 충모닉은 2SA 1X 을 사용하고 강제로 변신을 해제 한 뒤, 다시 변신하여 스택을 쌓아 X 주기를 단축하는 게 dps도 실전도 좋습니다. 사이클 변신 - Q(시너지) - T - SA - 스택 - X - SA - 강제 변신해제 - 반복 스킬별 스택 : Q8/W5/E3/R8/A3/S1/ T(4 ~ 7,8,9) 스킬 딜 순위: X > T > S > A > R > E > W > Q 스킬 스택 순위 : Q,R > W > E,A > S 스킬 우선순위 : 기본적으로는 딜이 강한 스킬 우선으로 사용하되, 서폿 초각성스킬, 아덴 등의 버프가 올라와 있거나 곧 올라올 것 같을 땐 스택 스킬 우선으로 사용해 X스택을 빠르게 쌓아 버프 안에 X딜을 넣음으로써 X딜을 최대한 강하게 넣는다는 느낌으로 운영 10. 팔찌 4T 팔찌 옵션만을 다룹니다. 기본적으로 제일 좋은건 특화/치명 (베스트) 그 다음으로 특화/민첩 특화/공이속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특화의 경우 필수 옵션 치명의 경우 100 기준 치적 3.57% = 약 2.5% 딜증 정도로 말할 것 없이 좋은 옵션이고, 민첩의 경우 현재는 약 1% 정도의 성능을 냅니다. 공이속의 경우 돌대 전각기준 공속 4~6% 추가와 돌격대장으로 인한 딜증 약 1.68%인데, 충모닉에게 있어 괜찮은 효율을 냅니다. 다만 아드레날린, 서폿or시너지 이속버프 등과 겹쳤을 때 온전한 효과를 내지는 못하는 등의 이유로 민첩과 비슷한 정도의 효율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 상재 30 ~ 40 추가후 무강이 높을수록 무기 공격력 옵션들이 정말 안좋아졌습니다. 무강+상재가 낮고 높음에 따라, 무기 공격력 옵션들은 거의 1~1.5티어 차이가 납니다. 아래 티어는 1640 레벨의 무기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참고 해주세요. 0티어 옵션 특화 60~120 (80 이상 권장) => 특화 100 기준 딜증 약 3.6%, 잠식 게이지 회복, 악마화 지속시간 등의 유틸로 인한 필수스탯 1티어 이중 옵션 공격 적중 시 무공 1160/1320/1480 증가 + 공이속 1% 증가 (최대 6스택) 치적 3.4% / 4.2% / 5% 증가 + 치명타 적중 시 피해 1.5% 증가 치피 6.8% / 8.4% / 10% 증가 + 치명타 적중 시 피해 1.5% 증가 적주피 4.5% / 5% / 5.5% 증가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2% 증가 무공 7200 / 8100 / 9000 + 생명력 50% 이상일 시 무공 2000 / 2200 / 2400 증가 => 1티어 이중 옵션들. 공격적중시 무공 + 공이속 증가 : 공이속이 의미있는 충모닉에게 매우 좋은 옵션 치적 / 치피 + 치명타 적중시 피해증가 : 1티어 상위 옵션 나머지 : 위 옵션보다는 조금 낮은 편이지만 뛰어난 이중옵션들 2티어 옵션 치명 스탯 95 이상 추가 피해 2.5% / 3% / 3.5% 증가 + 악마, 대악마 계열 피해량 2.5% 증가 무공 6900 / 7800 / 8700 + 공격 적중 시 30초마다 무공 130 / 140 / 150 (최대 30스택) 치피 6.8% / 8.4% / 10% 치적 3.4% / 4.2% / 5% 방향성 공격이 아닌 스킬의 피해 2.5% / 3% / 3.5% 증가 무공 7200 / 8100 / 9000 => 좋은 2티어 옵션들 악마, 대악마 계열 피해량 팔찌의 경우 악마, 대악마에게는 1티어, 그 외에는 3티어 3티어 옵션 치명 스탯 94 이하 적에게 주는 피해 2% / 2.5% / 3% 증가 적에게 주는 피해 2% / 2.5% / 3% 증가 +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 4% / 4.5% / 5% 증가 추가 피해 3% / 3.5% / 4% => 쓸만한 3티어 옵션 주피, 추피, 낮은 치명스탯: 쓸만한 옵션들 4티어 옵션 공격 및 이동 속도 4% / 5% / 6% 증가 민첩 9600 ~ 16000 => 0.5옵션 정도로 보는 4티어 옵션 공이속 : 충모닉에게 있어 쓸만하게 좋은 옵션. 돌대 이속보충 + 공속 민첩 : 무난한 딜증 11. 카르마 1. 도약 1랭크 개방 도약 1랭크 개방으로 도약2p 획득 후, 팔찌 9p(유물) or 18p(고대) 와 합쳐 51p 또는 60p로 도약 2T 투자 ▼ 2. 깨달음 1~6랭크 개방 및 성장 깨달음 포인트 획득해 4T 메인 블러드피어싱 및 4T 사이드 침식 투자 ▼ 3. 진화 1랭크 개방 (선택) 카르마의 잔영 20개로 진화 개방, 딜증 약 0.5%~0.6% 획득 ▼ 4. 도약 6랭크 성장 도약 6랭크 성장으로 도약 70p 달성 후 , 도약 2T 노드 3레벨 달성 ▼ 5. 진화 6랭크 성장 진화 6랭크 성장으로 딜증 약 2.8% 획득 12. 뉴비용 공략 저는 아무래도 썩은물 이다보니까... 뉴비의 입장을 잘 모르는데 그래도 제가 알고 있는 내용들을 임시적으로 몇 가지 좀 써보려합니다 우선 충모닉은 인간 스킬로 변신 - 악마 스킬로 딜 이 구조를 계속 반복하는 캐릭터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인간 스킬로 변신을 빨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을 위한 필수적인 방법들입니다. ★ 포인트 1 아이덴티티 게이지(악마 게이지) 수급을 많이 하게 해주는 풍요룬 두개가 필수적입니다. 전설 풍요 - 아크라시아 투어 a.k.a 내실 익스프레스 에서 획득 영웅 풍요 - 블루홀 섬 (시간제 모험섬) 에서 획득 ★ 포인트 2 두 번째로 데몬 비전, 데몬 그랩, 하울링 스킬에 있는 "잠식하는 힘" 트라이포드 5레벨을 최대한 빨리 만들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 빠른 방법은 싱글모드 발탄을 클리어하고 대도시에 있는 [싱글 모드 교환] 에 물물 교환 탭에서 염원의 아뮬렛 3개를 획득해서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 포인트 3 대도시에 있는[펫 관리] 에게 가서 펫 효과 변환 에서 두 번째 것을 특화 160이 될 때까지 변환 해주셔야 합니다. 한 번당 7 크리스탈이 드는데, 무조건 해야하는 작업이기에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특화 130정도가 나왔으면 킵하시면서 크리스탈이 부족하시면 조금 천천히 돌리셔도 됩니다. 이후 빠르게 강해지는 팁들 ★ 포인트 4 아크라시아 투어 a.k.a 내실 익스프레스 를 통해 출혈 룬 얻어서 E에 착용해주시고 가디언 토벌을 통해 질풍 룬들을 얻어서 R,S,A에 착용해주세요. ★ 포인트 5 처음 점핑을 했다면 전투레벨이 60일 텐데, 충모닉은 전투 레벨 65, 전투 레벨 70 등 5단위로 악마 스킬이 자동으로 계속 쌔집니다. (스킬레벨이 없기에) ★ 포인트 6 충모닉은 한번의 변신에 3번의 SA 사용이 가능한데, 홍염(작열) 보석의 레벨이 낮을 경우 SA의 쿨이 빠르게 돌지 않아 3SA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아크패시브 진화에서 2T 노드 중 한계돌파 대신 최적화훈련을 찍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전에서 굴려보고 취향에 따라 한개나 두개정도 넣어주시면 됨) ★ 포인트 7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를 진행 중이시라면, 챌린지를 최대한 빨리 클리어 해주세요. 좋은 보상이 있습니다. 1. 발탄 챌린지 클리어 후, 모든 트라이포드 4레벨 획득 + 영웅 각인서 합본 5개로 원한, 예리한 둔기, 아드레날린, 돌격대장, 저주받은 인형 영웅 업그레이드 2. 비아키스 챌린지 클리어 후, 세구빛 18각 획득 3. 카양겔 챌린지 클리어 후, 전설 각인서 합본 3개 획득 -> 아드레날린, 예리한 둔기, 원한 전설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이후 전각은 1620 달성후 전각은 돌격대장 저주받은 인형은 전각상자 + 나머지 구매 하시면 좋습니다. 4. 상아탑 챌린지 클리어 후, 세구빛 24각 획득 다른 의견, 틀린거 지적, 질문 받습니다....만 제가 글을 자주 확인하진 않아서, 답이 늦을 수 있지만, 보면 최대한 답변하려고 노력은 합니다. 지루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P
224,799
(59%)
/ 235,001
![]()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1 ~ 100 번째 댓글 [보기]
101 ~ 번째 댓글
이 상황에서는 1치적일때는 입타가 더 좋고 2치적일때는 뭉가가 더 좋습니다
카르마을 도약부터 성장해도 되나요?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좋은 가이드를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댓글 적은 이유가 다름이 아니라
Omen1님의 가이드가 너무 좋아서
제 유투브의 가이드 모음집 영상에서 해당 가이드가 소개되었습니다.
원래는 먼저 여쭈어보고 영상에 포함을 시켰어야 했는데 제가 아직 초보 유투버여서 영상에 포함하고 업로드한 뒤 이렇게 연락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혹시 영상에 포함되지 않기를 원하시면,
이 댓글의 답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즉시 해당 부분을 편집 기능으로 통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해당 가이드가 포함된 영상 사이트 주소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