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쿨감 관련 연구를 하다가 특화-치명 효율교차점을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1. 극특 (1820) 기준 소앱 쿨감활용율은 15%로 가정합니다
- 우선 제가 본 대다수의 영상들의 소앱 쿨감활용도가 10~15%정도사이입니다.

2. 이후 특화를 하나씩 내리고, 치명을 하나씩 올렸을떄 
쿨감활용율을 x1% (치11), x2% (치12), x3%(치13)...이라고 가정합니다.
- 이러면 (x1-15)%, (x2-15)%...가 특화내린것의 영향을 받은 사이클 비중입니다.
- 특화내렸을때  사이클dps로스를 구해서 영향받은 사이클 비중을 곱하면 총 특화쿨감으로 인한 딜로스가 나옵니다.
- 여기에서 버스트 딜로스, 치명딜증을 더해서 쁠마제로가 나올때, 딱코소앱 요구량이 나옵니다.
(특화 - 치명이 동일 효율을 가질때)


대략 실전 딱코소앱 가동률이 60% 후반대일때 특화-치명이 효율이 비슷해지긴한데... 실전 딱코소앱 가동률 60% 후반대 찍기는 요원한 일인거 같아서 참고로만 보세요.

오브수급 문제로 인해 1620이하로 특화를 내리는건 힘들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특화 1720정도가 오브순환 2-3렙때 적당하고 (특화로 인해 -0.1버블, 오브순환으로 인해 +0.1~0.15버블), 1670정도가 오브순환 4-5렙때 적당하다고 봅니다 (특화로 인해 -0.15버블, 오브순환으로 인해 0.2~0.25버블). 오브순환 5렙찍으면 1620도 가능하긴 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