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교차 즉잔을 계속 하면서 이번 2막 셀프 피드백을 하는데 혼자 힘으로는 많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유명 방송인들도 대부분 클래식 노닼셀 즉잔을 하고 있어서 클래식 노닼셀 즉발잔재와 비교해보는 수 밖에 없었는데 그렇게 보다보니 생기는 의문점이 세가지 정도 있었습니다.
(슈차 잔재 영상은 다양해서 좋긴한데 슈차쪽으로 꺾을 생각이 없어서...)

의문점1. 2교차 즉잔은 실전딜이 내려갔나?

2막 1관이나 2관 둘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머리를 홱홱 돌리거나 벽에 등 딱 붙이고 뻐탱기는 경우가 1관의 경우 파티원들이 잘해주던 뭐든 눈덩이 패턴으로 뒤로 휙 점프해서 자주 있는편이고, 3회 풍차후 찍기도 고개를 홱홱 돌리고... 180 60은 헤드 모이는게 공팟룰이 되어가고 있구.... 강력한 차징 블리츠를 최우선으로 두고 있는 2교차 즉잔에겐 비교적 아프게 다가 오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버스트 비중이 조금이라도 더 높은 클래식 노닼잔이 나은 부분이 있어보여 블리츠 백어택률이 꽤 중요한 2교차 즉잔에겐 비교적 악재가 아닌가 싶습니다.

절대 기댓값이 낮거나 하지는 않은것 같은데... (사거리 장점과 블리츠 백어택률 잘 나오면 고점은 괜찮은편)


의문점2. 2교차 즉잔의 문라/보이드 오브 보험의 가치?

오브 보험이 다른 스킬트리에 비해 좋은 편입니다만 결국 2교차 즉잔도 2버블 상황이 나왔습니다. 과거 데슬 악춤 없이 썼을때보다 초각성 스킬 편의성 확대로 오브 수급실전성이 높아졌을텐데도 보스 패턴이 순간이동류가 잦아진 이유가 큰것 같습니다. 동시에 문라/보이드 둘다 시전이 나름 긴편이라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동시에 스펙으로 누르는게 가장 쉬운 방법인 체력돼지 딜깎기 레이드다보니 오브 보험은 엄청나게 메리트가 높은지 모르겠습니다. 둘다 어느정도 잘 깎여야 깰 수 있는건데...


의문점3. 즉발 잔재 데스 센텐스 2트포

2교차 즉잔으로 데센을 가져가본적은 없지만 전 데스 센텐스는 일반 클래식 노닼셀 즉잔이 더 잘 쓰는 트리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데센은 슈차 잔재도 서브기로 과거 문라에서 바꿔 낄정도로 딜 능력이 출중한 스킬인데, 이번 2막 2관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어보려고 고민해본 결과 데스 센텐스 2트포의 확인사살 트포가 유의미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운터도 잦고 정산 무력화 타이밍도 확실한 딜타임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였는데,(해당 타이밍에 확정 백인건 덤입니다.)

뇌진탕- 60딜증+무력화 중에서 중상으로.
확인사살-50딜증+무력화상태 50딜증

조금이라도 딜을 끌어내는데 유효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1번 의문점의 블리츠 백어택률이 아쉬워지는 부분과 버스트 확정 백어택 능력에 더해
2번 의문점의 오브 수급은 점점 늘어날거고(오브순환5레벨) 2교차라고 2버블 상황이 나오지 않는것이 절대 아니며
3번 의문점의 데센 채용이 비교적 제가 좋다고 느끼는 클래식 노닼셀 즉잔의 확인사살트포가 2막 2관에서 딜적으로 유효해보인다(1관은 순간 무력화가 중요하고 무력화 딜증타이밍이 비교적 적은편이라 뇌진탕 고정입니다.)

당분간 클래식 노닼셀 즉잔 연습을 다시 좀 해봐야겠습니다. 실은 궁금증1,2는 어떻게 상황따라 2교차랑 노닼셀이랑 크게 차이 안날것 같다고는 생각드는데(비교군에 오를정도로 2교차 트리의 장점은 확실하게 있다고 느꼈습니다.) 3번 확인 사살 트포 데센의 가능성이 제일 궁금하네요. 데센을 2교차에 낑겨 넣어보는것도 방법이기도 해서 클래식에 확살 데센을 쓰던 2교차에 확살 데센을 쓰던 어찌저찌 해서 스킬트리가 손에 잘 맞아 떨어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