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스
2024-09-17 16:20
조회: 1,479
추천: 0
문브 슈차/노슈차 프레임 분석, 민맥뎀 실험 문브가 슈차랑 노슈차 차이가 0.1초다 라는 말이 있어서 그럼 직접 해봐야겠지 연휴 막바지에 생각나서 이번에 좀 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좀 상이한 결과가 있어서 그부분 짚어가겠습니다. 저도 헷갈려서...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8162 과거 버스트 블댄 프레임을 분석했을때 참고했던 글입니다. 블댄이랑 해당 글의 스킬은 차징스킬이 아니고 홀딩 스킬이라 이번엔 결과가 좀 다를 수도 있고, 해당 글 작성자가 슈차도 비슷하게 추측해볼 수 있을것이다. 라는걸 믿고 해봄직해보여서 이번에도 참고했습니다. 참고 글 주요내용= 시전시간 0.05초 단위로 올림처리한다. 문브 신속0 공속100 노슈차 도약 시전시간/마나 트포0레벨 발도 30프레임 차징 60프레임 1초 차징 빠르게 떼면 9~10프레임 후 데미지 후딜 후 이동(스킬, 스페로 문브 경면 시간 빼버리고 후딜 캔슬가능) 이게 깡통 스펙이고 슈차, 노슈차는 여기서 차징 부분 60프레임만 영향을 줍니다.(이외의 선후딜 부분은 시전시간 도약 트포, 서폿춤사위 마엘 잔재버프 등 추가 공속%에만 영향 받음) 아래부턴 비교분석 신속0 공속 100 슈차X 도약 시전시간/마나트포 2레벨 발도 30프레임 차징 55프레임 표기시간 0.9초 실제 프레임상은 0.91666초(0.92)/계산식을 빌리면 1/1.08=0.925925....-> 0.95초 신속0 공속100 슈차O 도약 시전시간/마나트포 2레벨 발도 30프레임 차징 39프레임 표기시간 0.7초 실제 프레임상은 0.65초/ 계산식을 빌리면 1/(1.08*1.4)=0.6613...->0.7초 동일 공속 0 구간에서는 슈차가 차징이 최대 0.27초 최소 0.25초 빠른걸로 차이가 나는걸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프레임상 결과랑 실제 계산식 참고값을 보면 단위만큼 다른데 영상이다보니 1프레임 단위 오차는 나올 수 있고, 동시에 차징스킬이다보니 손 떼는 입력을 언제 받는지 정확하게 보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공속 126(이건 제가 실수한게 기본신속1 잔재12 춤사위9 만찬5 해서 127로 했어야 했는데...ㅠ) 슈차x 23~24프레임 발도 차징 44~46프레임 표기 시간 0.7초 실제 시간 0.75초 계산식을 빌려도 0.7348->0.75초 동일 슈차o 23~24프레임 발도 33프레임 차징 실제 시간 0.55초 표기시간0.6초 계산식을 빌려도 0.524->0.55초 동일 0.2초 차이납니다. 차징 아래 시간 표기상은 0.7 0.6으로 보이지만 프레임 결과나 계산식을 봤을땐 0.2초가 맞아보입니다. 풀공속 140구간 슈차x 22프레임 발도 차징 40프레임 표기시간 0.7초 실제 시간 0.7초 계산식을 빌려도 0.661375=>0.7초 동일 슈차o 22프레임 발도 차징 31~32프레임 표기시간0.5초 실제시간 0.5/0.55초? 어쩔땐 30프레임이 나올때가 있는것 같은데 31,32가 더 많이 나왔기에 30은 오류로 보고 0.55초로 보는게 프레임 상으로는 맞아보이는데 프레임 분석이 허점이 있을 수 있어서 계산식을 빌리자면 0.47241118-> 0.5초로 0.5가 좀더 신빙성 있어보입니다. 30프레임이 실제로 나오기도 했구요. 풀공속 구간에서는 0.15~0.2초 차이가 날 수 있어보입니다. 뭐 여튼 프레임 분석이랑 계산식이 둘다 완전이 일치한다고 보긴 힘들고 살짝 다른 결과가 나오는걸 볼 수 있었는데 그게 요런 결과가 나왔고 적어도 슈차 노슈차 차이가 0.1초차이는 아닌 것 같다는게 제 결론(대신 슈차 효율이 생각보다 안나오는건 동일, 선후딜 부분에 영향이 없어서)인데 사람이다보니 계산이나 측정을 잘 못했을 수도 있으니 혹시 정확하게 짚어주실 수 있으면 조언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 이어서 민맥뎀 부분입니다. 과거 60스택 버스트 민맥뎀보다 측정은 편했습니다. 초월 하의 옵션이 상시로 바뀌였고 예열이 필요 없는 스킬이라...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8094981 글 내용을 요약하면 민맥뎀이 다른 스킬과 다르게 크게 차이가 나는게 존재하는걸로 보입니다. 브문 영수증 중요한 단타 스킬이라 민맥뎀 측정이 의미가 있다 싶어 이번에 해봤습니다. 표본 60개 해서 평균/ 편차 대략 구하기 172976528 176338668 173382831 176415829 174386382 175412136 174638629 171825057 176452183 174131789 174948065 171438557 171482556 176246014 175583235 176916029 171006953 171112790 174980896 176653923 176533385 172516641 175592734 173708597 175574358 171622543 176710354최대값 176550644 172779157 172711221 175091157 175410002 171942550 176499982 172912017 174771069 174100304 173177939 176132144 176002037 175534168 176575917 176254045 176280485 174013919 175119504 171415742 173302908 173976154 174777138 175172038 171024693최소값 171987542 173769919 175902261 174985125 171878026 172329155 174009314 176195419 10,461,171,357/60= 174,352,855.95=>>174,352,856 평균으로 지정 브문 민맥뎀은 오차 생각해보자면 ±2%로 생각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전에 했던 버스트와 동일하게 편차가 큰 스킬이 아니고 그냥 저냥 평균에서 노는 스킬이네요
EXP
4,389
(97%)
/ 4,401
키토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