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버스트 블레이드를 사랑하는 유저로서 짧막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적어보려고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재미삼아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메인노드 아이디어1 ( 미니 버스트 ) 

- 버스트 사용시 x키 ( 쁘띠버스트 활성화, 버스트 데미지의 xx %, 1스택) 사용 가능
- 쁘띠 버스트는 대각 45도 기울어진 혹은 횡 버스트로 상대를 피격
- 쁘띠 버스트는 올 백어택으로 판정함
OR
- 버스트 적중시 
25% 확률로 적중된 버스트가 1번의 데미지( 버스트 데미지의 xx%)를 추가로 피격 
(롤 챔피언 중 벨코즈의 스킬 w 같은 느낌)
- 쁘띠 버스트는 올 백어택으로 판정함

메인노드 아이디어2 ( 싸이클 스택 변화 )

- 스택+ 에 대한 개선 방향성
  - 60스택을 5스택씩 초과할 때 마다 버스트 데미지가 추가로 x % 만큼 향상 (최대 75스택)

- 스택- 에 대한 개선 방향성
  - 메인노드를 찍을 때 마다 60스택 기준치가 5스택만큼 줄어듬
  - 메인노드3레벨 기준, 45스택은 현재의 60스택과 동일한 데미지로 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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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노드 개선 방향

오브제어: 현 시점, 오브제어는 아츠소모 속도를 15% 늦춰 30초 ->34.5초 만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사이드
노드가 버스트 블레이드의 플레이와 이질된 노드라고 생각합니다. 버스트 블레이드는 쉴 새 없이 사이클을 돌려 아츠쿨감을 이용 해 누적딜량을 높이는 클래스이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30초 동안 버스트를 들고 사용하지 않을 일이 "10000번 버스트를 꽂을 때 1 번 있을까 말까 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아츠소모 속도를 15% 가속하더라도, 데미지 리턴을 주는 방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30초 -> 25.5초 (이런 방향성이 현재 에너지강화와 같이 12초 족쇄보다 덜 불쾌하고 합리적인 족쇄라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에너지강화: 에너지강화 노드는 버스트와는 잘 맞는 노드라고 생각하며, 족쇄 시간만 개선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e.g) 12초 -> 16초 (사이드노드 1레벨당 +1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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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각성 스킬 개선 방향

현재 도약 2티어 노드를 활성화 시키지 못한 상황에서 시기상조하게 언급하는 부분도 있으나 플레이해보면서 느꼈던 문제점들을 적어보려고합니다. 

데스슬래쉬: 데스슬래쉬는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유연한 플레이어 무빙과 백각을 창조해낼 수 있습니다. 단지, 현 시점에서 데스슬래쉬는 누수 된 버스트 스택을 보완하거나, 한 가지 스킬(어슬, 블댄, 블츠)를 대체하여 사이클을 이어가는식으로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이때, 문제점은 데미지가 현저하게 낮다입니다. 사이클 내 스킬을 대체하게 만들것이라면 '초각성스킬'인 만큼 더 높은 데미지를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조금 관점을 바꿔서 버스트 블레이드의 기존 스킬 구조(스핀, 윈드, 블댄, 블츠, 마엘, 서프, 터닝, 어슬)를 엎지 않는 이상 60스택을 쌓고 버스트를 적중하는 것이 너무 완벽하게 정형화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가운데 데스슬래쉬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유의미한 사이클 단축이 이뤄져야하는데, 모션자체가 짧지않고 대미지가 약하다보니 실질적으로 dps 향상을 기대하기 어려운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사이클과 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고 기여 할 수 있는 스킬이었으면 어땠을까 싶은데 아쉽네요.(도약 2티어 노드 악몽의 춤사위가 그런 역할이 되길 기대하고 있음). 

브레이킹문: 장검스킬의 스타일 방향성을 차징으로 잡았다고 생각합니다.(e.g)블리츠러쉬, 보이드). 다만 이 스킬들 모두 즉발 트포(블리츠-쉐도우러쉬, 보이드-라이징슬래쉬)를 주었는데 왜 브레이킹문은 즉발 노드를 주지 않았는지 의문이네요. 즉발노드와 차징노드를 통해서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면 좋지 않았을까하는데 너무 아쉬운 부분입니다. 데미지는 합당하고 생각하나, 아츠쿨감효과를 계산하지 않고 쿨감시간을 정해놓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실제 실전에서는 2사이클마다 1문을 사용할 수도 있으나, 보스패턴에 따라 늘어지는 경우에 그러한 것이지, 안정적으로 2사이클 1문이 정형화되도록 쿨타임 시간이 개선되면 좋겠네요.

p.s.
개인적으로 아쉽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스택형 지속딜러인 버스트가 초각성스킬을 딜 스킬이 아니라 어떤 형태의 버프 스킬이었더라도 괜찮지않았을까싶어요. 예를 들면, 초각성스킬(버프) 사용 시 스택이 2배씩 쌓인다던지..
결국 버스트는 스택 = 데미지와 같기 때문에 그런 것이긴한데, 이미 방향이 정해진 스킬들이 갈아 엎어지진 않을 것 같긴하네요 ㅜ


어지저찌 끄적이다보니 긴 상상 글이 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