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인 생각입니다..

터닝시너지는 뭔가 플레이 자체가 경직되있는 것 같음,, 예를 들어 스핀으로 접근했는데
텔포를 하면 그걸 따라갈 스킬이 없다보니 걸어가는 시간동안 큰 딜로스가 난다거나

시너지로 써야하기에 터닝을 아낄 수가 없는데 피면 부재로 인해 욱여넣기가 불가하여 스킬 한두개 더 못넣고 패턴 회피해야 하는게 뭔가 플레이 감성이 안좋았음.

터닝시너지 빌드는 보스가 내 상황에 잘맞춰주면 그만큼 딜상승은 있지만 내가 보스 패턴에 맞춰서 대응하는 능력이 좀 떨어짐

아래 영상 2개는 하기르 2관 4인클한건데 저번주 터닝시너지로 간거랑 이번주 스핀닼셀로 간거고 고정이라 같은 사람끼리 감.(서폿이 아가<->홀나이긴한데 같은 사람이고 스펙 비슷함)

스펙업이 일주일 사이 거의 없다시피 하였는데 95줄 히든에아 진입이 2분이나 차이남. 물론 패턴차이, 크리차이 등등 여러 환경변수의 차이가 있었겠지만 2분이나 차이났다는건 닼셀 빌드가 유의미한 딜상승에 영향을 끼친거라고 보임.

잔재 오래쳐본 사람은 아실거임. 이판 잘쳤다 못쳤다의 판별을 가족사진 뜨기도 전에 미리 체감을 할 수 있는데 터닝시너지 쓸때 보다 닼셀 썼을 때 딜을 더 잘박았다는 느낌을 확실히 받음.(그리고 확실히 덜 넘어져서 입타스택 유지도 좋은듯..)

물론 스핀닼셀은 오래쓴 빌드이기에 숙련도 차이가 있다는걸 무시할 순 없겠지만 그런걸 감안해도 제 기준으론 유의미한 차이가 나는 것 같음.
하브 트라이는 닼셀슈잔으로 갈 것 같네요.

그리고 번외로 1집중+마나음식 기준 터닝시너지는 도약 즉주3 찍어야하고, 닼셀스핀은 즉주2만 찍어도 되는데 전자의 경우 초월적인힘 3으로 내리고 각성증폭1 찍어야하는데 이거 뭔가 그냥 맘에안듬..ㅋㅋㅋ

각성기 6회 되도 레이드 러닝타임동안 어차피 다 쓰지도 못하는데 포인트 낭비된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음.(닼셀은 초각성기 딜증4에 초각스 502)


결론
1. 개인적인 생각으로 스킬 욱여넣기가 좋은 닼셀이 딜적으로 우세
2. 아게오롱이 같은 허수아비 구간이 길고 딜탐이 짧은 레이드일 경우 터닝시너지 우세
3. 월루용 참고만 하시고 잔재는 그냥 본인 손에 잘맞는게 제일 고점인듯 합니다.(터닝시너지 오래 썼으면 히든에아 진입 시간 저거 뒤바뀌었을 수도)


https://www.youtube.com/watch?v=nk1Mp9XbYdw
https://www.youtube.com/watch?v=fGkjUU2PaI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