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커 공개였던 2023 윈터 쇼케이스에서는 몹표시는 물론 타격음까지 존재 (2023 윈터 쇼케이스 3:50:00 쯔음)




현재 본섭 타격음 없이 허공에 칼춤 하지만 가디언 솔플 중 의아한 점을 보게됬는데 
몬스터 백헤드 표시가 그대로 남아있다는 것, 즉 초각성기시 의도적으로 몹을 숨기는 것 같다

뭔가 기술적인 문제인지 내부 평가시 피격이상몹에게 사용시 어색한건지 의도적으로 몹을 숨기는 쪽으로 패치한듯하다



참고로 공간을 깨고 나오는 그런것도 아닌게 3D 프로그램에서 배경을 돔 모델링에 HDRI 라는 이미지를 씌우고 카메라를 그 안에서 돌리는 방법이 있는데 그 모델링일 것으로 추측되지 의도적인 무의 공간은 아니라는게 내 생각
다들 초각성 패치날 사용 시 케릭 주위에 이상한 모델링이 감싸는걸 보앗을텐데 다 배경 표현용 서페이스데이터

#위 사진은 언리얼 엔진 기반 twinmotion 이란 툴의 HDRI 돔으로 배경 랜더링 팁 캡쳐본임
저기다 HDRI 이미지 입히고 안에서 카메라 돌리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