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8-26 13:36
조회: 24,890
추천: 8
[잔재연구] 교차 2차징트리 개요 (개정판)1. 개요 블레이드의 최대계수 스킬, '블리츠 러쉬' 를 최단시간안에 자주, 많이 돌리는 것을 중점으로 둔 트리입니다. 기존 2차징, 슈차트리에 비해서 보이드를 스킵함으로써 (블리츠 소앱 버스트 vs. 블리츠 소앱 보이드 버스트) 사이클 순환속도가 일반 1차징 잔재랑 비슷한 수준으로 내려옵니다. (1차징 6.19초, 2차징 교차 6.45초, 2차징 기존 7.1초, 슈차 7.12초) 예전에 올라왔던 '노보이드' 트리랑 같은 결이지만, 노보이드 트리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아덴수급 능력을 완벽히 해결해서 높은 한사이클 딜과, 높은 DPS를 뽑아낼수 있고, 아덴보험도 넉넉한 매력적인 트리입니다. 2. 채용 스킬 및 사이클 ![]() 초각성 스킬 데슬+악춤 고정입니다. 도약 나오기전엔 취향이었지만 지금은 데슬안쓸이유가 없습니다. 여러가지 커스텀이 들어갈 수 있지만, 서브 아덴기 인 문라, 보이드를 사이클 초반에 교차로 써서 블리츠 쿨에는 영향이 안 가게 하는게 짧은 사이클주기를 보장해주는 최 중요 포인트입니다. 또한, 소앱이 미스나서 아덴수급이 완료가 안되더라도, 교차사이클에서 안 쓴 스킬이 (예: 문라를 초반에 썼으면 보이드가) 쿨이 돌아와 있어서 아덴 못채우는 리스크가 거의 없어집니다. 예전 노보이드 트리한테 가장 아쉬웠던 점이 완벽히 해결됩니다. 운용법은 1. 브문(있으면) + 보이드 / 문라로 선 아덴수급을 한다. 2. 짤딜기 (어슬/터닝)을 넣으면서 보스패턴을 탐색하고 마엘을 켠다. 3. 스핀으로 백을 잡을수 있거나, 스페로 백을 잡을수 있으면 백을 잡고 블리츠/소앱을 쓴다 간단합니다. 3. 영상 2막하드 실전영상 4. 사이클 딜, DPS 계산 기존 즉잔 / 2차징즉잔의 중간점에 있는 트리다보니, 그 두가지만 비교하겠습니다. ![]() 초각성 기술이 들어와서 비교적 사이클딜이 낮았던 7멸 노닥셀 잔재가 전반적으로 DPS가 비교적 더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밑에 QA 에서 나온 결과와는 약간 다른 양상을 보여주네요 (2차징은 비슷하게 트쉐->터닝시너지로 통일해서 딜이 낮아진것도 있습니다). 5. QA Q : 기존빌드 대비 딜량 차이점은요? A : 몇가지 비교세팅 계산 준비해왔습니다 2차징 트쉐데센 비교 1. 터닝시너지 채용시 사이클딜 11% 손해, DPS 2.15% 손해 + 터닝피면 + 스핀자율 2. 터닝강일 채용시 사이클딜 8.66% 손해, DPS 0.5% 이득 + 터닝피면 3. 데센 채용시 사이클딜 5.9% 손해, DPS 3.55% 이득 2차징 트쉐데센과 비교하려면 비슷한과인 문라보이드+데센채용이랑 비교가 맞다고봐서 3번을 중점으로 비교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노닥셀 노보이드 최고점 비교 1. 데센 채용시 사이클딜 + DPS 3.13% 손해 노닥+노보이드 허수최고점과의 비교입니다 노닥셀 즉잔 비교 1. 둘다 터닝강일 채용시 사이클딜 6.15% 이득, DPS 1.8% 이득 2. 둘다 터닝시너지 채용시 사이클딜 6.43% 이득, DPS 2.07% 이득 3. 데센채용시 사이클딜 9.4% 이득, DPS 4.91% 이득 (노닥셀 즉잔 터닝강일 대비) Q : 문라보이드 교차로 2사이클당 한번씩 쓸거면 트쉐터닝 넣어서 사이클당 1번씩 쓰면 되는거 아닌가요? A : 맞고도 또 맞는말입니다. 실제로 그게 2차징 노악셀 노보이드 최고점트리구요. 하지만 저도 노보이드를 시즌2에서 좀 굴려본 결과, 오브수급량이 너무 불안정했습니다 - 실제로 집공을 트턴으로 바꿔가면서 똥꼬쇼를 하면 그래도 개억지로 복구할수는 있지만 소앱 미스난다? 그냥 한숨부터 푹푹 나왔습니다. 문라보이드 교차사용은 우선 오브가 진짜 넉넉합니다. 보이드야 명불허전이고, 문라는 영풍기준 트쉐2번보다 더 많이 채워줘서 오브수급 저점을 많이 높였습니다. 그래도 천재지변이 일어나서 초반문라나 초반보이드를 못맞췄다? 그럼 그 사이클 초반에 사용안한 스킬이 (예: 초반문라를 사용했다면 보이드가) 블츠소앱 후 거의 바로 돌아오기 때문에 진짜 복구가 편합니다. Q : 교차사용하면 딜비중은 어떤가요? 스킬렙은요? A : 교차사용이니만큼 딜비중이 좀 많이 내려가긴합니다. 보이드의 경우 터닝시너지보다 못한 딜링이고, 문라의 경우 틱뎀에서 비교적 이득을 보지만 (10초 틱뎀이라서 다음사이클까지 틱뎀이 이어짐) 결국에 계산해보면 트쉐 백 8~90%정도랑 비슷한 딜량입니다. 어슬은 솔직히 매 사이클 사용 안하니 스킬렙 12로 내리고 문라 14로 올렸는데, 어슬 매 사이클 꼬박꼬박 사용하실거면 보이드11 문라13 어슬14로 가시면 됩니다. Q : 터닝대신 데센넣어도 되나요? A : 넵 데센넣는게 고점은 맞습니다. 전 터닝시너지나 강일 사용할거같긴해요. 관련계산은 위에 있습니다. 데센은 질풍을 사용안하면 문라사이클에서 약간 블츠쿨침범이 일어납니다. Q : 보이드대신 트쉐 사용해도 되나요? A : 쌍트쉐도 됩니다. 보이드 대신 트쉐를 2번 사용해서 트쉐쪽 사이클 오브수급은 조금 낮아지지만 한사이클 딜량이 올라갑니다. (2트쉐 > 1보이드) 터닝시너지 기준 보이드->트쉐로 교체하면 사이클딜+DPS 2.9%상승 2트쉐+터닝시너지 = 보이드+터닝강일이랑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문라쪽 사이클 망가질시 트쉐 오브보험이 1스택밖에 없어서 복구능력이 보이드에 비해 약간 아쉽긴합니다. Q : 8멸트리도 사용할수 있나요? A : 8멸도 됩니다. 스핀대신 트쉐넣으시면 됩니다. 오브안정성이 더더욱 증가하고, 트쉐로 스핀대신 유사이동을 할수 있습니다. 터닝시너지 기준 스핀->트쉐로 교체하면 사이클딜+DPS 8%상승! 이거 괜찮네요
EXP
105,426
(68%)
/ 107,00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얼마나 부족하셨나요?
사이드노드 오브순환 3/4/5렙으로 싸이클 안정화가 안될정도였을까요?
그리고 이번 글도 흥미로운게 배럭으로 키우던 치특구원죽습호크같은 느낌이 있는것 같아 재밌어보입니다. 상황 대처가 훨씬 편하고(제2,3의 수가 존재), 원거리 공격기 2개에다가, 전체적인 오브삑 리스크가 줄어든다는게 제일 크네요.
그리고 이틀후에 나올 초각성스킬도 싸이클 중간에 끼워넣기에 꽤나 편할 수 있을것같아요(전체 싸이클이 2싸이클주기라 싸이클 중간에 초각성 스킬을 오브 보험용으로 아끼지 않고 과감하게 스킬을 끼워넣기 용이)
즉잔 (6.18초) < 2차징 문라보이드 교차 (6.45초) < 즉잔문라 (6.77초) < 트쉐데센 2차징 (7.09초) 순으로 사이클이 깁니다.
보이드 재빠손은 굳이? 어차피 블츠 전에 들어가는거라 오브보험 챙기는게 좋은거같고 재빠손 안쓰더라도 어슬까지 약간 시간남거든요. 보이드까지 차징쓰고 재빠손쓰신다면 그건 고려해볼만한거 같습니다.
저는 블리츠 차강 빼고 데센을 넣고 싶은데 어떤가요?
슈차 채용안하고 차징하는게 싫어서 소앱도 강찌쓰고다닙니다
그럼 기존즉잔에서 트쉐가 빠지고 문라가 들어가는 사이클이긴한데
사무실이라 쳐보질 못하네용
일반 즉잔에서 트쉐->문라 2사이클당 한번은 딜은 비슷하지만 문라 안쓰는 사이클에서 오브채우기 빡셀 가능성이 큽니다.
버스트 - 보이드/문라 - 트쉐 - 터닝 - 어슬 - 마엘 - 블리츠 - 소앱 - 버스트
터보마 10렙 문어 12렙 트블소 14렙
보이드 브문 / 문라 브문 후 스핀 터닝 마엘 블리츠 소앱 버스트 로 쳐봤는데 쿨도 딱 알맞고 착착 감기는듯 ㅇㅂㅇ
어슬작열 높으면 약간 편하긴해요.
겁화는 블츠 > 버스트 > 소앱 > 어슬 = 문라 > 터닝 = 보이드 입니다.
저도 안정적인걸 추구하는편이라 글 내용 따라서 보이드/문라 교차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블리츠를 최대한 빠르게 사용하기 위함이라고 말해주셨는데 그럼 슈차 채용여부를 고려하신 적은 없으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