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전제로 올 10멸기준 1사이클 내에서 1아츠당 1버스트 1소앱 1보이드 1블츠를 씀
(2번에 1번쓰는 문라와 카운터로 킵할수도 있는 어슬은 빼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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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 앞서, 기본비중은 
특화 1800 버스트 계수기준, 허수라 백100% 가정할때 


A)슈차 채용기준 잔1  (기존 원슈아저기 에서 잔1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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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잔재빠진 6% 공증

자체 치명율 고려된 딜비중은 
버스트:소앱:보이드:블츠 = 37.7 : 25.2 : 13.5 : 23.6 

치명 100%(올크리)일때 딜비율
버스트:소앱:보이드:블츠 = 39.4 : 26.3 : 14.4 :19.9

잖음. 이건 찾아보면 계수정리던 계산기던 많으니 아실거고. 
즉 치명율을 고려하면 국민의 버스트 딜비중은 40% 남짓임. 여기서 더높아지려면 소앱 2타다 노크린데 버스트는 크리, 이런식으로 가는거고. 

그 가정대로 = 버스트 크리, 소앱 노크리, 보이드 올노크리 , 블츠 크리 면
버스트:소앱:보이드:블츠 = 52.3 : 13.5 : 7.7 : 26.5

대략 이런비율이 나오는거고 이래야 버스트가 50%를 넘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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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잔재1 일시 

자체 치명율 고려된 딜비중은 
버스트:소앱:보이드:블츠 = 34.5 : 23 : 15.5 : 27

치명 100%(올크리)일때 딜비율
버스트:소앱:보이드:블츠 = 36.3 : 24.2 : 16.5 : 23

이렇게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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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비중차는 당연히 사이클내 
든 스킬에 적용인 6%각인 (에포)와   / 버스트는 누락된 잔재 30초 내에 쓰는 스킬의 0.25 계수 차이임. 

즉, 잔1대비 에포1기준 버스트*0.06 > 0.19 (소+블+보) 계수가 성립해야 dps가 오름 

버스트 비중에 X면 소,블,보는 1-X이므로  (ex) X=0.4 면 40%)

0.06X > 0.19(1-X)가 성립하는 구간 X는 
X>0.76, 즉 사이클내에 버스트 비율이 76%이상일때임. 

버스트가 비율이 76%가 나왔다? 그게 가능하려면 기본적으로 버스트는 10렙인데 소,블,보는 7렙 뭐이런상태에 특화도 1850 까지 가정해서 버스트 비중을 높게봐도 크리편차가 심하게 나지않으면 불가능함.

이게, 기존에  잔1 블레유저들은 느낄수 없는 부분임. 왜냐면 원예기아+슈차/저받 는 동일한데 잔1만 에포1로 바뀔뿐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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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슈차, 잔재 모두 3렙 채용 (원슈잔예기 아1 -> 원슈저예기 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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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슈예기 아1이 동일하다면 차이는 잔재3-저받3 뿐임. 
이는 버스트 비중에 X면 소,블,보는 1-X이므로
0.16X > (0.36-0.16)(1-X) 가 성립해야 손해보는 딜보다 이득보는 딜이 크므로 DPS가 증가함
이는 X>55.55555555 니까 대략적으로 버스트 딜비중이 55% 

이때, 1)슈3 잔3의 딜비중을 보면 

자체 치명율 고려된 딜비중 
버스트:소앱:보이드:블츠 = 32.2 : 21.5 : 15.8 : 30.5 

치명 100%(올크리)일때 딜비율
버스트:소앱:보이드:블츠 = 35.0 : 23.4 : 17.5 : 24.1

버스트 치명, 소앱 노치명 , 보이드 노치명 , 블츠 치명
버스트:소앱:보이드:블츠 = 48.3 : 10.4 : 8.2 : 33.1


잔3 대신 저3이 들오는걸로 요구되는 버스트의 비중 X도 줄지만, 잔3 슈3 자체가 버스트 비중이 모든세팅중에 제일적은게 난점임. 즉, 이게 성립하면 역시 보석불균형, 측정과정에서 치명편차가 발생했다는 이야기가 됨. 

측정을 균등하게 1사이클 단위로 해서 버스트, 차강블츠, 소앱2타 올크리 떳을때 허수 총딜에 등하락을 이야기하는게 맞다고생각함. 

심지어 이건 본섭 버프전 잔재각인 이야기라, 버프 후엔 저받이 이기기 힘들정도로 버스트 비율컷이 올라갈거라 생각함. 즉, 잔재각인의 문제는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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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적으로,
엔드에 다가가는 잔재유저일수록(=보석 균일화가 이뤄질수록) 잔재를 빼는게 낫다 하긴어려움

오히려 배럭을  버스트대신 슈차잔재 키우고싶다면 버스트 보석만 높혀서 국민으로 키워라.. 같은 결론이 나오는 이야기인데, 그것도 테섭 버프로 인해  앞으로 굳이 잔재를 뺄이유는 없는 느낌임. 
애초에 잔재-저받간의 공이속 유틸차도 있고. 그 유틸차를 감당할수 있으면 슈차부터 빼는게 맞음슈차빼야하는 이유에 대해선 한참 잔1 꺼내오고 이후 노슈차 잔1 이야기 나올때 고특화, 보석불균형 시점에서 분석글 많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