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6-20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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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재 블레이드 세팅 가이드(장비, 스킬, 각인, 특성, 팔찌)잔재된 기운 블레이드 세팅을 새롭게 찾는 분, 향후 진로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2022. 06. 20 작성된 글입니다. 이후 패치 내역은 반영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목차> 1. 장비 2. 스킬 및 보석 3. 각인 추천 4. 특성 5. 팔찌 1. 장비 1300~1374 - 카오스 던전 장비 1375~1414 - 예정된 결단 세트 or 선택 세트 1415~1444 - 예정된 결단 세트 그대로 사용 or 마수 세트 1445레벨 부터 사멸의 대지 세트를 사용합니다. 문라이트 소닉을 제외한 모든 스킬에 백어택 판정이 있습니다. 치명타가 부족한 클래스이므로 사멸 세트의 치명타 확률 증가 옵션을 받아야 합니다. 사멸 세트는 조건부인 대신 최상위권의 옵션을 보유한 세트입니다. 가장 높은 데미지 비중을 차지하는 버스트가 마나 스킬이 아니므로 악몽 세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체 시너지가 백/헤드 어택 강화 시너지라서 백어택을 치기 싫어도 쳐야 합니다. 상술한 이유들로 인해 블레이드는 사멸이 교복화된 클래스입니다. 헤드, 백어택을 때리기 힘든 상황(아브 2관문 내부 트라이, 1인 버스, 1인 컨텐츠 등)이거나 잠시 뇌를 꺼 놓고 사냥을 하는 경우(저단계 태양의 회랑 등)에는 구원 세트를 사용해도 됩니다. 이 경우 눈에 보일 정도로 데미지와 치명타가 낮아지며, 무언가에 홀린 듯 사멸로 돌아가게 됩니다. 카오스 던전, 큐브 등 잡몹을 잡는 컨텐츠 에서는 구원, 악몽, 배신 중에서 마음에 드는 세트로 변환하고 사용합니다. ---------------------------------------------------------------------------------------------- 2. 스킬 및 보석 트라이포드 강화가 권장되는 경우 밑줄로 표시합니다. 룬의 경우 글자 색으로 등급을 표시합니다. 전설 영웅 질풍 룬의 경우에는 취향에 따라 갈리므로 넣고 싶은 스킬에 전설을 넣으시면 됩니다. 약점 노출 / 강회전 or 빠른 준비 / 트리플 스핀 출혈의 전체 딜 비중은 약 2~3%입니다. 정화가 필요할 경우 정화, 스핀의 속도감을 중시할 경우 질풍 사용 가능합니다. 급소 타격 / 차지 강화 / 쉐도우 러시 사멸lv2 20% + 목걸이, 내실, 팔찌 치명 23% + 백어택 10% + 아드레날린3 15% + 급소 타격 lv4 33% = 101% 이 경우 급소 타격을 4레벨까지만 강화해도 100% 치명타 가능합니다. 재빠른 손놀림 / 암흑 공격 / 반 가르기 오브 조절 / 암흑 공격 / 블랙 익스플로전 암흑 공격 / 지속력 강화 / 쉐이드 소닉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어중간하게 모자라면 섞게 되는 스킬이므로 풍요 룬을 추천하나 취향에 따라 질풍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밀어내기 or 뇌진탕 / 약점 포착 / 대지 폭발 '뇌진탕' + 압도 룬 = 무력화가 부족할 때 사용합니다. 오브 조절 / 다크 오더 스핀 커터에 출혈을 넣지 않은 경우, 여기에 출혈 룬을 넣습니다. 재빠른 손놀림 / 강인함 / 하이 악셀 ----------------------------------------------------------------------------- 트라이포드 강화 우선 순위 <1순위> <2순위> <3순위> <4순위> <5순위> 나머지 ---------------------------------------------------------------------------- 보석 우선 순위가 높은(상위 레벨 보석을 우선으로 투자해야 할) 스킬 순으로 서술합니다. 위쪽에 명시된 스킬일 수록, 같은 열에 있는 스킬이라면 왼쪽에 있을 수록 중요합니다. 버스트(아이덴티티 스킬) = 멸화 나머지 1칸에는 취향에 따라 사용 가능 --------------------------------------------------------------------------------------- 각인 33 슈퍼차지 + 잔재된 기운 원한 + 잔재된 기운 333 원한 + 슈퍼차지 + 잔재된 기운 3333 원슈잔 + 아드레날린 원슈잔 + 기습의 대가 33333 원슈잔 + 아드레날린 + 기습의 대가 (추천) 원슈잔 + 아드레날린 + 저주받은 인형 원슈잔 + 아드레날린 + 예리한 둔기 아드레날린은 사멸의 대지 세트에 너무 잘 어울리는 각인입니다. 치명타 피해가 높게 책정되어 있는 사멸의 대지세트에서 아드레날린 각인은 3레벨 기준 약 18.8~20.7%의 효율을 보이는 원한급 성능의 각인입니다. 반드시 채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예리한 둔기는 치명타 피해라는 옵션이 사멸 세트와 중첩되므로 타 후보군 대비 성능이 떨어집니다. 새로 세팅하는 분들은 예둔을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습이 더 싸고 더 강합니다. 예둔 돌을 가진 경우, 예둔 전각 오너인 경우에는 굳이 바꾸지 말고 그냥 쓰다가 고대로 갈아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333331 A 원슈잔기아 + 에테르 포식자1 (가성비) B 원슈잔기저 + 아드1 C 원슈기저아 + 잔재된 기운1 (극고점) A의 데미지 기대값을 100%이라고 할 경우 에테르 포식자 = 6분 컷 기준 평균 4%로 계산, 레이드가 6분보다 짧아지면 효율 감소, 길어지면 효율 증가 B는 101.08%의 기대값을 보여줍니다. 10% 상시 치명타 시너지가 개입하면 B가 101.4%까지 강해집다. C는 잔재 상태에서 101%의 기대값을 보이지만 공이속이 6% 감소합니다. C는 아츠 상태에서 112%의 기대값을 보인다. 이는 특히 버스트 데미지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A와 B는 잔재 상태에서 갈망lv3 12% + 잔재3 12% = 124%의 속도로 움직입니다. C는 잔재 상태에서 갈망lv3 12% + 잔재1 6% = 118%의 속도로 움직입니다. 바드의 '천상의 연주' 8 + 8 = 16%의 공격 속도가 추가되면 AB는 딱 140%에 도달하지만 C는 134%가 됩니다. 이동속도의 경우 A와 B는 124%+ 19.8%로 상한을 초과합니다. C의 경우 118% + 19.8% = 137.8%로 상한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아츠 상태에서는 ABC 모두 동일한 속도로 움직입니다. 가성비를 원하면 A 에테르 포식자를 싫어하면 B 속도가 조금 느린 걸 감안하고 극고점을 노리고 싶다면 C 333332 (종결) 원슈잔기저 + 아드2 97돌 부럽습니다. ---------------------------------------------------------------- 4. 특성 블레이드의 특성은 특화 올인입니다. 특화를 올리면 버스트 데미지가 강해집니다. 트라이포드를 5레벨까지 싹 다 올린 주력기보다 버스트가 더 강합니다. 특화를 올리면 아이덴티티 수급량이 늘어납니다. 이는 아이덴티티를 수급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줄여줍니다. 특화를 올리면 아츠 발동 시 스킬 쿨타임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이는 다음 사이클이 빠르게 돌아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화를 올리면 각성기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그래도 각성기는 쓰레기입니다. 버스트 데미지 증가, 사이클 압축, 사이클 가속의 3박자가 엄청난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부족한 치명은 사멸 세트, 아드레날린, 팔찌 옵션, 목걸이 서브 특성 등으로 꾸역꾸역 올려서 해결합니다. 사멸lv3 22 + 백어택 10 + 아드레날린3 15 + 팔찌/목걸이/내실 23% = 70%의 치명타 적중률이 나옵니다. 충분한 신앙심이 있다면 치명타를 기대해도 좋은 수치입니다. 여기에 치명 반지나 귀걸이를 섞으면 블리츠 과치적, 버스트 데미지 감소, 사이클 속도 저하 등의 이유로 오히려 데미지 기댓값이 떨어집니다. 또한 블레이드는 특화에서 타협을 많이 보면 약해집니다. 그 이상 높아지면 높아질 수록 스킬이 빗나가도 아이덴티티 복구가 쉽게 되며 버스트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 팔찌 팔찌는 치명과 특화 특성 모두 붙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특화는 블레이드의 주력 특성이고 치명은 안 뜨면 사멸 세트 옵션이 날아갑니다. 이하는 유효 옵션들입니다. 위에 있을 수록 성능이 좋습니다. (극옵 기준) 같은 라인에 있으면 거기서 거기입니다. 유물은 적당히 치명과 특화 붙은 팔찌 주워서 쓰다가 고대에서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순환 기습 열정 정밀 망치 + 냉정(수치는 높으나 자주 꺼진다) 습격 우월 쐐기 무기공격력 비수 약점노출 민첩 비수랑 약점노출은 중첩이 안 됩니다. 서포터가 끼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피하는 게 좋습니다만, 그게 마음 대로 되지 않으니 뜨면 씁니다. 옵션 자체는 좋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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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가 쫌 더 길어지면 에포가 아드를 잡기도 해서 참고하면 좋을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버스트가 하얀글씨 너무뜨고 스트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