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아직 8겁8작이라 그런지 아직 다 못돌리는 느낌은 아닌데,

만약 스킬이 추가되서 쿨이다 소화가 안되는 단계라면,

그럼 연가비기 넣고 약한 딜스킬 빼라는게 의도한 방향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문득 드네요.


전 지금은 일섬각을 안 쓰고 있지만,

아직도 일섬각이 빠진 절제는 아웃복서같은 캐릭컨셉에

맞지 않는 절름발이라 생각하거든요.

절제스킬에 경면이 적은 이유도, 맞딜하라고 만든 캐릭이

아니라고 생각을 하는 편이고... 철저히 치고 빠지는

컨셉으로 기획된 캐릭같은데, 일섬각이 없으니 원...

전 일섬각으로 포지션을 잡아서 올라가는 딜지분이

결코 작지 않다고 생각을 해서... 물론 사멸세트가 삭제된

지금은 그 비중이 더 줄어들기도 했지만...


그리고 전 개인적으로 딜사이클이 크게 의미가 있나 생각하는

1인인데, 왜냐면 딜사이클 다 돌리도록 서있는 보스가

잘 없잖아요. 선모션이 길고 짧은 스킬을 얼마나 보스 패턴

사이에 잘 쪼개서 욱여넣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보는데,

그걸 위해서 일섬각과 짧은 스페쿨이 필요한게 절제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 편이라...


같은 이유로 출수나 회선창에 피면트포를 하나는 찍는게

실전딜과 유틸성엔 더 나은것 같더란 말이죠... 이거도 지금은

비기에 피면이 있으니 필요성이 좀 줄기도 했지만..;

암튼 일섬각을 다시 꺼내서 테스트를 좀 해봐야겠어요.

제일 좋기야 일섬각에 카운터 달아주는 거지만...

그것만 해줘도 바로 중위권 이상으로 차고올라갈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