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ikial
2024-05-05 16:14
조회: 2,677
추천: 12
절제는 아프다나사 빠진 청룡진 - 시너지에 10렙 투자해야 제구실 함(즉발과 빠준을 위해). - 경면도 없고 범위도 너무 작아서 적중시키기 어려운 상황이 많음. - 23년 5월에 생긴 고성능 자버프 족쇄 때문에 스포를 투자할 수밖에 없음. 미쳐버린 마나 소모량, 사실 의도된 것? - 로아에서 스킬 마나 소모량은 기본 쿨타임에 비례하게 책정함(정비례x). - 23년 5월 밸패때 청룡진 기본 쿨이 증가하고 대신 빠준 트포의 쿨감 수치가 증가함. - 실질적으로 쿨은 같은데 기본 쿨 늘어났다고 마나 소모량도 같이 늘려버림. 청룡출수도 마찬가지임. - 꾸준히 불편함을 호소했음에도 스마게는 고의로 자원 관리를 하기 어렵게 만들었음. - 빠준은 결국 마나 절멸의 주범임. 절제 스킬에 빠준이 얼마나 들어가더라.... 전진, 후진 - 청출 선풍 등 일관성 없는 전후 무빙으로 플레이 감성을 해침. 가짜 아덴, 최후의 판단 - 억모닉 세맥처럼 최판 스킬도 가시성 개선해주길 바람(스킬 테두리 반짝임). - 아덴 소모량이 많이 늘어나 (10% -> 20% -> 33%) 악몽, 지배셋 등을 사용하면 아덴 소모량이 수급량을 넘어서 처참하게 약해짐. - 결국 23년 5월 밸패는 절정과 절제 모두를 사멸셋을 강제하게 했음. 경직면역 점유율 - 근딜치고 심각하게 낮은 경면 점유율도 문제임. - 선연열 기준 사이클에 스킬 10개 들어가는데, 그중에 7개가 노경면임. 스킬 선택지 - 스킬의 짧은 쿨 대비 긴 프레임(시전 시간) 때문에 고신속의 이점을 못 살림(열공참 등). - 스탠스 봉인캐라 채용할 스킬의 선택지도 적음. 난무 스킬의 수도 적은데 질풍참, 풍진격, 공의연무, 이연격같은 폐급 스킬이 자리를 차지함. - 철량추 말고도 카운터 선택지가 있었으면 좋겠음. - 연환섬 3트포 약점포착 개선좀. 같은 티어 '광휘의 창' 대비 완전한 무개성 하위호환임. 일관성 없는 사정거리 - 팔이 짧은 것도 불편함. 팔 짧은 다른 직업도 마찬가지로 불편할 것임. - 특히 절제는 괴상한 전후무빙, 아덴 소모량 등의 요소와 결합되어 그 단점이 부각됨. 개성, 상위호환 - 개성이 없는 작은 육각형이라 상위호환인 타 직각들이 존재해 슬픔. - '절제할 바에 OO 해라' 식으로 유입을 막고 있음. 그리고 거기에 반박할 수 없는 게 더 슬픔. - 차라리 환영난무 컨셉으로 개성을 확실히 했으면 좋겠음. 캐릭터의 성장을 따라오지 못한 각성기 - 사멸, 기습의 대가 효과를 받지 못하는 각성기는 일반 스킬보다 못한 피면, 이동기로 전락. - 시스템에 의해 각성기가 특화 스탯에 종속되는 바람에 깡통이 더 박살남. - 적어도 하나의 각성기는 무력, 파괴 등의 유틸이 좋게 바뀌어야 함. 결론 - 절제는 스마게가 오피셜로 태생론 박아버린 약캐임. 절제가 약한 건 의도된 것. - 딜은 바라지도, 바랄 수도 없으니 불쾌함 해소와 개성 부여 위주로 뭔가 해줬으면 좋겠음. 무개성은 개성이 아님. 반박 시 님말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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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zik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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