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해양 컨텐츠 있는거 좋다
근데 그 비중이 너무커서 문제임
정작 메인퀘스트를 밀때도 전투보다 대화하고
삽질하는 시간이 많은데

메인퀘를 다 밀고나도 전투는 하루에 1시간도 안함
채집하고 바다 돌아다니고 대화하고 심부름하고
1~2시간 멍때리다가 다시 섬가서 뻘짓하고
다시 1~2시간 기다리다가 협동도 아닌 항해 이벤트하고

이게 전투 게임인지 아크의 숲인지 구별이 안간다

그냥 입장 제한 없는 난이도 올라가는 닥사 던전 하나 만들어주고
거기서 높은 단계까지 도달하면 악세라도 얻을 수 있게 해줘서
악세 파밍하는 재미라도 준다면 어떨까 적어도 어빌리티 스톤이나
재료 템이라도 

와우 하던 사람들은 쐐기라고 알거 같고

여튼 그런 비슷한 전투 컨텐츠가 있어야 좀 생활과 전투의 밸런스가 맞지 않을까?
악세가 컨텐츠 소모를 심각하게 줄여버리는 것도 아니고 어차피 템렙도 없앴는데
악세는 왜 구하기 힘들게 만들어 놓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