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레이드 즉완권 엎질러진 물이라고보고
rpg 특성상 신규유저 유입 어렵다고 쳤을때
현실적으로 기존 유저들이라도 만족할 수 있게좀 잡아줘라.

1. 상위 컨텐츠 빨리 출시해라
기존에 열심히 해서 555레벨 찍은 유저들
지금 몇주째 ㅈ노잼 드리블망겜 레이드 칼엘리고스를 최종 컨텐츠랍시고 돌게해서 얻는것도 없고 멍때리다 끄고, 질려서 다들 떠나는데
이럴꺼면 차라리 1주간 2~3회 이하로 클리어 가능한 상위컨텐츠를 만들어라 (에픽레이드 같은)

당연히 에픽레이드는 즉시완료권이 불가능하게 만들어야할 것이고.

쓸데없는 필보나 이벤트로 시간끌 생각하지말고 흥미롭게 다가갈수있는 그런 컨텐츠가 필요하다.




2. 유령선 컨텐츠 개선
개편이랍시고 0분에 고정자리 출몰하던걸 0~3분사이에 랜덤자리 출현으로 바꿧는데, 부캐육성때문에 경쟁이 엄청 심해진 지금 15명 차서 유령선 금방사라지기때문에 언제나온지도 모르고 하루종일 기다리다가 못들어가서 스트레스받고 접는 유저들 많다.
패치 안해줄꺼면 채널에 유령선이 출몰하면 그 해역에 안내메시지나 맵에 표시되게라도해서 채널이동 할 수 있게라도 패치하던지.

그냥 큰 유령선 하나 출현시켜서 섬처럼 15명 단위로 끊던가
매주 해적주화1000개 +a를 얻는 중요한 컨텐츠를
유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컨텐츠로 만들었는데, 빠른개선이 필요하다.



3. 전부 555, 같은옷 획일화된 장비, 아바타 개선
5티어레이드에서 악세옵션을 만든건 좋은 패치였다고 본다. 앞으로 이런식의 탬파밍을 할 수 있게 패치하면 될것이고,  다양한 아바타를 출시 해줘라.




4. 밸런스 문제를 못잡을 것이면 다양한 직업을 활용하는 컨텐츠를 만들어라
물론 밸런스 문제는 개선해야되는게 맞고, 현재 단 하나의 몹을 잡는 레이드 특성상 좁은 타격범위를 가지고있고, 자체성능도 좋은 애니츠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엄청나게 좋은게 사실인데,
큐브컨텐츠처럼 다수의 몹이 출현하는 컨텐츠라던지, 워로드가 가진 도발을 이용해서 특정 위치를 돌파하는 기믹이라던지, 등등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서 소외받는 직업이 적어지게끔 패치해라





5. 육성과 레이드
부캐육성을 하면서 기존유저들은 지인보스+아크박치기를 이용해 빠르게 주레와 5티어 레이드에 진입하지만,
신규유저들은 파티조차 구하지못해 버스를 찾는 현상이 발생한다.
매칭시스템은 숙련된 유저를 위한 컨텐츠로 진입레벨에서는 불가능.

이를 해결하기위해서 차라리 튜토리얼같은 솔로레이드라도 만들어서 패턴숙지라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줘라.
견습레이드가 있지만 파티찾기 게시판을 가보면 텅텅비어있다.


로아 다들 슬슬 질려가는분위기인데 출시된지 1년도 안된 게임인 만큼 신경써서 대격변의 패치좀 해줘라. 진짜 애정가지고 하는 게임인데 패치좀 해줬음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