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까 이게 계약순서라넹

페미 논란이니 뭐니 하더만 17400번대 뭔데 ㅅㅂ

족같네 그냥

ㅅㅂ 월 4500대 생산이 목표라던데ㅜ

망한 듯


아래는 시승 후기이고
바쁜 사람은 맨 아래 네줄 요약 있음


어제 성수 가서 시승하고 왔는데

내가 타본 차 중 가장(?)까진 아니지만
존나 조용하고 정숙함

하브 특유의 전기모터에서 엔진으로 전환될 때 드는 이질감도
전혀 안 느껴져서
이게 전기로 가고있는건 지 엔진으로 가고있는건 지 감도 안 옴
전기모터 출력이 100kw여서 (138마력 정도)
시속 65km/h 정도 까지는 전기로만 움직일 수 있다 보니
시내주행 연비가 존나 잘 나옴

이중접합유리에 기타 등등 방음설계가 엄청 돼 있고
보스 서라운드 시스템 달려있는데 액티브노캔 들어가서 더 조용한 것도 있는 거 같음

장점이자 단점이라면
차가 너무 조용해서 속도감이 안 느껴지다보니
시속 80으로 달려도
체감은 50으로 달리고있는 거 같은 느낌이 든다는 거?

아마 워낙 시끄러운 차를 타고 다니다보니 더 크게 느껴지는 듯
가솔린 세단이나 기타 등등 승차감 좋은 차들 타던 사람은 못 느낄 수도 있겠다

HUD는 증강현실 모델에 크기도 졸라 커서 시인성 고트였음
진입해야 될 구간 다가오면
화살표가 '여기로 진입해라'라고 존나 다그치는데 대박이었음

그리고 내가 달리고있는 도로 시속제한 몇km/h 인 지도
차가 레이저로 체크하고 hud에 실시간으로 다 표시 해 줘서
실수로라도 과속카메라 걸릴 일은 거의 없을 거 같음

어댑티브 크루즈도 써 봤는데 카메라 뜨면 해당 구간에서 그 속도로 차가 알아서 속도 맞춰 지나갔다가 다시 설정속도로 올라감

그리고 옆에 큰 차 지나가면 차가 그거 인식하고 살짝 반대방향으로 치우쳤다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기능까지 있음
이건 작동될 때 운전자 패널에도 표시 됨
크루즈 컨트롤 안정성을 엄청 올린 거 같음

걍 존나 스포티지 타던 똥차오너한텐 오지게 좋았음ㅜㅜ

이제 장거리 뛸 때도 죤나 편할 듯

한 20분 시승했는데 대만족이었다

차 언제 나오누ㅠ


요약
1. 정숙성, 고요함은 내가 타본 차 중 최상이었음
그 목소리 작은 우리 와이프 목소리가 생생하게 다 들림

2. HUD 성능 개좋음(증강현실)
최신 현기에서도 이런 HUD 본 적 없었던 듯

3. 파워트레인이 직병렬 하이브리드인데
출력은 충분히 좋고, 차체 방음설계가 굉장히 강하게 돼 있어서 정말 조용함
엔진 개입 시 진동이 안 느껴져서 걍 전기차 모는 느낌임

4. ADAS 신세계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