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전에서 무조건 삭제 혹은 수정 필요한 것들



1. 삭제 혹은 대폭 하향되어야 할 것들

 -공속 감소 디버프
 소서에겐 미안하지만 삭제가 맞다. 해당 직업들은 다른 걸로 상향 받자. 이속 감소는 상대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함(방패격동 급만 아니면)


 -무지성 실드
 워로드 실드와는 별개로, 그냥 스킬 별로 '몇 초 간 실드' 이런 계열들 말하는 거. 전부 삭제 혹은 대폭 하향 필요. 지금도 PVE 기준 반토막으로 적용되어 있는데, 이것도 과함. 못 해도 1/4 토막은 내야 함. 홀나, 스카 등은 다른 걸로 상향 받자.


 - 체력 회복 계열
 같은 논리로 바드, 도화가의 체력 회복 아덴도 완전 삭제는 못 하더라도 수치를 대폭 하향해야 함.
 물론 바드, 도화가는 지금도 하위권이므로 다른 부분에서 대폭 상향 받는다는 전제 하에 말하는 거.


 - 무지성 설치형 장판기
 본체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으면서, 바닥에 깔거나 적을 추적하거나 해서 여러 판정을 유발시키는 스킬이 설치형 장판기라고 했을 때,
 장판기들 중 성능이 과한 것들이 많음. 대표적인 건 호크 연막, 기상 소나기 등이 있음.
 원거리 즉발 경직 계열은 약경직 선에서 끝나야 하고, 지속시간도 길면 안 됨. 1.5초 정도가 마지노선.
 그리고 상태이상 유발시키는 것들은 상태이상 지속시간 대폭 줄여야 함.


 - 무지성 판정 날먹 버프
 저번 패치로 인듀어, 실드가 하향 먹었는데, 난 아예 이런 계열 스킬 일괄 삭제하고 다른 부분으로 상향하는 게 맞다고 봄. 이런 계열 스킬 자체가 게임을 무지성으로 만들고 재미없게 만들기 때문.
 디트, 블래는 좋은 이동기 받는다거나 하는 식으로 밸런스 맞추고.


 - 도태
 걍 삭제


 - 순간이동 판정
 리퍼 저격 맞음. 이동 모션이 없는 것도 아닌데 몇 프레임이라도 이동 시간 넣자 제발. 기상기 모션도 순간이동이라 다른 직업 다 맞을 상황에서 혼자 안 맞는 것도 에바.




2. 조정이 필요한 것

 - 빙결 후 로또 판정 싸움
 스탠딩 상태에서 빙결 시, 후속 연계가 로또인 부분.
 확정 연계가 되게 하든, 안 되게 하든 어느 한쪽으로 확실히 정해줘야 함. 언제까지 빙결 걸어놓고 신앙심 대결 할 건데 ㅅㅂ
 만약 확정 콤보가 되게 만든다면, 거기에 맞춰서 너무 사기가 되는 직업들 조정하면 되고,
 반대로 확정 안 되게 만들면 너무 구려지는 애들 조정해주면 됨.
 개인적으로는 후자가 편할 듯. 배마, 스커, 기상 정도만 조정해주면 되니까(또 있나?) 빙결 말고 다른 걸로 바꿔 준다든가.


 - 피격이상 후 빙결로 개억지 콤보 쑤셔넣기
 이것도 무조건 조정 필요. 애초에 빙결 풀리면서 기상 모션 씹히는 거부터 게임 완성도 면에서 개짜침. 그냥 다른 상태이상이랑 같게 만들든지, 빙결 풀린 후에 기상기가 써지게 만들고 거기에 맞춰서 밸런스 조정하자.


 - 워로드 실드 버그
 실드 사라져도 피면 판정 계속 남아있는 버그. 이건 대놓고 버그니까 반드시 수정되어야 함


 - 경직 누락 스킬들 경직 시간 조정
 하나의 스킬 모션 내에서도 경직 시간이 너무 짧아서 상대가 빠져나가는 스킬들이 존재함.
 장판기 경직류나(닥리나 혹한, 먹오름 등) 어스 이터 같은 경우처럼 경직 누락이 의도적인 것으로 보인다면 괜찮은데, 누가 봐도 그냥 대충 만들어서 그렇게 됐다고 밖에 생각 안 드는 스킬이 너무 많음.


예를 들면 버서커 메일 스톰, 데모닉 데시메이트, 홀나 처단 + 초각, 아르카나 리턴, 워로드 방돌, 건슬 절멸


당장 생각나는 건 이 정돈데 비주류 스킬들 더 파보면 훨씬 많을 거임.


스킬과 스킬 사이 연계도 아니고, 스킬 하나 쓰는데 콤보 모션 사이 경직 누락은 진짜 개짜침. 밸런스 문제 없는 선에서 고쳐줬으면 함.





당장 생각나는 건 이 정도인데, 또 뭐 더 있으면 댓글 ㄱㄱ 비판도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