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02 19:49
조회: 5,267
추천: 4
환수사 및 최신메타 반영 티어표![]() 어 그래그래 형이야. 요즘 시간 여유가 살짝 생긴 김에 영상들 돌려보면서 다시 생각해봤는데, 이게 맞는 것 같다. 직업 배치는 'ㄱㄴㄷ순'이다. ------------------------------------- Q1) 블레이드는 여전히 유일신인가요? ㅇㅇ. 단 동실력 기준 상대팀에 환수사, 워로드, 바드가 있을 경우, 같은 A+ 라인. Q2) 왜 바드랑 도화가가 A0 인가요? 상위 티어에 위치해있는 직업들과 시너지가 매우 좋기 때문. Q3) 아르카나는 왜 A+가 아닌가요? 밑장빼기 때문에 그런 인식이 강하게 박혔을 뿐, A+ 이상의 직업처럼 올라운더가 아님. 다시 생각해봐도 이 생각엔 변함 없음. Q4) 배마가 왜 A- 인가요? 밸패 이후로 사람됨. B~F 라인의 애들보다 확실하게 좋음. 예전 인식에 갇혀서 너무 내려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Q5) 버서커는 왜 A- 인가요? 최근 패치로 인해 이론상 고점만 높아졌을 뿐, 평균적인 성능은 너프당한 게 맞으며, 현재 메타에서 크게 힘쓰기가 힘듦. 단, 팀에 바드가 있을 경우 A+ Q6) 스카우터는 왜 A- 인가요? 원래 A0 였는데, 각성기 사라지고 나서 한 단계 강등됨. Q7) B라인 애들도 A-에 갈만하지 않나요? 안 갈만함. 기공이랑 데모닉은 초각성 스킬 망했고, 건슬할 바에는 진지하게 데헌하라고 권함. Q8) 기상은 왜 F가 아닌가요? 솔직히 핵폐기물 아닌가요? F보단 좋음. Q9) F 애들은 뭔가요? 사람 아님. ------------------------------------- 아 그리고.. ![]() 10/7돌 뽑았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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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스 강제에어본으로 겜터트릴수있는데
우선, 게임 시작 직후엔 점멸이 없기 때문에 포지셔닝을 잘못하거나 포커싱을 잘못 당할 경우 무력하느니라. 이 경우 다시 템포를 쫓아가려면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느니라.
다음으로, 큐 수준이 높아질수록 스킬 카운팅이 디테일하게 되는데, 특정 스킬들이 다 빠졌을 경우의 대처법이 어느 정도 정형화되어 있느니라.
마지막으로, 소서는 근거리에 강하고 원거리에 약한데, 특정 원거리한테 유독 취약하기 때문에 상성관계에 꽤나 영향을 받느니라.
-> 데헌의 직접적인 PVP 상향과 PVE 밸패로 인한 간접 상향 이후, 샷건 스탠스의 밸류가 압도적으로 높아졌느니라. 또, 데헌 라이플 스탠스에서의 원샷원킬의 활용도도 매우 높느니라.
2. 초각성 스킬 차이
-> 데헌의 초각성 스킬이 건슬의 초각성 스킬보다 딜 넣기가 더 편한데 딜조차 더 높느니라.
3. 시야 싸움 차이
-> 데헌은 '조준사격'을 통해 시야를 매우 강하게 압박할 수 있고, 짤딜을 지속적으로 박을 수 있으며, 막타 심리전(2타~4타)을 이용하여 스페이스바를 뺄 수도 있느니라. 이는 라이플 스탠스로 시야를 압박해야하는 건슬과 비교하였을 때 매우 강력한 이점이니라.
4. 핸건 스탠스 피격이상기 차이
-> 건슬은 핸건 스탠스에서 피격이상기가 없지만, 데헌은 '사형집행'이라는 '피면'이 달린 피격이상기가 있느니라. 시야 압박 턴에서 스페이스바를 소모하게 한 상대방에게 진입할 때, 판정싸움에 있어 이 차이는 매우 크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