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지로 정리했습니다
1. 공격력 14만대 유저가 버프를 주고 받을때 효율 (1740 최고스펙급)
2. 공격력 9만대 유저가 버프를 주고 받을때 효율 (1680 최저스펙급)


옵션은 유물 기준이나 고대로 가더라도 순위가 크게 변동하진 않습니다.
(지금 글 적으며 보니 지능만 고대 기준으로 잘못 구했네요...)

"찬조계산"이 아닙니다. 응비약같은 특수옵션은 찬조수치의 변화는 거의 없지만 딜증량은 훨씬 높습니다.

치적은 0.7피증, 치피는 0.3피증 등 애매한 옵션들은 통용되는 수치들로 치환했습니다. 감안하고 봐주세요.







분석 포인트

1. 전체적인 서열은 "특옵" > "무공" > "특성" > "아공아피" > "지능"

2. 특옵 서열은 "약노" > "치피" > "비수" > "응원"

3. 생각보다 효율이 좋은 무공옵션들. 특히 공격력이 낮으면 큰 효율. 특옵 하옵도 딸 수 있음

4. 특화 > 신속
*풀용맹 기준이니 힐돌리면 특화 효율이 떨어집니다.

5. 아피강 > 아공강
*풀용맹 기준이니 힐돌리면 아피강의 효율이 뚝 떨어집니다.

6. 기본옵션인 지능은 역시 쓰레기. 그래도 최상옵이면 아공강 하옵이랑 비빈다.

7. 결국 특옵의 효율 자체는 딜러랑 엇비슷하다. 다만, 유효 딜특옵을 뽑을 확률은 절반 정도로 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