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력자 계산기의 아피증 효율을 제대로 바꾸기 위해 엑셀 계산식 짜다가
수학적인 지식이 모자라서 코파일럿을 이용해 아리아 효율을 구해봤습니다.

질문지 내용 1
3용맹과 아리아가 겹치는 주기 -> 3용맹모으는 시간(계산기를 통한 이론적 최대아덴)과 아리아 쿨타임의 최소공배수라는 답변,
처음에 겹쳐쓰면 3용맹 모으는 시간과 아리아 쿨타임의 최소공배수 후에 다시 겹쳐 쓸쑤 있다는 의미
(이때 3용맹이나 아리아는 찰때마다 바로바로 씀)


질문지 내용 2
극신과 극특의 3용맹 시간과 아리아 쿨타임을 제시하고, 3용맹or아리아가 둘 다 비는 시간이 있는지 질문
둘 다 없다고 답변


질문지 내용 3
극신과 극특의 3용맹 시간과 아리아 쿨타임을 제시하고, 3용맹이나 아리아가 둘다 겹치는 시간이 몇 초인지 알려달라고 질문
극신 (신속 1850, 특화 692) : 700.989초 중 15 + 14.565초
극특 (신속 692, 특화 1852) : 1171.63초 중 15 + 3.047초





이 질문들을 통해 극신과 극특의 아리아가 3용맹/아리아 최소공배수 시간의
극신 : 14.565/700.989초 -> 0.020778 -> 2.0778%
극특 : 3.047/1171.63초  -> 0.002601 -> 0.2601%
를 차지 하는 것을 확인

극신의 14.565초가 최종버프에 관여하는 양
= 1.3675 * 2.0778% -> 0.028414
극특의 3.047초가 최동버프에 관여하는 양
= 1.4764 * 0.2601% -> 0.003840

0.028414 - 0.003840 -> 0.02457

대략 극신이 피증 2.457% 정도 아리아에서 더 이득을 봄.
그런데 극신과 극특의 피증 차이는 엔드 스펙에서 11%임 (악세랑, 보석이 추가되서, 특화만 있던 이전보다 피증차이가 더 벌어짐)


결론
쿨타임마다 3버블과 아리아를 계속 털더라도 무한공증 기준에서 극특과 극신의 버프차이가 크게 줄어들지 않는다.
아리아 쿨타임 차이가 나더라도 굳이 극신으로 넘어갈 필요가 없다.


코파일럿 돌린 증거



조력자 계산기에 이 사항 반영하기 너무 어려워서, 엑셀 시트를 고치진 않을듯 합니다.

제 연구글 정리 링크 :
속행 매커니즘과 과대평가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41826
바드 서폿스킬 시전시간 연구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44716
단심을 위한 서폿스킬 타수 연구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45217
선각자 5스택 채울시 팁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48815
서포터의 정확한 공증 지속시간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58080
음진 공증시간 검증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59136
신속에 따른 바드 무한 공증 시간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59528
단심과 2집중 중 어느게 마나에 도움 되는가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59748
율동의 하프 타수 특징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59861
구동 효율 계산(가장 이상적일때)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60147
구동 효율이 계산보다 떨어지는 이유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60682
4T 귀걸이 무공% / 엘릭서 지능/무공 옵션을 아공강%로 환산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60233
4T 악세 무공+ 옵션을 아공강%로 환산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60275
엘릭서 지능/무공과 입식타격가 노드 선택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60254
안정된 관리자 vs 입식타격가 노드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60576
안정된 관리자/정열의 춤사위/풍요룬/세레나데 획득(목걸이) 아덴 합연산,곱연산 연구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61735
바드 초각성 스킬 특성/룬/다른 버프와 상효작용 종합정보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61887
4T 조력자 계산기 + 세레나데 수급표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62093
코파일럿을 이용한 극신, 극특 아리아 효율확인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62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