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 낙인 마나 개선
도화가 난치기 경면 선후딜
도바 카운터
홀나 피면 파괴 쉴드부족

어차피 로아 서폿 ㅈ같은 족쇄 다 풀어도 밸런스에 영향 ㅈ도 미미한거 팩트아닌가 사실상 서폿이 필수인 레이드에서
막상 진짜 밸런스 영향가는 그 성장체감 외치면 다 입꾹닫이자너
그런거 생각하면 걍 족쇄 푼다고 밸런스가 크게 망가지냐?
하면 아닌거 같은데 이미 서폿들 하는거 거기서 거기임
직업별 차이점이라고 말하는 걍 족쇄는 아브 6관마냥 "우리가 열심히 만든거예요" 라고 생각하는 스마게 놈들의 자위질 아닌가?

에시당초 스마게놈들 못하는 사람 위주로 생각한다며 그래서 딜미터기도 안내는거 아님?
그상황에서 레이드에서 이서폿이 천상 캔슬당해서 마나 없어서 스킬못쓰는구나 난치기 캔슬당해서 낙인이 비는구나 피면기 없어서 날라갔구나 고려해서 레이드 냄? 이건 인벤 금손형님들 말처럼 기본이자너 이런거 저점 보안해준다고 밸런스 크게 달라지나?
어차피 잘하는 서폿들은 위험한 상황에서 광시 율법 미리내로 세이브해주고 보스 피통보고 버블 계산할것이며 낙인 안비게 스킬 굴릴거임 이런게 금손 서폿이지 편의성 개선해준다고 머 밸런스 달라지나 싶은데

요약
1.서폿 족쇄 다 풀어줘도 밸런스에 영향 ㅈ도없다
2.족쇄 다풀어도 잘하는 서폿은 차이 날거다 걍 저점방어다
3.서폿 족쇄안푸는건 걍 직업별차이라는 스마게의 자위질이다
4.막상 성장체감은 입꾹닫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