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화강블래 아크패시브 맞추면서 드는 생각이었는데

끝마 2 무마 2를 가면 곱연산으로 쿨타임 감소 28퍼센트가 더 적용되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조건 1 : 국룰 세팅 극치신 (신속쿨감 14퍼로 고정하였습니다)

트리시온에서 테스트 한 결과 쿨타임 40초짜리 에너지 필드가 기존 27.52초에서 20.35초가 된것을 확인했습니다.

마찬가지로 20초짜리 미공폭은 10.18초가 되었습니다. (똑같은 계산식인데 실사용시 0.1~0.2초정도 밀리는건 왜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스킬 시전시간 같은 개념인가 싶습니다.)

이제 끝마와 무마를 갈 경우 기존 스킬의 쿨타임 감소량 고정량은 대충 반올림해서 49%입니다.

기존 31퍼센트 쿨타임 감소를 기본값으로 삼습니다 (신속 쿨감 14, 보석 쿨감 20 반영)

, 끝마2 무마2시 딜증량은 1-0.86의 제곱값인 0.26이며, 이론상 26퍼센트의 최종 데미지 증가와 동일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미공폭이 기존 14초에서 10초가 됩니다.


동일 조건에서 140초동안 쉬지않고 미공폭을 날릴시, 끝마와 무마를 사용했을시 기존 깡통 미공폭보다 40퍼센트의 딜증을 더 이룰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조건 2 : 이제 노드당 조건을 따져보겠습니다.

끝마 2 무마 2의 쿨감이 26퍼센트의 최종 데미지 증가라고 가정하고, 끝마 2 한돌 1 무마 2를 갈시 

진피는 26퍼센트, 최종 데미지 증가는 26퍼센트입니다.

수비적으로 생각하여 데미지 100을 기준으로 100 x 1.26 x 1.26 =158

치적 기준으로 혼강과 예감은 동일 조건에서 한돌과 파괴전차에 비해 떨어지는 능력치기에 제외하고 한돌3 파괴전차 기준 진피 54퍼센트, 데미지 100을 기준으로 154입니다.


스킬 쿨을 끊임없이 돌린다고 가정할 시 끝마 무마가 효율이 4퍼센트 더 좋습니다.

초각스킬은 위 기준 40.1초가 나오는군요.


다만 이건 스킬 쿨타임이 더럽게 긴 화강블래에 유리하게 적용된다는점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추가로 아드 지속시간 10초가 넘어가는 딜몰이를 제외한 10초 이내 딜몰이 시간에는 다른 노드에 비해 불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앜패 열고 악몽 사라지고 마나가 마르는 기분이었는데 다행히 대처할 방법은 생겨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