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한번 생각해볼 각인 같은데...

이번 리샤온 보면

전설단계에서 치피감6+치적20으로 발표되었는데

아드레날린의 경우 유물2단계에서 공증0.8+치적17
(4단을 다 배울경우 공증만 늘어나지 치적이 늘어나진 않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이라는 수치가 현재 원한이랑 같아서
패치 후에도 원한과 수치가 동일하다면
치적이 최대27까지 올라서
아드랑 비교해봤을때  어빌효과 포함
공증8~10% , 피증2%(치피6) 빠지고  치적이 10이 더 붙음
그래서 아크 패시브에서 치적부분대신 피증,쿨감 역활을 붙인다면 아드보다 괜찮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환각셋의 옵션이 사라지면
대체 아크패시브로 치적올리는게 있긴하겠지만
다른 맛있는것도 많을것으로 예상이 되서
어빌+정단이 현재의 환각셋(치적)으로 대체가 가능해져서 좋아보이는 부분도 있음

결론만 말하자면

현재는 아드2~3, 구원셋 셋팅
아드0~1, 환각셋팅으로 구분되어진다면
구원에 비해 환각셋이 치적부분에선 굉장히 자유롭다고 판단함
그래서 셋트가 사라지고 난 후
정단 하나만 활성화 시키고 피증2 가 깍인다는 생각만 버리면 치적은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않을까싶다는거

물론
치적27이면 치명특성 700정도의 포인트라 화강도 포함되는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