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결 <<< 넘사벽 <<< 사운드 쇼크 
방의 <<< 넘사벽 <<< 사운드 웨이브 
전폭 <<< 씹넘사 <<< 스티그마 
대붕 <<< 넘사 <<< 음파 진동 
엘씨드 <<< 넘사벽 <<< 하프 
이끼늪 <<< 씹넘사 <<< 불협화음 

저거말고도 더 있는데 일단 기억나는건 이정도임 
이제부터 왜 하위호환인지 설명들어감 
저 위에 나열한 스킬들은 두 스킬이 거의 동일하다 봐도 될정도로 발동방식이나 범위 등이 유사함 
이건 서머너를 하다가 바드를 조금이라도 키워보면 바로 느낄거임 

1. 마결 : 서머너의 가장 기본스킬이며 단타스킬 구체를발사함 쿨 6초
사운드 쇼크 : 마찬가지로 구체발사 쿨 5초 근데 이건 서머너의 전기방출처럼 10트포에 2연타 기능과 추가 도트데미지
까지 있음 같은 기본스킬인데 말그대로의 넘사벽인 것임 물론 이과정에서 쿨타임은 늘어나지 않음

2. 방출된 의지 : 서머너의 유일한 생존기이자 이동기 쿨 16초 7트포에 넘어뜨리기 이속 4초간 80%감소중 택1
사운드 웨이브 : 마찬가지로 이동기이자 생존기 쿨 8초 방출된 의지보다 이동거리가 약간 더 길며 7트포에 
4초간 받는데미지 40%감소 (참고로 사웨를 파티원이 맞게되면 파티원도 적용됨) 
10트포에 2초간 지진(상태이상) 스턴과 같다 보면됨 
4초간 뎀감 40퍼인데 쿨타임이 8초따리다... 다만 바드의 대근접전용 스킬은 사웨와 벅샷 두개로 갈리므로 
직접비교는 약간어렵긴하지만 서머너의 다른 스킬인 순폭의 10트포 폭덫과 비교하더라도 이녀석이 가진 기능과 
시너지가 얼마나 엄청난지 알수있다 

3. 전폭 : 서머너의 장판기 쿨 24초 시전시간 2초 기본지속 5초 7트에 지속시간 3초증가 찍으면 8초 이과정에서 소비마나 대폭증가 (50 이었나 75 였나 정확히는 기억안남) 10트에 유도기능
스티그마 : 바드의 장판기 쿨 16초 기본지속 7초 시전시간 1초 7트에 유도기능 소비마나 증가 당연히 없음 10트에
데미지 증폭 (스티그마는 1틱이 지날때마다 데미지가 12.5프로씩 상승하는데 그 1틱상승폭을 40프로로 올려줌) 

4. 대붕 : 서머너의 CC형 장판기 쿨 24초 선딜 약 2초 7트포에 강인함 10트에 범위 증가 강인함 찍을시 단타
음파 진동 : 바드의 CC형 장판기 쿨 24초 선딜 있으나 발동은 바로 시작됨 4트에 강인함 10트에 범위 증가 
기본적으로 2타에 4타가량의 추가데미지 있음 7트에 피격이상 2회를 줄지 뎀증 15프로 버프를줄지 선택이 가능 

5. 엘씨드 : 서머너의 설치형 소환물 쿨24초 지속시간 4트포 지속증가찍을시 12초 7트에 방깎 30% 혹은 적 이감 40% 중 택1 10트에 엘리트로 공격력과 사거리 증가 적이 공격을 회피가능
하프 : 바드의 설치형 소환물 쿨 24초 지속시간 지속증가찍을시 서머너와동일 10트포 대형하프로 공격력증가 
적이 공격을 회피불가 (확정형 유도로 일단 공격이 발사되면 지옥끝까지 쫓아가서 타격함) 

6. 이끼늪 : 서머너의 시너지형 장판기 쿨 20초 지속 5초 슬로우기능 이감 60% 7트포시 방깎 30% 아무도 안쓰는거라 잘 모르겠음 
불협화음 : 바드의 시너지형 장판기 쿨 8초 지속 5초 슬로우기능 이감 60% 7트포시 증뎀 15% 10트포시 유도기능 

내가 나열한것만 봐도 알수있듯이 바드의 모든 스킬이 서머너의 거의 동일한 그것보다 성능이 월등함을 알수 있음 
서머너가 바드보다 좋은 점? 객관적으로 말해서 서머너의 직접 공격기 윙드 스피릿이 바드의 공격기인 사운드 홀릭보다
사거리적인 측면에서 우월하다는것 

소환수인 마리린과 파우루가 있다는 것인데 이건 바드측에는 보호막인 윈오뮤와 파티버프인 천상의 연주로 대체되므로 
더 장점이다 이렇게보기는 힘듬 

왜 이렇게 모든 스킬에서 스펙차이가 나는가? 나는 그것이 소환물로 인한 페널티를 준 것이라고 봄 
그렇다면 소환물이 그만큼 밥값을 해야지? 라고 물어본다면 전혀 아님 왜냐면 이게임의 소환물은 
지속시간이 쿨타임보다 훨씬 짧기 떄문 파우루를 10트 자폭을 찍었을시 실제 쿨타임 약 45초가량 지속시간 꼴랑 15초 

그래서 주장하는 것인데 소환물의 쿨타임과 지속시간을 맞춰서 무한유지가 가능하도록 해야 
그나마 현상황에서 밸런스가 어느정도 맞다는것 그리고 기존의 소환시간유지 트포는 쿨타임 감소 트포로 수정하여 
파우루의 자폭을 좀더 활용할수 있도록 하는 것 
사실 바드가 파티시너지 안하고 그냥 딜바드 해도 서머너 필요없다고본다 위에말한 차이들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