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1640 깡통으로 올린 배럭섬너 유저임
서머너 생성은 2년 차고 배럭이다 보니 기존에 가진 레이드 이해도로 아덴을 바꿔가면서 이득을 챙기는 고점 지향 플레이에 재미를 느낌

앞서 말한 대로 서머너의 재미는 남들보다 많은 선택지의 아덴으로 상황 대처를 통한 극한의 플레이를 수행할 때라고 생각하고 아크 패시브도 기존의 감성을 유지하되 각 아덴기 별로 새로운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을 원함

아키르 : 시전 시 60초간 아키르가 현신하여 서머너의 뒤를 따라다님, 아키르가 현신하는 동안 이동기의 쿨타임이 2초 감소하며 이후 사용하는 아키르는 모션 없이 사용 가능

ㄴ 아키르 시전 시 버프 부여로 비주얼적인 변화 + 시전 모션을 없애 프레임 단축 + 딜 압축 (마리린 돌진 같은 사용감) 과 이동기 쿨감으로 생존율 증가




자히아&리게아스 : 사용 시 6m 이내의 마우스 지점으로 이동하며 그녀들을 소환함, 이때 1m 이내의 (좁은 범위) 아군에게 자신과 같은 쉴드량을 부여

ㄴ 서머너에게 없는 이동기 추가 + 근접 판정이기 때문에 이동 기능으로 공격적인 운영 가능, 소소한 범위지만 세이브 기능도




피닉스 : 단타로 변경되고 피격된 적에게 '신비로운 불' 낙인을 부여함, 해당 낙인은 화속성 또는 수속성의 피해를 입히면 큰 데미지를 입히고 사라지며, 추가적으로 2개의 버블을 획득함

ㄴ 아키르보다 약하지만 낙인을 통한 확정 피해 + 아덴 수급으로 사용빈도를 늘려 저점 보완




알리마지 : 무력화 상태의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입히고 사용한 아덴 게이지를 돌려받음

ㄴ무력화 타이밍에 알리마지를 여러 번 쓰고 싶어도 중간중간 아덴 수급으로 무력화 시간을 낭비하게 됨... 확실하게 무력화 증댐을 노릴 수 있는 기능 추가



오쉬 : 적중 시 3초간 대상이 받는 무력화 피해 30퍼센드 증가

ㄴ 대충 기믹 성능 강화

아래는 아키르 현신 참고용 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