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치는 교감 직업각인을 개선 하기 앞서 서머너 직업의 스킬에 큰 모순이 있기 때문에 이것부터 해결 해야 합니다

아주 오래전 서머너에겐 이러한 의문점이 있었습니다.

"서머너는 소환사인데 왜 고대의 창 원툴 인가요? 이러면 고창술사 아닌가요?"

이때 결론이 어땠냐면

"고대의 창은 마법이 아니라 서머너가 소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소환사가 맞습니다."

그때 당시만 해도 정통 메이지를 낼 생각이 없었던 스마게는 누가봐도 마법인 스킬을

이런 식으로 합리화를 해버립니다. 실제로 고대의 창 스킬 설명을 보시면





고대의 창을 '소환하여' 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고대의 창은 [소환 스킬]이겠죠?




                     ?


저는 갑자기 궁금해지기 시작 했습니다.  

분명 스킬 설명에는 '소환한다' 라고 되어 있지만 [일반 스킬] 로 분류되어 있는게 더 있는지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총 17개의 스킬 중 9개의 스킬 설명에 '소환한다' 라고 되어있고

그중 단 4개 만이 [소환 스킬]로 분류되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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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스킬](스킬 설명에 '소환한다' 라고 쓰여 있는 스킬)
[끈적이는 이끼 늪] [물의 정령] [마력의 질주] [고대의 창] [윙드 스피릿]
[소환 스킬]
[엘씨드] [슈르디] [파우루] [마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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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슬슬 넘치는 교감 얘기를 할 차례입니다.

여러분은 소환사라는 직업에 있어서 넘치는 교감 이라는 단어가 무엇을 뜻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각자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저는 '소환물과의 많은 교감을 통해 강화한다' 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넘치는 교감 각인은 [소환 스킬]로 분류된 4개의 스킬과 각성기 켈시온만 강화 해주고 있습니다.

분명히 마력의 질주나 고대의 창 , 윙드 스피릿 또한 스킬 설명에 따르면 소환하는 스킬일 텐데 말이죠

이래서는 넘치는 교감이 아닌 선택적 교감 이라는 말이 더 잘 어울릴 정도입니다.


그래서 저는

기존 '소환한다'라는 설명을 가진 스킬들(마질,고창,윙드 등등)을 모두 [소환 스킬]로 바꾸고 

넘치는 교감 각인 효과를 아래와 같이 변경 하는 것을 제안 하고 싶습니다.


                                                 + 소환수 명령 스킬 쿨타임 10% 감소


*고대의 정령 스킬 사용 불가? [소환 스킬]을 강화?

->고대의 정령 스킬은 상급 소환사 쪽 느낌이 강해서 
    차라리 고대의 정령 스킬을 봉인 하고 기존 스킬을 강화하는 쪽으로 생각 해봤습니다. 

-[소환 스킬] 공통
1.슈퍼아머:경직면역 
-> 엘씨드나 물정 마질 등 경직면역이 없어 사용 할 때 맞으면 캔슬되는걸 방지 하기 위함
    (이건 좀 사기같기도?)

2.소환수의 공격속도 , 이동속도는 캐릭터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따라감
-> 당연한건데 아직도 안해주는게 의문

- 마리린[소환 스킬]                                                                                                                          돌진 명령 = 무력화[하] , 파괴1 부여
무력화 명령 = 무력화[상] 부여                                                         
-> 고대 정령 스킬에 있던 파괴와 무력화

- 엘씨드[소환 스킬]                                    
더 이상 공격하지 않지만,                
공격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중독을 걸어 초당 ?의 피해를 줌                                                                              
->토템화 시켜 소환하자마자 시너지 묻히는 용도겸 다단 히트

- 파우루[소환 스킬]
푸른 불꽃 파우루 = 무력화[하] , 파괴1 부여
화염의 파우루 = 무력화[중상] , 파괴2 부여
-> 고대 정령 스킬에 있던 파괴와 무력화

- 고대의 창[소환 스킬]
캐스팅 도중 피격이상 면역상태가 되지만 피격시 쿨타임이 적용됨
-> 고대 정령 스킬에 있던 피격이상 면역

- 윙드 스피릿[소환 스킬]
홀딩 스킬에서 캐스팅 스킬로 변경되고 캐스팅 도중 피격이상 면역상태가 되지만 피격시 쿨타임이 적용됨
-> 캐스팅 시간과 지속 시간은 전기 폭풍 느낌 정도로 하고 고대 정령 스킬에 있던 피격이상 면역


*아크패시브로 넘어간다면?

1T 메인 노드 - 더 이상 고대 정령 스킬을 사용 할 수 없지만, [소환 스킬]의 유지 시간이 20% 증가한다

2T 메인 노드 - 소환수의 명령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한다

3T 메인 노드 - [소환 스킬]의 피해량이 ?% 증가한다. 

4T 메인 노드 - [소환 스킬]의 피해량이 ?% 증가하며, [소환 스킬]이 강화 된다 

3T 사이드 노드 - [소환 스킬]의 치명타 확률 증가 (고창,마질,윙드,물정 등등 다 포함)
                        ->상소에만 치적이 붙어 있어서 아쉬웠는데 교감도 모든 스킬에 치적을 받는다면 좋을거 같음
4T 사이드 노드 - [소환 스킬]의 공격 적중 시 마다 스택 적용 (고창,마질,윙드,물정 등등 다 포함)
                        ->모든 스킬이 적용되면 100스택이 계속 팡팡 터져서 재밌을거 같음

*7~8겁화에 대해서

솔직히 소환수 보석을 다 통합 하는건 무리가 있고 6겁 정도로 타협 보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함

마리린과 파우루의 겁화 보석을 삭제하고 소환수 명령 스킬 겁화 보석을 만들어서

마리린 파우루 켈시온의 명령 스킬 데미지를 올릴 뿐 아니라 기존 7겁~8겁 에서 6겁~7겁으로

겁화 갯수를 줄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음



*마치며

쓰다보니 피곤해서 마지막에는 대충 마무리한 감이 있지만 스마게에서  고창 마질 윙드 등등 스킬은 설명에서 

소환하는 거라고 오피셜 박아놨으니 소환 스킬 취급해서 교감 각인 가는 사람들이 다 적용 받을 수 있으

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