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4-20 00:27
조회: 4,356
추천: 6
클래스별 피면,경면/호크상향의 당위성클래스별 경면, 피면 분석 (*참고자료 - 인벤 스킬데이터) 1창술 : 일섬각 철량 반월 맹룡 굉열 유성 / 회선창 절룡세 경면6 피면2 반격기보유 2인파 : (경면) 전진 파쇄격 초신성/ 용강림 파신권 죽선 (피면) 경면3 피면3 3기공 : 순보 /흡철장 섭물진기 내방 섬열파 경면1 피면4 4배마 : 월섬각 뇌명각 잠룡 풍신/ 화룡 (피면) 경면4 피면1 5디트 : 그라비티임팩트 드레드노트 점핑스매쉬 어스 러닝크래쉬 포스 그라비티컴프레이션/ 퍼스 어스이터 풀스윙 인듀어 사이즈믹해머 경면7 피면6 6와로드 : 방돌 / 카스 경면1 피면1 아이덴티티 피면, 카스로 상면 까지 방어 7버서커 : 스웨 헬블 윈블 탬페 숄차/ 피니쉬 메일 소스 블러드러쉬 경면5 피면4 딜중 경면상태, 주력기가 피면 8홀나 : 돌진 질베 / 정집 신분 경면2 피면2 자체쉴드트포 3개 9바드 : 윈오뮤 음진 사홀 행진곡 / 수호 리듬벅샷 경면4 피면2 10서머너 : 쏜살바람새 윙드스피릿/방출된의지 대지붕괴 경면2 피면2 11알카 : 운명 셔플 리저렉션 쿼드 스크래치딜러 스파인플라워 체크메이트 인피니티 / 스파이럴 포카드 경면8 피면2 12데헌 : 퍼샷 조샷 스파이럴 최후의만찬 메테오 /사집 썸머솔트 데파 대재앙 경면5 피면 4 13블래: 중력폭발 공중폭격 플라즈마 휘두르기 로켓포 화방/개를링 에너지필드 경6피2 에너지필드유지동안 피면 14암살 : 보이드 블리츠 문라이트 소울앱소버 블댄/ 다크악셀 폴스타 어퍼슬래쉬 터닝슬래쉬 경면5 피면4 15데모닉 : 라이징클로 샤펀 제노 데슬 / 스피닝다이브 데몰리션 경면4 피면2 트포에서 경면 or 딜 선택할수 있음, 다수가 딜을 선택함. 16 호크 : 이베.크레모아/집추,스나 경면2/피면2 실상은 -> 크레모아 경면1이 끝임 1)이동베기는 선딜구간에 경면 판정이 없음 -1 경면 2)집추의 피면트포는 도약구간만 피면이고 공중에서 착지까지 피면이 아님 합이 0.33초로 피면이라 보기힘듬 -1피면 3)스나이프는 피면 트포는 절대 찍을수 없는 이유가 있음. -1피면 찍는순간 딜이 절반이 되어버리는것도 문제지만, 어떤 다른 클래스처럼 선딜후딜 + 2타 내리찍는 과정까지 섬세하고 완벽하게 피면처리를 해주는게 아니라 홀딩구간만 피면이고 샷이 나가는 순간은 피면이 아님 따라서 쳐맞다보면 스나가 안나감. 따라서 pvp에서도 채용이 힘듬. 남기는말 필자는 고랩도 아니지만 평범한 중상층이고, 9배럭 정도하는 사람임. 그냥 그동안의 경험으로 글을 쓰게됨. 경면피면은 체방계수이상으로 의미가 있는 수치임, 다시말해 상황에 따른 유연성을 상징하는 수치이며, 비슷한 포지션에 있는 캐릭들을 둘러보더라도 사벽이라 할만큼 차이가 존재함, 호크가 아무리 좋아져도 반쪽자리 캐릭이라 느끼는 이유가 이것때문임, 플래이가 극단적이고 애매한 외줄타기 캐릭임. 그리고만약 지금의 어마어마한 신속빨 각종 공속빨이 사라진다면 초라하기 그지없는 크레모아 1경면이라는 현실이 남을텐데 그때가선 스나이프 맞출수나 있을지 모를일임. 그렇다면 거기에 따른 대처는 그때가서 또 드러눕고 해야 해준다는말임?? 순수 캐릭성능만 따진다면 호크는 많이 쳐진다고 느낌, 제련효과는 임시방편일 뿐이며 바닥을 상승시켜 줄 필요성이있음 poe/pvp 메인스킬이니 그게중요한게 아님 일단 있다는거 자체가 필요함.
EXP
19,446
(62%)
/ 20,201
![]()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ㅋ
레벨 800~900따리 캐릭 9개로 그 캐릭터 특성을 논한다는것 부터가 님 세상에 갇혀있는거 아닌가요. ㅎ
쓴 글 보면 게임 이해도도 거의 없다시피하시고... 컨트롤도 안좋으신거같은데. 다른 핑계 대지마세요. 본인한테 문제가 있는걸 왜 모르심.
당장 님 글만 봐도 성역, 엘버에서 호크가 다른 직업보다 얼마나 성능이 좋은지, 큐브에서 다른 직업보다 얼마나 좋은지 전혀 모르고 계신데요. 나이 좀 있으신분같은데 본인이 쓴 글에대한 책임감도 없고 예의 찾을분은 아니신거같은데요. 본인이 쓴 글 댓글은 다 보셨는지.
"본인은 9배럭을 돌리는 고인물이며, 좁은 안목으로 호크만의 세상에 갇혀있는 부류가 아님. " 이 문구는 보면볼수록 웃기네요 ㅎ
1200 전후로 밸런스를 잡아야한다 한다는 말 한적도 없구요.
먼저 예의 언급하시길래, 님 전 글 다 반말 찍찍 써놓은거 보고 예의찾을분은 아니라고 말한겁니다. 재밌는분이시네 ㅎ
본인이 호게에 엘버, 아르카디아, 호크 디다큐브 언급 하셨잖아요.
근데 안해보셨잖아요? 해보지도 않고 성능이 구리다? 워로드만 못하다? 게임에.대한 이해도가 너무 없으셔서요.
의견과 팩트를 혼동하지마세요.
누르는 순간부터 m시 경면 상면 다 들어가은걸로 아는데
물론 호크가 슈아가 없는 케릭은 맞음
솔직히 피빕에서 진짜.은신빼고 노쓸모 아닌가
스킬쿨은 돌아가는데 스킬은 안써지는.거지같은경우
다수발생. 애매한 시전속도때매 끊기는경우 허다함
데헌 경면 피면 많다고 하셨는데, 데헌 주력기인 4샷건 중 그나마도 근접 샷건 진입기의 의미가 더 큰 만찬에나 달린거 빼면 주력기에 경피면 없다는 얘기는 빼놓고 잡스킬의 경피면을 들며 호크 주력기 스나는 트라이포트를 가동하면 딜이 떨어지니 없는거나 마찬가지란 논리라니요?
그것과 상관 없이 그냥 수치적 논거만 들면 그 주장에 당위성까지 확보 되며 그걸 인정해야하는 겁니까? 예컨데 타클래스가 딜 관련한 수치적 논거, 자가 버프의 유무와 퍼센테이지 수치를 꺼내들어 호기방패를 든다면 호크유저인 당신은 인정하고 넘어가시겠습니까?
물론 홐홐이 경/피격 면역 없다는건 동의합니다.
다만 위에 써놓으신거만 보면 오해의 소지가 있을거 같습니다.
근거리 스킬들이 대체로 경면 피면이 있고
원거리 스킬들이 면역이 없는 편인데
당연히 근거리 스킬을 많이 가진 캐릭이 많아야 하는거 아님?
호크는 당장 서머너랑 비교만 해도 비슷할텐데
블래스터야 원거리 시즈느낌이라 조금 더 있는거고
근거리 원거리 스킬만 따지고 보는거니까요
그래서 스나 차징같은 스킬에는 없잔슴?
몇개는 분명히 슈아가 있고, 트포로 선택이 가능하죠.
그렇다고 모든 근접 스킬에 슈아가 있어야 하는건 아니니까
뭐 당장 찾아보면 레더도 없고 마운틴도 없고 예시는 많음
근데 이 스킬들의 공통점은 즉발이라는거
호크 근접기 중에 단 하나라도 홀딩이나 차징을 하는데
슈아가 없는 경우가 있음? 없는걸로 아는데
그러니까 슈아가 부족한건 당연한거고
근거리 원거리 캐릭은 저도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 스킬이 원거리 스킬이라면 당연히 슈퍼 아머에서 패널티는
있어야 하는게 당연한데 호크의 원거리 스킬의 경우
슈퍼 아머가 거의 없어야 하는게 맞음
당장 블레 버서키 디트만 봐도 그러니까요
근거리 스킬만 쓰는 캐릭, 원거리 스킬만 쓰는 캐릭이 없다고 한걸로 아는데
당장 사거리를 근거리/중거리/원거리로 나누고
중거리는 개틀링건 사거리 정도(일반적인 원거리 스킬들의 사거리)
원거리는 이 이상으로 나눈다면
근/중거리 스킬 중 홀딩/차징의 경우 반드시 슈아가 있고
원거리 스킬 중 홀딩/차징의 경우 트포로 선택이 가능하고
원거리 스킬이되 즉발이 가능한 스킬은 슈아가 없음
이 해당사항에 있는데 슈아가 없는 경우가 있나요?
이런 상황에서 슈아가 없으면 없기 때문에 있어야 한다는 당위성이 맞고
지금 주장하시는건 단순히 면역 스킬이 적어서 많아야 한다는 주장인데
이건 본인 스스로가 어이없지 않슴?
2. 또, 근거리 스킬이되 즉발인 경우 슈아가 없음
(단 카운터 스킬과 접근기는 제외) // 버서커를 예로들자면 템페스트 윈블 블러드러쉬 그리고 메일스톰 피니쉬 다 경면 혹은 피면이죠?
그럼 이제 호크 근접 스킬에 슈아가 달려도 무방한걸로 이해하면 되는건가요?
근거리의 경우 일반적으로 스킬 사용시 스페이스바가 안 써지는 스킬은
죄다 경면이나 강인함 트포가 있습니다.
(알카 운부/버서커 템페)
말한대로 스킬 사용시 스페이스바가 안 써지는 스킬이 있다면
경면이나 피면 트포는 있어도 괜찮다고 봅니다.
실제로 집추에 있기도 하구요.
윈블은 접근기고 블러디러쉬는 아덴기라
당장 아덴은 대부분 피면이 있고 오히려 호크가 아덴에 피면이 없는게
이상한 수준이라 이건 버프가 필요한게 맞음.
중거리 스킬들인 경우가 좀더 범용적인 것 같네요.
그런 의미라면 사홀도 경면이 있어야 하는게 맞습니다.
알카 셔플/서머너 대붕과 같이
단순히 면역기 수로 당위성을 설명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봄
스나이프 시전한 순간 커서 있던 위치 고정시키면 받아들일거?
그건 또 싫지? ㅋㅋㅋㅋ
경면 없어서 툭맞아서 끊기는거 vs 보스가 이동해서 안맞는거
어떤 경우가 더 많이 생길지 생각해보면 개꿀임
스나에 경직주면 좋긴하겠다만 스마게가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