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공주
2024-11-04 22:00
조회: 407
추천: 10
호잘알호소인의 호크아이 개선안 ~ 10일차 ~*장문 주의 1. 클래스 컨셉(직각 컨셉), 정체성 확립, 노후화 된 스킬사용감, 스킬사용방식, 이펙트, 밋밋한 스킬모션 개선 - 수십명의 지인 중 호크를 키우지 않는 사람들은 두 직각 차이가 뭔지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 (직각 간 컨셉, 개성 확립) - 이만큼 육각형, 아니 팔각형으로 모든 부분이 노후화 된 캐릭이 호크말고 또 있나? - 예전처럼 말안하면 전혀 모를 정도로 이펙트 깔짝 바꾸고 방치하지말고 당신들이 만든 클래스 중 하나니까 애정가지 고 제대로 변경해주셈 (노후된 스킬 사용감, 사용방식, 이펙트, 모션 개선) - 건드릴게 하도 많아서 감(방향성) 못잡고 손도 안대고있는건지, 계속 수치만 딸깍하고 있는데 그거 지금까지 정성들여 키워온 호크유저들 기만하는거임 - 싸이클, 모션, 이펙트, 유틸, 플레이감성들이 호크아이 키우는 3년 넘는 기간동안 거의 변한게 없음 (기적에 가까움) 2. 아이덴티티 게이지 수급을 특정 스킬에만 극한적으로 몰아서 두지말것 - 아이덴티티 게이지 수급 비중이 큰 유틸기(이동베기, 급소베기)를 싸이클에 강제적으로 포함시켜 전혀 사용하지 못하고 그 부분이 악순환으로 적용되어 스킬트리와 세팅이 고착화되고 스킬 싸이클이 굳어져 불편함이 느껴지게되는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함 (당신들이 추구하는 세팅의 다양성을 위해선 이대로는 티끌만큼도 가망없음) 3. 시너지, 일반스킬 개선 - 마나, 시너지 ㄴ 마나부족 딜러 0티어 호크아이 (서폿이 죽거나 마나회복 스킬 캔슬 or 트포 미채용일 경우, 마나음식 먹은기준 1.5싸이클 돌리면 스킬창 바로 회색됨, 레이드 관전, 산책 시작) ㄴ 피증 and 마나회복 이중 시너지로 변경 (마나부족 일부분 해결, 피증따리 시너지 도둑에서 시너지 호감 상승) - 스나이프 ㄴ 전체적인 딜레이 감소 ㄴ 진입모션 중 스페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ㄴ 스킬키 입력 후 0.3초 이내 홀딩 취소 시 쿨타임 환불 ex) 레오불 - 호크샷 ㄴ 스킬 이름 변경, 모션, 이펙트 개선 (단독전술 : 1마리 뿅 / 협동전술 : 2마리 뿅뿅 .... 제발 성의 좀 보여줘) ㄴ 파괴 추가 (협동전술 트포 채용 시 1마리당 1파괴) - 샤프슈터 ㄴ 사정거리 증가 (이게 활 사정거리...?) ㄴ 대상에게 꽂히는 화살수만큼 데미지 들어가는 방식 삭제 -> 범위 내 모든적에게 동일 데미지로 변경 (이 방식이 당연한 데미지 알고리즘임, 현재 데미지 입력방식은 리턴도없고 손해만보는 리스크만 가지고있는 구닥다리 방식) ㄴ 경면추가 (해주면 Best) - 차징샷 ㄴ 즉발트포 지점 폭발 -> 닿으면 폭발하는 투사체 형식으로 변경 ㄴ 스킬 시전 직후 최소 사정거리 증가 (코앞으로 발사되는 방식x, 현 샤프슈터 끝부분 거리를 최소 사정거리로) ㄴ 즉발 차징시 사거리 증가 방식 변경 (현재 사거리 증가가 스무스하게 되는게 아니라 툭. 툭. 끊겨서 정해진 지점으로만 타격 가능, 거리증가 중 끊기는 중간범위때문에 강제적으로 정확한 위치에 안맞으면 풀히트 안들어감, 단 1,2번 사항이 개선되면 방식변경 필요없음) ㄴ 정조준 차지 1단계 추가 삭제 or 그대로 둘거면 피해량 상향 (현재 스킬성능에 비해서 프레임 너무 많이 가져감) ㄴ 정조준 이펙트 개선 ex) 풀차징 시 화살촉이 순간 반짝임 or 활에 전류가 흐름 - 블레이드 스톰 ㄴ 필자 생각 호크아이 최악의 스킬 ㄴ 긴 딜레이, 클래스에 맞지않는 스킬 컨셉, 몰빵된 아덴 수급, 3회 적중마다 아덴 수급 이건 뭐,, , 사용감, 마무리 타격 전까지 스페 캔슬 불가, 애매한 범위, 타대쓰라고 만든 캐릭에 백어택, 어이없는 이펙트, 웃음벨 모션 ㄴ 스킬 전체를 갈아엎던가, 삭제하고 대체 가능한 다른 스킬 지급 - 에로우 해일 ㄴ 경면 추가 ㄴ 화살 발사간 딜레이 감소 ex) 탁 탁 탁 ㄴㄴ 타다닥 ㅇㅋ, 현재 래피드처럼 개선 ㄴ 발사후 래피드처럼 반동제어하는 듯한 모션 추가 (호크아이 모션이 다 슴슴해서 스킬쓰는 맛이 없음, 모션의 역동성 추가) - 이동베기 ㄴ 필자 생각 호크아이의 어느정도 희망적인 스킬 (개선한다면) ㄴ 기본쿨 8초 이하로 변경 ㄴ 1트포에 빠준대신 시너지 추가 ㄴ 카운터 추가 ㄴ 3트포에 피면추가 (이 스킬에 그렇게 주기 싫으면 다른 스킬에라도 주셈) ㄴ 노후된 모션 개선, 리퍼 각성기 레퀴엠처럼 베면서 지나가는 모션으로 변경 (관통 달라는 말 아니고 모션만) - 급소베기 ㄴ 순수 카운터로는 나름 괜찮은 스킬 (카운터 판정 좋은편, but 범위는 매우 짧고 좁음) ㄴ 판정이 좋으면 뭐함, 죽습기준 억빠 타이밍 아니면 카운터 강제 유기 ㄴ 다른 스킬에 아덴수급을 주던, 쿨타임을 대폭 줄이던, 다른 스킬에 카운터를 주던, 다소 파격적인 개선 요망 ㄴ 아예 스킬 컨셉을 바꾸면 좋을듯 (현상유지는 절대 XXXXX) - 래피드샷 ㄴ 선후 딜레이 감소 ㄴ 가벼운 발걸음 4초간 이속30% - > 6초간 이속 15~20%로 개선 (두동기준 노신속 돌대수저 가능 / 약간의 저점하향 고점상승, 약한 족쇄의 사소한 재미 추가) -크레모아 지뢰 ㄴ 헤드 판정 삭제 ㄴ 1트포 무기파괴 변경 -> ex) 마력조절로 변경 ㄴ 1트포 단독수행 -> 파괴수치or무력수치 늘어나는 유틸트포로 변경 ㄴ 1트포 단독수행 -> 2트포 불벼락자리로 변경 (불벼락 삭제) ㄴ 2트포 천둥벼락에 피해량 증가 추가 ㄴ 3트포 폭풍의전율 시드등급 이하 피해 증가 -> 피격이상면역 적에게 피해 증가 or 적에게 주는 피해로 변경 ㄴ 3트포 집중된 폭풍 공격범위 30퍼감소 삭제, 순차적으로 0.5초마다 -> 0.2초마다로 변경 ㄴ 1트포 파괴수치 증가 and 집중된 폭풍 동시 채용시 타격마다 파괴 추가 ex) 블레이드 터닝 트포 응용, 대신 피해 수치 소폭 하향 (파괴 or 딜 트포 선택 밸런스를 위함) ㄴ 스킬 사용 시 뒤로 이동하는 거리 감소 ㄴ 스킬 사운드 개선 (지뢰 작동 버튼 누르는 찰진 사운드 추가) - 에로우 샤워 ㄴ 쿨 정렬 (쿨타임에 맞는 적합한 밸류의 데미지로 수치 조정) ㄴ 간결하게 위로 쏘아올린 후 짧은 순간 한번에 밑으로 촤악 내리꽂는 트포 추가 ex) 꿰뚫는 화살 -> 내리꽂는 화살 ㄴ 개선 트포에 파괴1레벨 넣어주면 Best, 딜압축, 실전성 상승, 채용률 상승, 세팅의 다양성 상승, but 유틸이 좋은만큼 경쟁스킬에 비해서 딜은 '약간' 낮은편으로 설계 4. 초각성 스킬 (도약) 출시 때 부터 나온 얘기들, 방치 제발 멈춰 - 스파이럴 에로우 ㄴ 이펙트 투명도 적용 ㄴ 이펙트 개선 (고속회전 : 회전력으로 인해 드릴 주변에 바람이 휘몰아치는 이펙트, 동료 : 매의 기운이 드릴을 감싸는 이펙트) ㄴ 고속회전 : 파고드는 속도 소폭 상향 (확실히 고속회전이라고 느낄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음) (변경방안 : 기존효과 동일and, + 2레벨 이상의 파괴 추가) ㄴ 동료 : 치적 30%뭐임? 미친거임? 실수 인정하고 치적 40%로 바꿔놓으셈 (실수가 아니라면 이거 만든놈은 호크의 역사를 모르는게 분명함) (변경방안 : 치명타 적중률이 40% 상승하며, 실버호크가 소환되어 있을 때 매의 기운이 드릴 주위를 감싸 드릴이 강화되어 n의 추가피해를 준다. <- 호크샷의 매의 기운 컨셉 응용) - 락온 ㄴ 강제이동 -> 지점스킬로 변경 (이걸 블레를 주고 호크를 안줘?? 빈익빈부익부) ㄴ 자동 타겟팅 가장 높은 등급의 몬스터를 우선 추적 (적용할 능력 부족?) ㄴ 스킬 방식 변경 (스킬 시전시 화살이 캐릭터 주위를 따라다니다가 일정시간 후 추적된 대상에게 발사) ㄴ 이펙트 개선 (화살 3발 공중에 쏴놓고 보고있으면 뭐 회전하면서 공중에 체공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공중에 떡하니 떠있음. 진짜 짜침, 대충 만듬, 그리고 추적할거면 건슬 라이플 초각스킬처럼 타겟표시라도 찍어주던가 센스도 디테일도 없음) ㄴ 추가동작 : 이거 제대로 사용은 해보고 출시한거임? 진짜모름;; 직접 써보고 패치 좀, 설명할 가치도 없음. (변경 방안 : 락온 스킬이 스택형으로 변경된다, 락온화살의 탐색시간이 n% 줄어들며, 스킬데미지가 n% 감소한다.) ㄴ 기동대 : 기동대 사용할 때가 지점스킬로 변경이 가장 간절 (변경 방안 : 쿨감 마감 관통 피면 기존효과 + 실버호크가 소환되어 있을 때 락온화살의 치명타적중률이 40% 증가하며, 실버호크가 소환되어 있지 않을 때 락온화살의 갯수가 1개 증가한다.) 5. 아크패시브 관련 (깨달음, 두 직각간 개성) - 사이드 노드 (두동, 죽습 공통) ㄴ 효과도 별로고, 특색도 없고, 그저 억지로 구겨넣은 불쾌함 덩어리의 집합체 - 마나회수 ㄴ 죽습은 이걸로 해결하려 했다치고, 그럼 두동은?? 사냥꾼 발걸음으로 매폭 -> 아덴수급 -> 소환 하면서 아득바득 마나채워야됨? 그럼 딥러닝은? 실버호크 강화는? 매없는 시간동안 매평 딜손실은? 저런 기괴한짓하는만큼 리턴이 있는것도아니고;; 제발 정상화 좀 ㄴ 변경 방안 : 매폭,강습 사용시 최대마나의 n%를 회복하고 호크게이지가 n% 더 회수되며, 매폭,강습 스킬의 데미지가 n% 증가한다. (호크게이지 추가수급으로 룬의 자유도, 세팅의 다양성 상승) - 페일노트 ㄴ 죽습 치피 그만... ㄴ 변경 방안 : 매폭,강습 사용 시 9초간 공격속도가 n% 증가하며,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n% 증가한다. - 딥러닝 ㄴ 변경 방안 : 실버호크와 딥러닝하여 폭풍의 날개 사용시 최대마나의 n%를 회복하며,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n% 증가한다. - 실버호크 강화 ㄴ 변경 방안 : 폭풍의 날개의 범위가 n% 감소하는대신, 시전 속도가 n% 빨라지고, 쿨타임이 n%감소하며, 실버호크의 모든 데미지가 n% 증가한다. - 두번째 동료 ㄴ 매 상시유지 (레이드 도중 특정기믹, 컷신에 매 없어지는거 개짜침; 오 딥러닝 처음부터 다시 시작이네? 굿굿) ㄴ x스킬에 매폭말고 폭날 n회 사용시 or 게이지 수급 후 x키에 약간의 뽕맛 볼수있는 스킬 추가 (지딜도 이렇게까지 직선적이고 밋밋한 지딜은 없음) ㄴ 매 유지 게이지 삭제 -> 풀 게이지시 x키 활성화되어 사용 할수있는 아덴게이지로 변경 ㄴ 강습을 두동에 x키에 추가하는 방안 고려 (사용해도 매 사라지지않는 조건) ㄴ 매 비쥬얼 업데이트 (MK-2 스킨 추가, 매 타격모션 몇가지 추가) ㄴ 매 평타 사운드 개선 (하이톤에다가 메트로놈처럼 반복적인 타이밍에 같은 사운드가 계속 들려서 어려운 레이드 트라이같은 예민한 상황에 엄청 신경 쓰임 (효과음 음소거 할수도없고;;) ㄴ 스카우터처럼 매&호크 합작스킬 같은거 있으면 좋겠음 ex) 실버호크에 축적된 에너지를 이용해 실버호크를 강화하여 강력한 ??를 날린다 (약간의 뽕맛 필요) (말만 두번째 동료고 그냥 옆에서 툭툭치는거 말고 하는게없음, 전에는 동료트포만 추가해서 수치장난으로 퉁침 = 그 결과 또 나락) - 죽음의 습격 ㄴ 모든 단독수행 트포에 아덴 수급 추가 (실버마스터 트포는 추가로 게이지 수급량을 늘릴수있는 선택지로 변경) ㄴ 스킬 딜레이 안줄여 줄거면 공속 자버프 추가 (추가동작으로 말도안되고 기괴한 족쇄걸면서 퉁치려 하지마셈, 심지어 3~4싸이클에 한싸이클만 공속 빨라지는걸 지금 채용하라고 내놓은거임?, 락온 아끼면서 싸이클 쿨기다림(dps 나락) -> 강제이동 -> 싸이클 -> 강제이동 == 이게 님들이 의도한 느린 딜레이의 해결법임?ㅋㅋ) ㄴ 매랑 같이 안싸우는 컨셉 밀고갈거면 트포로 궁술에 더 특성화를 주던지, 블스이베급베로 근접전투 유도할거면, 간결하게 근접에서 이득보는 트포 추가해주던지 단검에 뭘 추가해주던지 진짜 방향성 좀 제대로 잡아주셈 ㄴ 반복해서 말했듯 얘는 사실 그냥 컨셉 제대로 잡는게 젤 중요 (죽음의 습격말고 궁술강화같은걸로 해서 컨셉 잡던가, 케나인답게 신체 개조, 강화를 응용하던가 헌터 관련 스토리는 알고있는거임? 그냥 활쏘는 일반인인줄 아는거 아님?) ㄴ죽습 신규 아덴 ex) 방안1. 압축된 실버호크 게이지를 이용해 개조된 신체 or 기계 활을 강화시켜 n의 피해를 준다 (현재의 매폭과 비슷) 방안2. n초동안 개조된 신체 or 기계 활이 강화되어 공격속도가 n% 상승하며 일반스킬 적중시 적에게 전류 디버프가 발동하는 추가 타격이 발동하며, 전류 n스택 축적시 대전류가 발동하며 큰 피해를 준다. ㄴ아덴을 채워 폭주후,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마무리 타격을쏘는 폭주캐같은 최근 신캐들에게 자주보이는 컨셉 but, 화살을 쏘아 적에게 스택을 꽂아 '심어' 일정 시간내에 '폭발' 시키는 익숙하지만 새로운 방식으로 궁수 직업의 개성 및 특성이 돋보이며, 개조된 신체, 기계활의 전류 컨셉으로 직업에 맞게 어우러짐 ㄴ 위 생각은 절대 이루어지지않을 망상인건 나도 알고있음.... 하지만 위 같은 말을 한 이유는 ㄴ 얼토당토 되지도않는 매 컨셉으로 얽매여서 갇혀있지말라는거임, 대부분의 죽습유저는 '매'가 좋아서 선택한게 아니고 '활'이 좋아서 선택한거임 (예외도 있겠지만) 6. 아덴 가시성 추가 ㄴ 신캐 or 항의하는 애들만 가시성 패치해주지말고 모든 아덴캐들은 빠른시일 내에 알아서 좀 해주셈 ㄴ 왜 말을 안하면 안해줌..?? 눈치가 없는건가 생각이 없는건가 ㄴ 관련패치 준비할때 당연히 다른 캐릭들도 전체적으로 둘러봐야하는거 아님?? (기다려 시전하지 말고 피드백이라도 주던가) ㄴ 이펙트 투명도 적용처럼 순차적으로 한다고 뻐팅기지말고 빠른 개선 바람 * 마무리 ㄴ 3년이상 호크 본캐유저로써 캐릭터 조작난이도도 쉬운편이고, 레이드 딜 준수하다는거 알고있음. ㄴ 늘 생각하고 주변에 말했던거지만 딜링 능력과는 별개로 호크아이는 플레이 감성이 너무 구림 (특히 유틸, 딜레이, 노후된 이펙트, 노후된 스킬사용방식, 단조로운 스킬모션과 싸이클) ㄴ 부캐 호크님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본캐로 현엔드컨텐츠 (1,2막 하드 등등) 하시는 분들은 알거임. 진짜 호크한테 무관심한게 밸패 때마다 뼈저리게 느껴짐. ㄴ 사기캐를 바라는게 아님. 다른직업들도 다 저정도 유틸을 갖추고있음 (이번 패치로 차이 더 커짐) 극단적으로는 딜을 낮춰서라도 개선 받아야함. ㄴ 수치만 딸깍 받으면 얼마 못가서 다시 너프or패싱 또 지금처럼 제자리임, 근본적인 구조 개선이 필요함 ㄴ 조작난이도를 올리던 정당한 리스크리턴의 족쇄를 걸던 리메이크를 하던 뭐라도해서 '크게' 개선 받아야함 결론 : 뭐라도 좀 해봐 제발!! 이건 진짜 아니잖아 - 그리고 전부터 공모전 아바타 제작자 요청사항 무시하고 까활 이펙트 안주는데 이번 6주년 아바타에 적용 해줘라... 열심히 훌륭한 아바타 제작해주셨는데 아이디어만 빨아먹고 당신들 마음대로 요청사항 패스해서 유저들 감수성, 기대감에 초치지마셈.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P
128
(28%)
/ 201
영일공주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