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게 밸패가 지표 수치를 참조한다 (×)
지표 수치에 매몰되어있다 (o)

막말로 딜수치 딸깍 아무렇지않음
좋다고 평가받았고 실제 좋았나보지
요즘 주기로 계속한다면 나중에 호크가 깔개됐을때도 올려주겠지

근데 유틸이나 구조 밸패는 저것부터 맞춘다고 너무 유기해버림

유틸이 좋으면 딜량이 낮아야한다 => 반대파임.

이 게임에서 유틸좋고 딜낮은 캐릭은 그냥 키울가치가 없는캐릭임

막말로 4-2도 스나쏠 시간은 줌. 로아가 유틸없으면 딜을 못넣는 게임은 아님.

딜밸패는 레이드 딜기여지표만 보고하는게 맞음. 유틸이 좋아서 딜각이 잘나온다 이런게 전부 반영된게 결국 지표임. 그 이상 대입할 필요가 없음 +여론적으로도 원거리 타대로 보이는 호크에 불리한 논리임

근데 그 다음이 진짜 중요한데
반대로 말해서 유틸이 좋아진다고 딜이 미친듯이 좋아지는 것도 아니라고. 딜이 문제가 아니라 필요이상의 불쾌함을 지우라고

게임을 재밌게 만들어야하는 애들이 대체 이걸 왜 유기하는거야. 딜만큼 중요한 패치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