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홐홐!

실리안 서버에서 두동 호크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여러 셋팅의 죽습, 두동을 해보다 극신 두동으로 정착해 쭉 육성했습니다.

이미 다 알 수도 있는 내용이이지만, 호크 인구는 죽습이 더 많고, 
극신 두동은 최신 정리된 공략도 없는 것 같아 작성해 봅니다.

실전은 물론 트리시온 죽돌이로서 긴 연구 시간 자부합니다.
틈날 때마다 계속 업뎃할 예정이고, 질문 댓글 쓰시면 빠르게 답 드립니다!

[Update]
240917 - 모바일 버전 가독성, 항목별 설명 보충
240921 - 진화 탭 '금단의주문', '음속돌파' 내용 추가
241003 - 4T 팔찌로 인한 셋팅, 초각성 스킬 및 도약 탭 내용 추가
241004 - 초각성 스킬 '드릴' & '락온' 딜 비교 및 선택 가이드
241005 - 목차 이동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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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3T, 4T 종합)] (각 항목으로 이동 & 뒤로가기하면 다시 목차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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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호크 aka 민국이)를 소환해 함께 싸우는
원거리 지속 타대 딜러입니다.

매 소환 시 지속되는 자버프를 받아 전투하며, 
특성비에 따라 셋팅은 조금 다르나 플레이 방식은 동일합니다.

'극신' 두동은 다른 특성비(극특, 신특치 등)와 달리 매 딜 지분이 낮지만,
빠른 공이속과 높은 쿨감으로 스킬을 난사하는 플레이 스타일이 특징이죠.

쿨 누수 없이 모든 스킬을 난사해야 해 약간의 숙련도가 필요하며,
이러한 조건을 만족 시 타 특성비 대비 고점이 제일 높습니다.
('속사 궁수 with 매?' 아 이거 못 참습니다.)

*두동의 상시 시너지: 피해량 증가 6%, 이동속도 증가 8%
*해당 가이드 앜패는 뭉가수저 두동에게 가장 맞는 '뭉툭한가시' 기준
ㄴ 뭉가 외에 선택지인 '음속돌파'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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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신 두동의 장단점(일부는 다른 특성비도 동일)]  

[장점]
1. 빠르다.
- 극신을 하는 근본적 이유, 패턴 피하기 쉬움!
- 스페, 기상기도 쿨감이 적용됨 (스페 5초)
- 파티원들도 빨라짐! (상시 이속 8% 시너지)
- 아드 스택 쌓기가 매우매우 쉬움
2. 사전작업, 사이클이랄게 없다.
- 조우 후 매 소환하고 시너지 바르면 끝
- 시너지 묻히고 쿨 오는대로 쏘면 됨
3. 쿨 정렬이 완벽에 가깝다.
- 스나부터 5주력기를 순서대로 박으면 바로 스나 쿨이 돌아옴
4. 저점 보장이 된다.
- 사전작업이 없기에 스킬 불발되도 리스크가 낮음
- 딜 포지셔닝이 매우 자유로움
- 주력기들에 치적 트포 다수(뭉가수저)로 딜 편차 낮음
- 매 자동사냥 (다만, 극신은 사실 짤딜 수준)
5. 초각성 스킬로 인한 신속 스탯의 밸류 UP
- 기본 깡딜이 매우 강력한 초각성 스킬의 높은 쿨감은 매우 유의미
6. 스킬 타입이 설치기 X, 즉발기 O
- 스킬 대부분이 설치기가 없고 적중률이 매우 높음
- 차징샷 즉발 채용 시 스나(0.8~9초) 제외 모두 즉발
7. 매우 우수한 기믹
- 파괴(3렙), 무력, 높은 타수, 최상급 카운터 등 유틸 갑
- 극신이면 효과 배가

[단점]
1. 고점이 아쉽다. 
- 고피증 자버프가 있는 죽습에 비하면 다소 아쉬움
- 고점이 낮다는 건 곧 잔혈 경쟁이 쉽지 않다는 것
ㄴ 240925 버프로 충분히 체감될 만큼 밑줄 강투~잔혈 경쟁 가능
2. 딜몰이가 좋은 편은 아니다.
- 두동은 지속딜러 그 자체로, 특성상 딜몰이가 좋진 않음
- 다만, 1아드 2스나로 어느정도 상쇄 가능
3. 주력기가 5개
- 딜 지분 가장 높은 스나 제외 4개의 스킬이 모두 비슷해 딜 압축 아쉬움
4. 익숙해지지 않으면 딜 누수 가능성
- 레이드 내내 쿨 노는 스킬이 없어야 하기에 처음에 적응이 어려울 수 있음

한 줄 요약:
- 적응되면 매우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 지속딜러이자 기믹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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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T] 환각 6세트 (3레벨)

[3T]
- 극신 두동은 아크패시브 개방 전 3T에선 환각이 가장 어울리는 옷!
ㄴ 스탯, 팔찌, 트포에 세트 효과까지 90% 이상의 치적을 맞추는 것이 목표
- 2악몽 4지배로 단심컨까지 해 사이클을 더 빠르게 돌리는 세팅도 존재
ㄴ 단심컨 쉽지 않고 고홍 기준 환각으로도 충분히 빨라 큰 추천은 X
ㄴ 존잼이긴 합니다.

[4T]
- 아크패시브 진화에서 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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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신치(치적이 충분하다면 치명 > 특화 분배 가능)

[3T]
- 목걸이 신속, 치명
ㄴ 이젠 펫 효과가 특성을 고정 수치로 올려줘 무조건 고신속 살 필요 X
- 귀걸이 신속 x2
- 반지 신속 x2
- 팔찌 신속, 치명
ㄴ 반드시 신속은 있되 정밀(치적)이 있다면 치명 생략 가능

[4T]
- 아크패시브 진화에서 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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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T] 원예돌저두 / 원예돌저두아1
[4T] 원예돌저아

[3T]
- 원한, 예리한둔기, 돌격대장, 두번째동료는 필수
- 333331에서 아드레날린 1레벨 효율이 가장 좋음
- 저주받은인형
ㄴ 회복 효과 디버프가 부담스럽다면 아래 각인으로 대체 가능
타격의대가: 각성기 제외지만 특화(각성기 딜+) 안 올리므로 큰 단점 X
안정된상태: 아드로핀 등 스트레스 심해 돌 깎은 거 아니면 강력 비추

*97돌은 깎인 각인에 따라 아드1을 아드2, 저받2 등으로 커스텀
*본인이 3T에 오래 머물고 페온이 충분하면 333331 셋팅 괜찮음
ㄴ 3T 악세 매우 싸고 취업도 잘됨
*4T로 금방 넘어갈 예정이면 각인지원 사용 추천

[4T]
- 두번째동료는 아크패시브 깨달음에서 후술
- 원한, 돌격대장, 아드레날린은 필수
ㄴ 뭉가 채용으로 아드레날린 밸류가 매우 높아짐 (핵심 각인)
ㄴ (오버치적이 곧 진피로 변환되기 때문)
예리한둔기, 저주받은인형
ㄴ 뭉가 채용으로 예둔 효율이 조금 낮아져 필수급은 아니나 강력 추천
ㄴ 타대, 안상 고려 가능(돌을 타대나 안상 깎았으면 예둔, 저받 대신 채용)
ㄴ (타대, 안상의 후순위 이유는 3T 참고 (안상은 웬만하면 정말 비추))
마나 효율 증가?
ㄴ 각성기, 매 딜 비중 낮아 고려 가능하나 가성비용이며 딜증도 낮아 비추
ㄴ 마나부족 못 견디겠다면 차라리 진화 노드를 건드는게 나음

[카던(쿠르잔 전선)]
- [3T] 선수필승, 예둔, 돌대, 저받(타대, 안상), 두동
- [4T] 선수필승, 예둔, 돌대, 저받, 타대(안상)
- 선수필승 필수 중에 필수
- 승부사 고려 가능하나 공증보단 피증이 좋기에 이젠 비추

*되도록 어빌리티스톤을 세공한 각인을 채용할 것
*아드레날린 유각 배울 시 치적 UP으로 뭉가 셋팅이 조금 달라질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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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T] 회심 
[4T] 달인(뭉가 채용 시) & 회심

*4T에 음돌 채용 시 회심을 그대로 채용해도 괜찮음.

[3T]
- 치적 최소 90 ~ 95% 가까이 맞추는 걸 추천하기에 회심이 좋음
ㄴ 달인을 깎았다면 굳이 무리해서 회심 깎지 않아도 됨

[4T]
- 4T로 넘어오며 달인 추피의 기본 밸류 상승
- 뭉가 채용 시 치적 80% 고정으로 달인 밸류 추가 상승
- 뭉가 오버치적 최대 효율을 달인 치적 7% 포함해 셋팅할 것
- 1600부터 전설 엘릭서 가능하므로 4T 빠르게 갈 거면 달인 깎기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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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노드로 '뭉툭한 가시' 채용하는 이유 (뭉가수저인 이유)
- 주력기들의 치적트포로 뭉가 최대 효율(119.28%)이 매우 쉬움 
- 죽습과 달리 치피트포를 사용하지 않음(차징샷 즉발 제외)
- 이로 인해 가장 높은 DPS를 보여줌
ㄴ '인파이팅' 진피 18%: 너무 낮음
ㄴ '입식타격가' 진피 21%: 스택 하락 리스크 존재
ㄴ '음속돌파' 진피 23+%: 유일하게 견줄 수 있으나 만찬 족쇄 존재...
ㄴ (하단에 음속돌파 셋팅 요약 작성했으니 참고!)

[진화] 120p
- [1노드] 치명 10/30(500) - 신속 30/30(1500)
ㄴ 필요 치적이 충족되면 치명을 특화로 일부 분배 가능
[2노드] 예리한감각 2/2 - 금단의주문 1/2 or 한계돌파 1/3
ㄴ 극신은 타 특성비에 비해 금단의주문 효율 UP
필요 치적 충족되면 예리한감각을 한계돌파로 분배 가능
[3노드] 혼신의강타 2/2
[4노드] 뭉툭한가시 2/2

*금단의주문(1레벨) 추천 이유
(진피 +5%, 마나스킬 진피 추가 +5% 및 마나소모 -6%)
- 한계돌파와 진피 +10%은 동일하나, 마나 비소모 스킬은 +5%
- 모든 스킬 마나소모 -6%은 마나부족 해결에 큰 도움이 됨
- 마나 비소모는 각성기, 매 딜이 유일하며, 둘 모두 딜 지분 최하
(극신은 특화가 주력 스탯이 아니기 때문)
- 채용 시 1렙까지만 투자 (2렙부터는 과투자로 추천 X)
- 각성기, 매 딜 +5%보다 스킬 안 끊기는 게 DPS에 더 도움
ㄴ 초각몰이로 예전처럼 각성기 쿨 돌 때마다 쓰지도 않음...

*파티에 치적시너지가 있다면 상술했듯 1, 2노드를 조절
- (ex) 치적시너지 2명 
ㄴ 아드 유각, 반지 치적 중단일 2개, 팔찌 계산 X
1노드 조절: 치명10/30 > 특화10/30
2노드 조절: 예감2/2 금주1/2  > 예감1/2 금주1/2 한돌1/3
ㄴ 위 적용 시 최종 치적 119.26%
- 치적시너지 명수에 따라 프리셋 설정해 놓는 것 추천

*음속돌파? 
- 노크리 포비아로 뭉가가 취향에 맞지 않다면 음돌을 추천
ㄴ 풀효율 가까울 시 입타(21%)보다 진피 우위(23~4%)
ㄴ 다만, 공이속 5% 만찬을 반드시 먹어야 하는 족쇄가 있음
- 4T 팔찌 공이속 옵션 뽑아야 고려 가능
ㄴ 공이속 160%에 가까울수록 풀효율 가까워지기에 채용 가능
ㄴ (기존31 + 만찬5 + 파전&매8 + 정춤9 + 팔찌4~6)
- 음속돌파 채용 시 치적은 어떻게 하나?!
ㄴ (기존23 + 아드14 + 달인7 + 예감8 + 트포40 + 팔찌N)
ㄴ 회심을 쓴다면 팔찌에 치적을 뽑는 등 직접 계산해 90+ 셋팅
ㄴ 뭉가와 달리 차징샷(즉발) 치적을 80 가까이 못뽑아 정조준 추천

[깨달음] 92p ~
- [1노드] 두번째동료 3/3
- [2노드] 호크서포트 3/3
- [3노드] 폭풍의표적 3/3
- [4노드] 폭풍의사냥꾼 2/3
ㄴ 추후 포인트가 더 열리면 추가 부여
- [서브노드] 딥러닝컴플리트 2/5 ~ 5/5
ㄴ 포인트가 더 열릴 수록 5/5까지 추가 부여
ㄴ 서브노드 실버호크강화는 극신에게 효과가 매우 미비

[도약] 40p ~ 70p
- [1노드(40p)] (드릴) 초월적인힘 5/5 - 풀려난힘 4/5 - 즉각적인주문 2/3
드릴 사용 시 풀려난힘 4/5 - 즉각적인주문 2/3
ㄴ (딜 3% 감소 대신 시전속도 8% UP, 마나소모 60% Down은 꿀옵션)
- [1노드(40p)] (락온) 초월적인힘 5/5 - 풀려난힘 5/5
락온 사용 시 풀려난힘 5/5
ㄴ (2노드 기동대의 옵션이 1노드 즉각적인주문 옵션을 대체)
- [2노드(30p)] 드릴-동료 3/3 or 락온-기동대 3/3
ㄴ 취향 및 레이드 상황에 따라 선택
ㄴ 후술할 두 스킬 딜 비교표 참고
ㄴ 가용 포인트에 따라 1/3 ~ 3/3 부여

[카던(쿠르잔 전선)]
- 카던은 스킬을 빨리 돌려 선필로 한 방에 많은 몹 처리를 최우선으로 셋팅
- 추후 풀리는 포인트를 아래와 같이 투자
- [진화 1노드] 특화 10/30 - 신속 30/30
- [진화 2노드] 한계돌파 1/3 - 최적화훈련 2/2
[진화 3노드] 타이밍지배 2/2
- [진화 4노드] 입식타격가 2/2
- [깨달음 1노드] 두번째동료 3/3
[깨달음 2노드] 호크서포트 3/3
[깨달음 3노드] 폭풍의표적 3/3
- [깨달음 4노드] 폭풍의사냥꾼 3/3 - 딥러닝컴플리트 5/5
- [도약 1노드] 풀려난힘 5/5 - 잠재력해방 5/5 - 즉각적인주문 3/3
[도약 2노드] 기동대 3/3

*쿠르잔전선3 기준 약 1분 40초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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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토믹애로우(10~14) / 3-2-2 / 출혈
스나이프(14) / 1-3-2 / 질풍 / 멸홍(겁작)
차징샷(14) / 3-3-1 or 2 / 집중, 질풍 / 멸(겁)
호크샷(14) / 3-2-2 / 질풍, 질풍 / 멸홍(겁작)
샤프슈터(14) / 1-3-1 / 중독, 집중, 압도, 비전 / 멸홍(겁작)
애로우해일(14) / 1-3-1 / 질풍질풍 멸홍(겁작)
급소베기(4~10) / 2-3-1 / 집중, 집중
이동베기(4~10) / 3-2-1 / 정화
실버호크 / 멸홍(겁작)
펜리르의전령(각성기)
기간틱보우:펜리르(초각성기)
스파이럴애로우(초각성스킬)

*위 기본에 취향, 상황별로 변형해 셋팅하며 추천은 스킬별 설명 참고!
*룬 장착 추천 순위는 왼쪽부터.
*스포 부족 시 아토믹4 급베4 이베4 후 스나-호크-샤프-차징-해일 순 분배
*카던 셋팅은 맨 아래 정리!

아토믹애로우(10~) / 3-2-2 / 출혈
- 10렙 시 시너지 시간이 길어지고 짤딜기급은 되기에 10렙 이상 추천.
- 적중 시 바로 시너지 발동, 폭발 시 시간 갱신으로 총 11초 상시 시너지
- 도트뎀 버프로 2트포는 화살촉강화 > 불꽃화약 추천.
- 마나부족 시 쿨 돌 때마다가 아니라 조금 텀 두고 사용. 
ㄴ 쿨 6초, 시너지 11초기에 가능
(추천) 급베10, 이베4~7 후 나머지 배분

스나이프(14) / 1-3-2 / 질풍 / 멸홍(겁작)
- 딜 지분의 반 이상인 가장 중요한 스킬로 쿨 누수 없이 반드시 적중
- 10작 8.7초 ~ 8작 9.2초에 한 번씩 땡기며 시전 시간 0.9초 남짓
ㄴ 1아드로핀 2스나 가능
- 마나부족 시 전설 집중 룬 고려 가능하나 비추

호크샷(14) / 3-2-2 / 질풍, 질풍 / 멸홍(겁작)
- 스나 다음으로 딜 비중이 높음
- 협동전술 트포 채용으로 2마리씩 나가 무력 UP
- 1트포 실버마스터 고려 가능하나 호크게이지는 급베 하나만으로도 충분
ㄴ 1트포 재빠른손놀림 채용 체감이 매우 크기에 강력 추천
[3T만 해당] 파티 내 치적시너지 존재 시 2트포 '붉은매' 채용 가능
ㄴ 시너지로 오버치적 발생 시 딜 트포로 변경해 DPS 상승 가능

차징샷(14) / 3-3-1 or 2 / 집중, 질풍 / 멸(겁)
- 파괴 2렙 및 높은 무력(즉발 채용 시)으로 기믹에 유용
- 1트포로 스킬 자체 쿨도 빠르고 쿨 정렬을 위해 홍(작) 미착용
취향에 맞게 3트포 선택
- 3트포 정조준
ㄴ 3번을 빠르게 풀차징해야 하므로 전설 질풍 룬 착용
ㄴ 치적50 트포로 40인 다른 주력기와 치적 불균형 발생
ㄴ 다만, 위 이유로 100% 치명타로 저점 보장(3T)
ㄴ 약 1초간 3차징으로 타 특성비보다 사용성 UP
ㄴ 풀차징을 해야 온전한 무력, 파괴 적용
ㄴ 화면 바깥 보스에게까지 닿는 미친 사거리
- 3트포 즉발
ㄴ 풀차징 필요 X
ㄴ 채용 시 전설 집중 룬 착용
ㄴ 줄기, 폭발 2타를 맞춰야 제성능 발휘로 살짝 안쪽 조준(근접 시 상관 X)
자체치적 60% 남짓부터 정조준과 딜 기댓값 비슷해져 채용 가능
ㄴ 위 조건 만족 후 파티 내 치적시너지 존재 시 정조준보다 딜 기댓값 UP
ㄴ 2타 크리 시 정조준보다 세나 노크리 시 딜 나락(하이리스크 하이리턴)
ㄴ 보스 근접 시 질풍 룬 채용하지 않아도 주력기 중 가장 빠른 시전 속도
ㄴ 폭발 피해로 정조준보다 무력 수치가 높음

*개인적으로 즉발 추천하는 이유 '사용성'
- 질풍 룬 강제인 정조준과 달리 집중 룬 채용이 가능해 마나부족에 도움
- 정조준 채용 시 초각성 스킬 포함 1아드 2스나가 불가능에 가까움
ㄴ 정조준은 10작열은 돼야 1아드 2스나 겨우 가능
- 자주 스킬을 돌리는 극신 특성상 비슷한 딜 기댓값이기에 점차 동수 수렴
풀차징 없이도 온전한 무력, 파괴 적용
- 레이드 특성상 화면 바깥 보스를 때리는 건 손에 꼽고 근접 전투가 대부분
- 빠르게 보스 패턴을 피해야 하는 레이드 특성상 치고 빠지기가 가능
- 풀사이클 돌리면 정조준 차징시간만큼 여유로워 딜 누수 가능성 DOWN

*4T 아크패시브 '뭉툭한가시' 채용 시에도 '즉발' 채용 추천하는 이유
- 뭉가 최대 효율을 위해서 필요한 자체치적119
ㄴ 정조준 오버치적 막자고 다른 주력기 치적109 셋팅은 차징샷에 과투자
ㄴ 반대로 다른 주력기 치적119 맞춰도 정조준은 결국 오버치적(129)
ㄴ 치적 불균형이 매우 불쾌한 이유...
- 치적119 셋팅 시 즉발 치적79로 뭉가 적용 정조준 치적80과 거의 동률
- 치적 UP으로 리턴 값 UP된 즉발 VS 100% 치적 아니나 진피 UP 정조준
딜 기댓값 비슷하다면 뭉가 사용 시에도 즉발 채용 가능하다 판단
ㄴ (아래 내용 참고)

*뭉가 상태에서 정조준, 즉발 딜 측정
- 정확한 측정 위해 각종 버프 및 예둔 각인 제거

ㄴ 즉발 치적79.16

ㄴ 정조준 치적80 / 오버치적129.16(실제 효율 119.16)
- 뭉가 채용 시 사실상 정조준 저점 보장 메리트 다소 무색해짐
- 딜 기댓값 비슷하므로 장점 더 많은 즉발 추천
- 다만, 정조준이 1% 내외로 미세하게 더 높아 그럼에도 취향껏 채용 가능

샤프슈터(14) / 1-3-1 / 중독, 집중, 압도, 비전 / 멸홍(겁작)
- 아토믹과 함께 중독, 출혈 룬을 나눠 장착
ㄴ 위 상황에서 마나부족 심할 시 전설 집중 룬 장착
- 순간 무력 최상, 순간 타수 준수(5타)
- 다른 주력기에 비해 짧은 사거리
- 무력 증폭 필요한 경우 압도나 비전 채용
[3T만 해당] 파티 내 치적시너지 존재 시 1트포 '속사' 채용 고려
ㄴ 시너지로 오버치적 발생 시 딜 트포로 변경해 DPS 상승 가능

애로우해일(14) / 1-3-1 / 질풍, 질풍 / 멸홍(겁작)
- 극신이어도 시전속도가 꽤나 느려 질풍 룬 필수 채용
[3T만 해당] 파티 내 치적시너지 존재 시 1트포 '헬파이어' 채용 고려
ㄴ 시너지로 오버치적 발생 시 딜 트포로 변경해 DPS 상승 가능

급소베기(4~10) / 2-3-1 / 집중, 집중
- 로아의 모든 근접 카운터기 중 최상급 퀄리티 (즉발 + 2타)
- 호크게이지 부족해져가면 가끔씩 사용 (급베 하나만으로도 충분)
- (추천) 10레벨: 2타로 카운터 안정성 UP,  호크게이지 2배 충전

이동베기(4~10) / 3-2-1 / 정화
- 선딜이 약간 있지만 스페가 하나 더 있다고 보면 됨
- 호크게이지 부족해져가면 가끔씩 사용 (7레벨 이상)
(추천) 4레벨: 호크게이지 급베로 충분, 마나소모 최소화

실버호크(폭풍의날개) / 멸홍(겁작)
- 10홍(8작) 기준 쿨 5초로 아드 상시 유지 가능
- 모션이 없고 다른 스킬 사용 시 섞을 수 있어 상시 사용
- 극신이어도 아토믹 멸(겁)보다 실버호크 멸(겁) DPS가 더 좋음
- 짤무력과 높은 타수로 기믹 우수
- 매폭(X)은 각성기 쓰기 전 사용하거나 순간 무력 필요할 때 비상 사용

펜리르의전령(각성기)
- 호크게이지 풀로 채워주기에 무조건 채용

기간틱보우:펜리르(초각성기)
- 한 방 딜에 데드아이보다 더 강력하고 호크게이지도 채워줘 안 쓸 이유 X
- 사거리가 매우 길어 에키드나 윗뱀, 아랫뱀 동시 적중 가능
ㄴ 윗뱀 치다가 아랫뱀 격돌 나오면 윗뱀 위에서 아랫뱀 보고 조준

[4T] 드릴(스파이럴애로우) or 락온
- 초각성 스킬의 긴 쿨타임으로 신속의 밸류 UP
- 극신 두동이기에 드릴-동료 or 락온-기동대로 선택
- 아래 장단점 보고 취향껏 사용
드릴: 느린 쿨, 풀타 기준 락온보다 강력
락온: 빠른 쿨, 유도화살로 무조건 적중

*드릴 vs 락온 딜 비교 (뭉가 및 상술한 도약 탭 기준)
- 일정한 계측 위해 예둔 제거, 아드 > 정단 교체
- 치적은 스킬 시전 시 달인 1스택 기준 80.19%
- 드릴은 동료 효과를 위해 매 소환 딜증을 곱해 계산

- 도약 2노드 1렙 & 3렙 기준이며 드릴이 더 강력하나 딜 편차 크지 않음
ㄴ 레벨이 높아질수록 드릴은 데미지 UP,  락온은 쿨감 Down
- 드릴 적중률과 락온 100% 적중 감안 시 딜 차이는 매우 미미한 수준
- 고로 아래 상황에 따라 취향껏 선택이 가능
ㄴ 딜몰이 중요 & 보스가 굼뜬 레이드 > 드릴
ㄴ 피면, 이동기 중요 & 보스가 너무 날랜 레이드 > 락온
ㄴ 그냥 내 기준 이 스킬이 ㅈ간지고 개재밌다 > 원하는 거

[그 외]
회피사격 - 간지 원툴, 느린 카운터, 딜링기? 쓸 틈 안 나옴
애로우샤워 - 카운터 없는 레이드에서 급베 빼고 채용 가능
골든아이(각성기) - 카던에서 채용 가능

[카던(쿠르잔 전선)]
[래피드(10) / 3-1-1 / 속행] 카던에서라도 써보는 낭만 스킬(거의 쓸 일 X)
[스나이프(10) / 2-3-2 / 질풍멸(겁)] 네임드용, 거의 쓸 일 X
[차징샷(14) / 3-3-1 / 질풍 / 멸홍(겁작)뭉친 몹 처리
[호크샷(14) / 2-3-2 / 질풍 / 멸(겁)아덴 쌓기용 & 긴 맵의 몹 처리
[크레모아지뢰(14) / 1-3-1 / 질풍 / 귀속7멸홍(필수)넓은 범위 몹 처리
[블레이드스톰(14) / 1-2-1 / 질풍 귀속7멸홍(필수)넓은 범위 몹 처리
[애로우샤워(14) / 3-1-2 / 질풍 / 귀속7멸홍(필수)넓은 범위 몹 처리
[이동베기(7) / 3-2 / 풍요] 아덴 쌓기용
[락온(초각성스킬)] 한 방에 죽이는 카던 특성상 드릴(설치기)보다 좋음
[골든아이(각성기)] 붙은 주변 몹 처리

*쿠르잔전선3 기준 약 1분 40초로 매우 빠릅니다.
*시작 시 호크샷, 이베로 아덴 쌓아 매 소환을 최대한 빨리 해줍니다.
*카던은 정답이 없으나 크모, 블스, 애샤 필수라 생각합니다.
*스킬 포인트 부족하면 크모, 블스, 애샤부터 투자하세요!
*카던 스킬들은 귀속 7멸홍만으로 매우 충분하니 더 투자할 생각마세요. 
ㄴ 그 돈으로 배럭 보석 챙겨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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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용(마나부족 포함)]  

운용 난이도 하

*쿨 누수 없이 최대한 스킬을 욱여 넣는 것이 중요! 적응될 시 매우 쉬움!

[기본 사이클]
- 아토믹 > 스나, 홐샷부터 5주력기 (Z 계속 섞기, 아덴 부족 시 급베 깔짝)
ㄴ 사전작업 X, 사이클 X, 시너지 묻혀 쿨 오는대로 스킬 굴리면 OK

[보스 조우] 
- 사이클 중 계속 Z를 섞어주기
- Z는 모션 없기에 사이클 중 계속 Z 사용
- [아덴 풀 or 소환 중] 아토믹 > ZX or ZZX > 펜리르 > 스나부터 5주력기
- [아덴 X] 아토믹 > 펜리르 > ZZ > 스나부터 5주력기

[아드로핀]
- 앞 뒤로 스나를 2번 쓰는게 중요
- Z는 모션 없기에 사이클 중 계속 Z 사용
- [아덴 풀] 아토믹 > 스나 >T > 4주력기 > 매폭 > 펜리르 > ZZ > 스나
[아덴 X] 아토믹 > 스나 > 펜리르 > ZZ > T > 4주력기 > 스나
ㄴ 스나는 2번 쏘기 위해 동료 트포, 두동 버프 없어도 먼저 씁니다.

[기믹]
- [무력] (Z 계속 섞기) 아토믹 > 샤프슈터 > 차징샷 > 호크샷
ㄴ 스나는 무력 후 바로 써야 하기에 아껴야 하나 필요 시 섞음
ㄴ 비상 시 순간 무력으로 매폭(X) 사용
- [파괴] 아토믹, 차징샷 (총 파괴 레벨 3)
- [타수] 폭풍의날개(Z), 샤프슈터

[마나부족 해결]
- 호크는 기본적으로 마나가 잘 마르는데 극신이라면 더 심해집니다. 
- 보통 4~5번 즘에서 해결되며 7번에서 완전히 해소됩니다.
1. 음식(자원회복 24%) 상시 복용
2. 집중 룬 적극 활용
3. 서포터 버프 상시 가동(가동률이 높은 서폿일 수록 마나부족 금방 해결)
ㄴ 마나 회복률이 가장 높은 서폿 순 '도화가 > 바드 > 홀나' 참고
4. 펫 스킬 '고요의 응원' 채용 (전투 중 20% 확률로 최대 마나 25% 회복)
5. 급베, 이베 남발 금지(필요할 때만 사용)
6. 아크패시브 마나감소 노드(진화-금주, 도약-즉주) 적극 채용
7. 위 6번까지 했음에도 마르면 아토믹을 1.5사이클에 한 번 돌리기
ㄴ 아토믹 쿨 6초, 시너지 적용 11초 참고
8. (비추천) 마효증 각인 채용,
9. 마르디 채용하는 서머너 파티에 들어가기...?

[그 외 Tip] 
- 쿨감 버프 시: 스나 > 차징샷(즉발) or 샤프슈터 > 호크샷 무한반복
- 기믹 때 오브젝트(아브 2관 도형, 프리우나 원소 등) 매가 때리나요? 
ㄴ 안 때림
ㄴ 라우리엘 외곽 구슬 6시 유도 시 보스 치면서 부숴지니 멀리 있기
- 매혹 걸린 사람 때리나요?
ㄴ 때림(아픔)
- 베히모스 이동효과 + 번국이(딥러닝컴플리트 실버호크) 간지 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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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금방 쓸 줄 알았는데 이틀 간 나눠 썼네요. 

여러분은 호크를 왜 시작하셨나요? 결국은 취향이죠...!
저는 롤도 평타형 원딜만 고집하던 버릇이 선택하게 된 셋팅이지 싶네요.

두동에 관심이 있으신 홐홐 분들이 많이 보시는 게 작은 바램입니다.
질문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한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