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8-21 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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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3 아크패시브 극특 두동 호크아이 연구 및 가이드 글📖목차📖 / [🚧장문 & 가독성 주의🚧] 1. 들어가기 전에... 2. 극특 두동 시즌3 세팅 가이드 및 연구 3. 마치며... 1. 들어가기 전에... ![]() 🦅 홐홐!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최용이라고 합니다! 🦅 저는 아만서버에서 호크아이를 본캐로 하는 유저로 시즌2부터 죽습과 두동 다양한 세팅의 호크아이를 즐겨왔고 그 중에 극특 두동을 주력 세팅으로 플레이 해왔습니다 시즌3가 시작되고 연구 중에 있던 세팅을 공유하고자 가볍게 적었던 극특 두동 연구글이 인증뱃지를 받게 되어서 좀 더 제대로 각 잡고 연구한 결과와 저의 생각에 기반한 세팅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시즌3는 아직도 초반 단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추후에 더 좋은 연구가 나올경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호크아이 유튜브 채널도 운영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최용 유튜브 주소👇 https://www.youtube.com/@%EC%B5%9C%EC%9A%A9 2. 극특 두동 시즌3 세팅 가이드 및 연구 시즌3의 극특 두동은 시즌2 극특 두동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극특 두동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은 지난 시즌2 인증 가이드 글 혹은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시즌2 극특 두동 가이드 인증글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7/135947?my=post 👇 모코코 및 유입을 위한 극특 두동 가이드 영상 👇 Youtube Loading 세부 목차 2-1. 왜 시즌3에서도 극특 두동인가요? 2-2. 각인 세팅 2-3. 아크패시브 세팅 (진화 & 깨달음) 2-4. 스킬 & 보석 세팅 2-1. 왜 시즌3에서도 극특 두동인가요? 두 번째 동료 호크아이는 극신, 극특, 신특치, 특신치, 치신반반 등 다양한 세팅이 있어왔지만 시즌3 즉 아크패시브는 극특 세팅에 좀 더 맞춰진 패치라고 판단했습니다 첫 번째 이유로 실버호크 강화 노드 입니다 ![]() 5레벨 까지 올릴 경우 최대 실버호크의 기본 공격 피해량을 25%나 올려주는데요 호크아이는 특화를 올릴 경우 실버호크의 평타 및 스킬 데미지가 올라가는데 이것을 이용한 세팅이 극특 두동이고 실버호크의 데미지가 주력인 극특 두동에게 실버호크 강화 노드는 매우 효율이 좋고 안성맞춤인 노드입니다 두 번째 이유로 폭풍의 사냥꾼입니다 ![]() 폭풍의 사냥꾼으로 인해 죽습만큼은 아니지만 두동도 매폭을 어느정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극특 두동의 매폭은 스나이프 만큼 강력한 데미지를 가졌습니다) 폭풍의 사냥꾼 버프는 상시 유지를 해야하는 버프인데 버프 유지 시간이 8초로 꽤 긴 편이어서 별도의 신속 투자 없이 7레벨 작열로도 충분히 유지 가능한 버프입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미루어 보았을 때 극특 두동은 시즌3에서도 상당히 좋은 세팅이 될 것 같습니다 2-2. 각인 세팅 ![]() 각인은 원한 / 예리한 둔기 / 저주받은 인형 타격의 대가 / 아드레날린으로 세팅을 합니다 원한 : 모든 딜러들의 필수 각인입니다 예리한 둔기 : 치명타율이 높고 치명타 피해량이 낮은 딜러에게 좋습니다 저주받은 인형 : 공격력 증가에서 피해량 증가로 바뀌고 성능이 좋아진 각인입니다 리스크도 체감이 적은편 타격의 대가 : 타대딜러 호크아이에게 잘 맞는 각인이며 리스크가 없어서 좋습니다 아드레날린 : 시즌2에서는 극특 두동이 다양한 이유에서 아드레날린 보다는 에테르 포식자가 효율이 더 좋았으나 시즌3부터는 뭉툭한 가시 채용으로 인해 아드레날린이 더 유용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스킬구간에서...) 그 외 고려해볼만하지만 그닥 추천하지는 않는 각인들 안정된 상태 : 피해량 증가값은 좋지만 자체 회복이나 실드가 없는 호크아이게는 생각보다 유지하는데에 불편함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매우매우 숙련된 레이드나 딜찍 구간에서 추천합니다 (아드로핀 사용시 주의 필요) 질량 증가 : 질량 증가 역시 피해량 증가값은 좋지만 신속을 투자하지 않고 자체 공속 자체 버프가 없는 점, 가장 강력한 주력기인 스나이프가 홀딩기인 점 등 다양한 점을 고려했을 때 조금 아쉽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도 안상보다는 차라리 나은 것 같습니다) 정밀단도 : 아드유지의 불편함도 없고 치명타 적중률도 더 높지만 치명타 피해량 감소 디버프가 생각보다 커서 비추천합니다 (저점보완용으로는 괜찮은 것 같음! 하지만 인식문제가 조금 있습니다 ㅠㅠ) 2-3. 아크 패시브 세팅 (진화 & 깨달음) 아크 패시브 진화 ![]() 우선 아크패시브 세팅에 대해서 설명을 하기 전에 설명드릴 것이 있는데 두동호크아이는 뭉가수저라고 판단을 하고 세팅을 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두동호크가 사용하는 스킬 트라이포드에는 치명타 적중률을 40% 상승시켜주는 트라이포드가 있어서 치명타 적중률 뻥튀기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뭉툭한 가시 최대효율인 약 119% 치명타 적중률에 맞춰서 세팅을 했습니다 1T 특화 26 (약 1600)/ 치명 14 (약 850) 2T 예리한 감각 Lv.2 / 한계 돌파 Lv.1 3T 혼신의 강타 Lv.2 4T 뭉툭한 가시 Lv.2 1T 노드 ![]() 특화와 치명타 비율 조정은 실버호크 딜증과 스킬 딜증을 위해 특화를 최대한 챙기면서 치명타율은 아크패시브, 각인, 팔찌, 트라이포드에서 챙겨오고 남은 부족한 치명타율을 치명 특성으로 챙기는 방식입니다 계산 방법 : 뭉툭한 가시 최대효율 (119%) - 혼신의 강타Lv2 (24%) - 예리한 감각 (8%) - 트라이포드 (40%) - 아드레날린 (14~20%) 그 외 팔찌 등등 = 남은 치명타 적중률 (특성으로 메꾸기) 예를 들어 저의 세팅 같은 경우 뭉툭한 가시 최대효율 (119%) - 혼신의 강타Lv2 (24%) - 예리한 감각 (8%) - 트라이포드 (40%) - 아드레날린 (14%) - 팔찌 (정밀 3%) = 남은 치명타 적중률 30% (= 치명 특성 850) 본인의 세팅에 따라서 계산을 하시면 됩니다! But 치명 특성 투자값이 올라갈 수록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뭉툭한 가시 효율 119%는 유지하면서 최대한 특화를 땡겨올 것! 2T 노드 ![]() 뭉툭한 가시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치명타 적중률을 올려주는 예리한 감각에 투자합니다 *마나 관련 노드는 마나 스킬이 아닌 실버호크가 효과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끝없는 마나, 금단의 주문은 선택지에서 제외대상입니다 남은 포인트는 한계 돌파와, 최적화 훈련인데 트리시온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둘이 기댓값은 비슷비슷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트리시온에서 기댓값이 비슷하다면 실전에서는 스킬을 더 굴리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덜 굴리는 것이 실전성에서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민국이 평타는 공속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등에 영향을 받지 않아서 한계 돌파를 좀 더 추천합니다 3T 노드 ![]() 2T 노드와 마찬가지로 뭉툭한 가시 효율을 위해 혼신의 강타에 투자를 합니다 무한한 마나 - 앞서 말한 것 처럼 실버호크가 마나 관련 효과를 받지 못하므로 제외 일격 - 사멸 딜러 전용 노드이기 때문에 제외 파괴전차 - 공속이 느린 극특 두동에게 좋은 옵션 후에 후술 할 인파이팅, 입식 타격가를 사용할 때 사용하기 좋음 하지만 뭉툭한 가시 세팅에서는 제외 타이밍 지배 - 앞서 말했듯이 민국이 평타가 쿨감에 영향을 받지 않음 또한 치명타 적중률이 없어서 제외 혼신의 강타가 피해량 증가는 4%로 낮지만 치명타 적중률을 24%나 올려주기 때문에 뭉툭한 가시와 궁합이 좋습니다 4T 노드 ![]() 앞서 말한 것 처럼 두동은 트라이포드에서 치적 40%를 뻥튀기 할 수 있기 때문에 뭉툭한 가시를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뭉툭한 가시가 치명타율 상한선이 80%로 조정되고 데미지의 편차가 크긴 하지만 그래도 두동 세팅 중 고점을 노릴 수 있고 한 방 한 방이 강력해서 생각보다 저점 보완도 괜찮습니다 음속 돌파 - 신속을 투자하지 않으므로 제외 (극신 두동 세팅의 경우 고려 대상) 인파이팅 - 극한의 안전빵 & 우수한 저점 데미지 안정적임 하지만 기댓값이 가장 낮음 입식 타격가 - 인파이팅이 저점 뭉툭한 가시가 고점이라면 입식타격가는 중간~고점 느낌 하지만 경면기, 피면기가 부족한 호크아이에게 레이드 내내 풀스택을 유지하기가 생각보다 어렵고 스택 쿨타임이 2초로 꽤 길어서 호크아이와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마나 용광로 - 극특 두동은 민국이 딜 지분이 크기 때문에 마나 관련 노드는 제외 강력한 뽕맛의 뭉툭한 가시 추천드립니다 (*단 노크리 스트레스가 다소 있을 수 있습니다) 아크 패시브 깨달음 ![]() 깨달음의 경우 3T 메인노드까지는 고정으로 찍어주시고 나머지는 선택인데 사실상 4T 메인노드 폭풍의 사냥꾼의 효과가 너무 좋아서 4T메인노드까지는 투자할 수 있는 만큼 필수로 투자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 ![]() 사이드 노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실버호크 강화 : 극특 두동에게 실버호크 평타 강화는 아주 좋은 개꿀 사이드 노드입니다 딥러닝 : 일정시간이 지나면 호크아이의 피해량이 올라가는 스킬입니다 고정적인 시간 족쇄가 있기 때문에 레이드 보스 조우 전 쫄몹 구간에서 매를 소환해두고 시간을 보내면 족쇄를 없앨 수 있습니다 Lv4 전까지는 피해량이 3% 고정에 족쇄 시간만 줄어드는 형식이기 때문에 Lv4를 한 번에 찍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다른 곳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일노트 : 최후의 습격 or 강습을 사용할 경우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는 노드인데 두동은 사실상 딥러닝에 투자할 경우 매폭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마나회수 : 페일노트와 비슷한 이유로 매폭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고 극특 두동은 마나가 부족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4T 메인 노드인 폭풍의 사냥꾼 노드에서 사냥꾼의 발걸음 버프를 활용해 매폭 두동을 할 수는 없을까요? 사냥꾼의 발걸음이 아덴을 채워주기 때문에 얼핏보면 매폭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긴하지만 결론적으로는 '이론상으로는 가능하지만 실전성이 매우 떨어진다' 입니다 이유는 죽습처럼 즉시 게이지 반 회수가 아닌 5초에 걸쳐서 회복되는 족쇄가 있어서 스킬 쿨타임이 밀리는 경우가 많아져 스킬을 제대로 못 굴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래도 매폭 두동을 활용하고 싶다면 딥러닝에 투자하지 않고 이동 베기 영웅 풍요 + 급소 베기 전설 풍요를 활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2-4. 스킬 & 보석 세팅 그동안 호크아이를 하면서 얻은 다양한 경험과 시즌3 뭉가세팅에 어울리는 스킬 세팅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레벨 70에 내실까지 다 완료한 스킬 포인트 480 기준입니다 ( 사실 시즌2랑 별 다를 거 없음 [머쓱해요] ) 시너지 스킬 래피드 샷 Lv10 이상 트라이포드 1-(1or3)-1 전설 중독 or 전설 출혈 or 전설 속행 or 전설 정화 or 전설 광분 엥? 아토믹 애로우가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시즌2 세팅에서는 아토믹 애로우를 사용했지만 시즌3 아크패시브 세팅으로 넘어오면서 래피드 샷을 시너지 스킬로 사용중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쉬운 아드레날린 유지입니다 극특 두동은 스킬들의 쿨타임이 길어서 (아토믹 애로우를 사용할 경우) 한 사이클을 굴리고 나면 4~5초 정도 산책시간이 생기는데 아드레날린 유지를 못할정도는 아니지만 끊기는 경우도 많고 스택 유지를 위해 다른 스킬을 허공에 날려야하는 경우도 있어 유지에 부담이 생깁니다 하지만 래피드 샷은 래피드 샷 하나만으로 아드스택 상시 유지가 가능합니다 두동의 경우 아드 스택 유지가 다른 직업보다 훨씬 중요한데 내가 가만히 있더라도 민국이는 계속 딜을 하기 때문에 아드레날린 유지를 하지 못하면 민국이가 아드레날린의 효과를 받지 못한 채 딜을 하게 됩니다 때문에 원활한 아드레날린 유지를 위해 래피드 샷을 추천합니다 (+ 추가로 최근 추가된 쿨타임이 긴 초각성 스킬로 인해 속행룬과도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아토믹 애로우 Lv10 이상 트라이포드 3-3-2 전설 중독 or 전설 출혈 or 전설 광분 or 전설 정화 그렇다고 아토믹 애로우가 안 좋은 것은 아닙니다 데미지, 기믹, 시너지 유지 등 모든 면에서 아토믹 애로우가 래피드 샷 보다 우위이지만 쿨타임이 9초로 긴 편이라서 아드레날린 유지에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숙련도가 조금 쌓였고 아드레날린 유지가 가능하다면 아토믹 애로우도 강력 추천합니다 (이동 베기, 카운터 기 등 아드유지를 위해서 스킬 사용해주기) *시너지는 둘 중 취향에 맞는 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토믹 애로우를 사용하면서 이동 베기로 아드스택 유지하는 것을 연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딜링기 ![]() ![]() ![]() 실버호크 스킬 / 겁화 & 작열 극특 두동의 본체인 실버호크 스킬입니다 보석을 주면 실버호크 평타, 폭풍의 날개, 최후의 습격 모두 효과를 받을 수 있어서 효율이 좋습니다 아크패시브의 폭풍의 사냥꾼 효과를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최소 7레벨 작열은 되어야하며 폭풍의 날개를 쿨타임이 놀지 않게 계속 사용해야 합니다 애로우 해일 Lv M / 겁화 & 작열 트라이포드 1-3-1 / 영웅 질풍 or 전설 출혈 or 전설 중독 두동호크아이의 가벼운 딜링기 애로우 해일입니다 경직 면역이 없고 극특 두동은 스킬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무난하게는 질풍을 추천드리며 시즌3에 들어오고 새로 추가된 중독룬이 출혈과 겹치지 않는 점, 출혈과 중독룬의 효율이 좋아진 점을 생각해서 래피드 샷에 중독 애로우 해일에 출혈 이렇게 가져가도 좋습니다 생각보다 데미지 쏠쏠함 샤프 슈터 Lv M / 겁화 & 작열 트라이포드 1-3-1 / 영웅 비전 or 전설 압도 or 전설 집중 호크아이의 무력기이자 서브딜링기인 샤프 슈터입니다 전에는 스킬 중 3번째로 강력한 스킬이었지만 차징 샷의 버프 후로 순위가 밀렸습니다 무력 수치는 사용하는 스킬 중 가장 높기 때문에 무력 기믹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시즌3에 들어오면서 생긴 비전룬이 공속과 무력을 동시에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공속이 느린 극특 두동에게 공속도 챙겨주며 무력을 챙겨주기 때문에 아주 좋고 무력이 좀 더 필요하다면 압도를 마나가 모자른 다면 집중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최근 초각성 스킬이 생기고나서 두동도 간혹 마나가 부족할 때가 있음) 차징 샷 Lv M / 겁화 트라이포드 3-3-2 / 전설 질풍 호크아이 가장 최근 밸런스 패치에서 차징속도 대폭 증가로 떡상하게 된 차징 샷 입니다 부위파괴와 무력, 높은 데미지를 담당하고 있으며 사거리가 매우 깁니다 빠른 풀차징을 위해서 전설 질풍을 추천드립니다 3레벨 트라이포드에서 즉발은 어떤가요? 라고 물어보신다면 과거에는 차징속도가 너무 느려서 실전에서 정조준을 도저히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즉발을 울면서 사용했지만 차징속도 버프 이후에는 신속이 없어도 전설 질풍룬 하나만으로도 정조준을 사용할만해져서 데미지도 좋고 치적 균형도 맞춰주는 정조준을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호크 샷 Lv M / 겁화 & 작열 트라이포드 2-2-2 / 영웅 질풍 호크아이의 두 번째 주력기이자 아덴수급기인 호크 샷 입니다 호크 샷 또한 지난 밸런스 패치로 데미지의 평균값이 좋아졌고 치명타 적중률이 안정적이게되었습니다 원활한 아덴 수급과 주력기인 만큼 필수로 적중시켜야 하는 스킬입니다 붉은매는 이제 사용안하나요? 라고 물어본다면 과거에는 수리매 트포에 치적은 불필요하게 많고 피해량 증가는 없었어서 치명타 적중률이 떨어지더라도 기댓값을 위해 붉은매를 사용했지만 현재는 치명타 적중률도 조정됨과 동시에 치명타 피해량 증가도 생겨서 이제는 붉은매보다 수리매가 훨씬 데미지가 안정적이고 좋습니다 스.나.이.프. Lv M / 겁화 & 작열 트라이포드 1-3-2 / 전설 질풍 호크아이의 꽃이자 뽕맛, 가장 강력한 주력기인 스나이프입니다 ( 스나이'핑' 아님 [빠직로아콘] ) 시즌3에 와서도 여전히 핵심 주력기이며 뭉툭한 가시 두동의 뽕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뭉툭한 가시를 채용하고난다면 전과는 확실히 다른 스나이프 뽕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극특 두동의 경우 스나이프 홀딩 속도가 전설 질풍 채용 기준으로 약 1.0~1.2초에 발사 하는 것이 빠르게 발사하는 타이밍입니다 (절.대. 스나이프 사용 중에 넘어지지마!) 유틸기 이동 베기 Lv10 트라이포드 1-2-1 / 영웅 질풍 or 희귀 질풍 or 영웅 풍요 유틸 G.O.A.T. 이동 베기입니다 아덴 수급, 스페이스바 보다 짧은 6초 쿨타임, 상태이상 면역 그저 개사기 스킬입니다 호크아이는 스페이스바 쿨타임이 8초로 긴 편인데 이동 베기는 쿨이 6초로 짧아서 스페이스바보다 더 자주 사용하게되기도 하는 스킬입니다 극특 두동의 부족한 기동성을 살려주기 때문에 거의 필수인 스킬이라고 생각됩니다 매폭 두동 세팅을 사용할 경우 최소 7레벨에 영웅 풍요를 사용하면 됩니다 회피 사격 Lv7 트라이포드 1-2 / 희귀 질풍 호크아이 낭만의 카운터 스킬 회피 사격입니다 (이걸로 카운터치면 사람들이 멋있다고 감탄함) 카운터기로 사용하기에는 뒤로 이동하는 점, 속도가 느린점이 불편하긴하지만 호크아이에게 없는 피격 면역을 가져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낙사가 있는 맵에서 매우 사용하기 좋습니다 적응만 하면 쓸만한 스킬인데 적응하기 전까지는 다소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급소 베기 Lv1 or 10 트라이포드 2-3-1 / 전설 풍요 or 전설 정화 호크아이의 카운터기이자 아덴수급기입니다 카운터용도로 사용하기에는 1레벨만 찍어도 충분하며 카운터를 강화하거나 아덴수급을 목적에 두고 있다면 10레벨을 찍고 이중 베기를 가져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각성기 및 초각성 스킬 펜리르의 전령 (기간틱 보우 : 펜리르) 각성기와 초각성기로는 펜리르의 전령을 추천드립니다 아덴을 풀로 채워주기 때문에 비상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으며 초각성기의 데미지가 골든 아이 초각성보다 훨씬 우위에 있으며 사거리도 훨씬 깁니다 ![]() 스파이럴 애로우 초각성 스킬 스파이럴 애로우입니다 장판형 스킬인데 데미지는 좋지만 약 3초 동안 다단히트하는 스킬로 딜 압축면에서 좋지 않기 때문에 실전에서 막 사용하기 애매한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풀틱으로 들어갈 경우 데미지는 상당히 맛있습니다 ![]() 락온 초각성 스킬 락온입니다 슬라이딩하며 화살 설치후 설치된 화살이 2초 뒤에 발사되는 스킬입니다 데미지 압축면에서는 좋지만 스파이럴 애로우보다 데미지가 낮으며 유틸성으로 활용하기에는 더 좋습니다 2초 뒤에 발사되는 스킬이다보니 가끔 보스 패턴에 따라서 빗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각성 스킬은 본인 플레이 스타일과 취향차이입니다! 3. 마치며... 여기부터는 주절주절이라 넘겨도 됩니다 이번 아크패시브로 호크아이는 데미지 면에서는 꽤 괜찮은 패치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 아쉬운 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피면기의 부재, 어딘가 2%씩 모자른 초각성 스킬들, 여전히 변하지 않은 두동의 플레이 방식 등 개인적으로는 이번 아크패시브에서 죽습에게 강습이 가는게 아니라 두동에게 강습이 오고 죽습에게는 스나이프 강화나 병기 강화 같은 옵션을 주는 것이 각 직업 각인 컨셉에 맞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오히려 죽습이 매를 더 많이 소환하고 특화를 채용하고 있는 세팅이 정배가 되어가고있는 상황이 조금 아이러니 한 것 같기도 합니다 어쨌든 그래도 폭풍의 날개하고 번개 민국이 멋있으니까 한잔해! 그리고 이번에 연구를 열심히 진행하며 느꼈던 것은 그동안 이 길을 갈고 닦아오신 호선배님들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정말 트리시온에서 하루 종일 박혀있고 실전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쉬운게 아니더라구요... 어쨌든 많이 부족할 수 있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시즌2에 이어 시즌3 인증글 감사드리며 업데이트와 새로운 정보가 생길경우 지속적으로 수정해나가겠습니다! 그리고... 👇호크 유튜브 즉.시.구.독.👇 https://www.youtube.com/@%EC%B5%9C%EC%9A%A9 Youtube Loading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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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의사냥꾼1 8포 - 실버호크강화4 8포의 차이가 궁금하네요
88포 이상일때 폭사2 찍는거보다 폭사1 실강1~5 가 더 강할수도 있지않을까 해서요
죽습에 비빌정돈 아니지만 나름 강력한 셋팅
매폭두동으로 할 때 사이드 노드 딥러닝을 아예 안 찍고 반대쪽 사이드 치피 증가 쪽으로 해도 효율이 안 좋은가요?
글에서 적어드린 것 처럼 매폭 두동이 실전 성이 조금 애매해서 사용하기가 애매한 것 같습니다! 아예 못 쓰지는 않지만 애매하다 정도....?
본문에 적어두신 '두동은 쿨타임 관련 수치는 어울리지 않는다' 는 말씀에는 크게 동감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지금은 강습 추가로 인해 죽습도 모션 딜레이 감소로 인한 딜압축과 그로 인한 쿨밀림 방지가 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전까지 쿨타임 관련해서 신속 세팅은 두동이 훨씬 유리한 상황이었습니다.
사전작업이나 추가 모션 없이 고신속으로 인한 짧은 쿨을 온전히 소화할 수 있는 것이 두동의 장점이라 생각하여 진피 감소로 인한 단일딜 하락이나 실전에서의 특화 유리성과는 별개로 쿨타임과 두동의 적합성 부분에서는 조심스레 재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외 내용들은 전부 공감합니다 ㅎㅎ
제가 말을 조금 애매하게 적은 것 같습니다! 확실히 쿨감이 두동에게 나쁘지 않은 옵션인데 극특 두동에겐 쿨감이나 마나보다 단순 피증이 더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래도 민국이 평타가 중요한 케이스이기도 한데 민국이 평타가 쿨감 영향을 못 받아서 그렇게 생각했었습니다
트리시온에서 테스트해보니 쿨감노드하고 피증노드하고 비슷비슷하더라구요! 쿨감도 충분히 가치는 있는 것 같습니다!
그냥 쿨적인부분만 재언급한거지 나머지는 최용님 말씀에 동감해용
뭉가를 찍기 전에는 치명을 90퍼에 맞추는 걸로 초점을 두고 세팅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8작기준 사이클 딱맞아요.
아토믹 스홐샾차해 zx 급베이베
다음스나이프쿨 바로땽길땨 매돌아옵니다.
사이클만잘굴리면 이게 무조건 고점인데
사이클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뭉가2기준 스나가 4억쯤뜨는데 매폭이 3억뜹니다
확실히 극특 두동이 매폭 데미지가 어마무시하긴 하다보니 또 잘 연구하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현재 두동세팅은
래피드 샷 / 애로우 해일 / 샤프 슈터 / 급소 베기 / 이동 베기 / 호크 샷 / 차징 샷 / 스나이프 / 골든 아이
이렇게 채용하고 있습니다
돌대 대신 타대를 쓰시는 이유가 있나요????
이유 : 쿨타임은 5초 가벼운 발걸음은 4초이기 때문에 1초의 비는 시간이 있음 / 4초면 스킬을 1~2개 정도 굴릴 시간밖에 되질 않다보니 애매함 등의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저는 래피드 샷의 가벼운 발걸음을 이속 7초 정도 해주면 좋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쉽네요 ㅎㅎ
채용률낮은 스킬들도 손좀 봐주면
시너지스킬 뺀자리에 딜스킬 넣기도 좋구
해줘벅벅
그래서 조우 시 아덴 채우는 용으로 각성기 안쓰고 홐샷, 이동, 급소 2싸이클 돌려서 아덴 채우고
아토믹+매폭+각성기+재소환 으로 시작하는데요
생각보다 조우 아덴 쌓는 시간이 길어서 각성기를 아덴 키는 용으로 써야 할지 지금 하는 것 처럼 하나하나 쌓고 굴릴지 고민이 자주 됩니다
혹시 어떻게 생각하시던 부분이 있을까요
매 소환 타이밍 같은 경우 초반에 보스 조우 후 각성기를 사용하기보단
최근 로스트아크 레이드는 쫄몹구간 -> 보스 방 이런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쫄몹 구간에서 각성물약을 먹고가거나 쫄몹구간에서 아덴을 채우는 편입니다
저는 쫄몹 구간이 시간이 짧다고 생각해서 그냥 레이드 시작하면 바로 각성물약 먹은 뒤 딥러닝 스택이 쌓이게 만듭니다
스 샾 홐 해 까지는 시너지 안에 들어가고 차지 샷 전에는 시너지를 갱신해야합니다
실전성을 고려하면 한 시너지에 3~4개를 넣게 되는데
아토믹보다 자주 굴려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뭉가를 위한 아드 유지, 민국이를 위한 아드 유지 등 아드 유지의 가치다 높아져서 래피드로 아드를 유지하는 것에 좀 더 초점을 맞췄습니다!
1. 달인의 치적이 없어도 두동은 충분히 뭉가 효율을 최대로 뽑을 수 있다 (반지, 팔찌 옵션 등 치적을 가져올 수 있는 요소가 많음)
2. 극특 두동의 느린 쿨 특성상 스택을 빠르게 쌓기가 힘들다
3. 달인과 회심의 차이가 엄청 크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달인보다는 회심을 추천합니다! 물론 달인써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아 그리고 그 추천해주신 스킬대로 아토믹 > 래피드 교체하면서
래피드에 중독 해일에 출혈 넣고 써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해일이 질풍 없으면 느리더라구요.... 래피드 속행에 해일질풍 넣고
중독출혈 없어도 쓸만하려나요
공략이랑은 좀 세팅이 다르긴 한데 모든 스킬 쿨이 좀 노는 느낌이 들어서요...
특화 1800 치명 600 / 환각 / 원한 예둔 저받 두동 타대 에포1
래피드 샷 -> 아토믹 애로우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깨달음 아크패시브는 1~3T 메인노드는 필수고
깨달음 포인트가 모이는데로 4T메인노드를 찍을 수 있으면 1순위
그 다음은 딥러닝 그 다음은 실버호크 평타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딥러닝은 1~3레벨 까지 피해량이 같아서 4레벨을 찍을 것이 아니면 1레벨만 찍어두시면 됩니다
보통 특성 22퍼 아드14퍼 트포40퍼 76퍼가 되기 때문에
2티어에서 한계돌파3 3티어에서 혼신의 강타1 파괴전차1
이렇게 하시다가 뭉가를 찍게되시면 위의 글 처럼 세팅하시면 될겁니다!
도약 2개찍으면 심지어20% 밖에안되네요..;
사실 그렇다고 고속회전을 선택할 수도 없다보니... 좀 애매하긴하죠!
그렇다고 뭉가를 포기하기에는 뭉가가 좋기도 하고 초각성 스킬 하나로 전체를 포기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것 같습니다!
어차피 다른 노드를 선택하더라도 다른 스킬들은 치명 90퍼에 드릴은 80인 상황이 벌어질거에요 ㅠㅠ
초각성 스킬하고 도약 노드는 취향따라 가시면 됩니다!
데미지 : 스파이럴 애로우 > 락온
유틸 : 스파이럴 애로우 < 락온
이렇게 생각하시면 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뭉가아닌세팅에서도 아드물약이나 서폿버프때문에 드릴이 훨씬쎈데 뭉가세팅에서는 유틸로 커버가 안될정도로 차이가 커질거같은데
이번 아브 2막이 새로 나왔을 때 느꼈던 건에 패턴에 익숙해지기 전에 스파이럴 애로우를 사용하니까 풀틱도 잘 맞추기 힘들고 스킬이 커서 보스가 잘 안보이더라고요 그래서 트라이 때는 락온으로 안정성을 더 높여서 사용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딜이 좋고 패턴에 대한 숙지가 어느정도 되었다 하면 스파이럴 애로우가 좋고 아직 레이드가 익숙치 않다 유틸기가 더 좋다 하면 락온 추천드립니다!
지금은 초각성 스킬도 나오고 해서 조금 낮아지긴 했겠지만
그래도 극특 두동한테 매딜은 1~2순위이긴 할 것 같습니다(매평, 폭풍의 날개 포함)
아무래도 스킬들은 직접 사용하는 거다보니 빗나갈 가능성도 있고 실수하기 마련이지만
실버호크는 거의 누수도 없고 꾸준하게 딜 넣다보니 지분이 높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게다가 특히 요즘처럼 레이드가 기믹위주보다 짤패턴 피지컬 위주로 가는 상황에 매딜 지분이 더 높아졌을 것 같습니다
이번 겨울 1605 호크를 다시살려내 6캐릭에 넣을예정인데 1660브레이커내리구요
매폭은 아예 안쓰는거죠??
유튜브도 보고 참고많이하고있는데 운용법?이 아예 매폭을 안쓰는거같더라구요 그러면 실버마스터 트포가 의미가있나라는?의문점이 생겨서요 ㅎㅎ;;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 두동트리는 이번에 아크패시브가 열리고 더더욱 매폭을 활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되었습니다
실버마스터는 호크샷 하나에만 투자해도 괜찮습니다
우선 두동호크의 기본적인 운용법은 게이지를 채워서 실버호크를 소환하고 실버호크가 계속 소환되게 유지하면서 전투를 하는 것이 기본 운용입니다 (실버호크가 소환되어있어야 공격력, 피증, 스킬피증 등 버프가 생김)
이러면 조건이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게이지를 모아 실버호크를 소환함
2. 소환중 게이지가 지속적으로 다는데 게이지가 완전히 꺼찌지 않게 이것을 지속적으로 채워줘야함
보통 레이드 쫄몹구간에서 전투를 통해 게이지를 채우거나, 각성기, 혹은 각물로 게이지를 풀로 채울 수 있고
호크아이는 실버호크를 소환해서 아덴을 소모하는 와중에도 아덴 채우는 스킬을 사용하면 게이지가 채워집니다
때문에 실버호크를 소환해서 게이지가 다는 와중에도 호크샷을 사용해 딜을 넣음과 동시에 게이지를 계속 채워나갈 수 있습니다
실버호크 소환하고 호크샷만 꾸준하게 맞춰주면 게이지는 사실상 무한입니다
참고로 실버마스터가 없거나 실버마스터가 없는 스킬들은 게이지 소모중 아덴을 채워주지 않습니다!
때문에 두동도 실버마스터 스킬 하나는 챙겨야합니다!
담변 감사합니다 ㅎㅎ
주변은 다들 죽습해서 저도 죽습이었는데 영업대회보고 다시살리면서 두동이하고싶더라구요
그럼이데 강무데헌 기술스카 두동호크 포강블래 키우게되서 ㅎㅎ
자세한답뱐감사합니다 유투브 구독했어요~
이동베기 / 급소 베기 / 호크 샷 등을 통해서 수급할 수 있으며
이베나 급베로 수급을 할 경우 강제로 붙어야하기 때문에 두동의 장저이 사라져서 편하게 호크 샷으로 수급하시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