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용 두동으로 앜패 각인,4티어 노드, 깨달음 등 여러가지 테스트 해보고 느낀 저의 후기입니다
아직 빡세게 테스트해본 건 아니고 그냥 이런 느낌정도구나 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콩하겠습니다

좀 글이 길더라도 한 번 정독하면 좋은 참고가 될지도?

1. 시즌3 앜패 두동은 극특 두동에 초점을 맞춘 패치라고 보고 전부터 해오던 극특 두동을 했습니다
1-1. 이유 : 두동 사이드 노드의 민국이 매평 강화, 신속 없이 7작으로도 유지 가능한 폭풍의 사냥꾼, 선택에 매폭도 활용 가능하게 만들어짐

2. 원한 예둔 저받 타대는 깔고 갔으며 질증, 안상, 아드 중 하나를 고민하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각 후기 입니다
2-1. 질증 : 극특이다보니 두동인데 스나이프가 죽습이 되어버림 ㄷㄷ 레이드가 숙련이면 할만한데 짤패턴이 난잡하게 나오는 레이드나 숙련도가 낮은 레이드 가면 계왕권 사용한 느낌(중력500배)

안상 : 체력 65퍼가 나쁘진 않지만 체방 하위권에 자체 실드 및 회복이 없는 두동에게 생각보다 유지에 신경써야해서 스트레스 질증 처럼 짤패가 난잡해서 자주 맞게 되는 레이드에서 스트레스 개인적으로 신경이 쓰여서 불편, 레이드 숙련도가 높거나 체력유지 잘 할 수 있으면 좋은 것 같습니다

아드 :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 원래 극특 두동은 10멸홍 시절엔 한 사이클 굴려도 4~5초 턱걸이로 텀이 있어서 아드 유지가 힘들었으나 10겁작은 더 짧기 때문에 유지 가능, 저 같은 경우 보석이 낮아 아토믹 대신 래피드를 채용해서 사용 해보는 중인데 아드 유지도 쉽고,  빠른 발걸음 사용시 빠른 이속으로 인한 쾌적함, 뭉가활용 가능 등 여러면에서 좋은 것 같음

추천 순서 아드 > 안상 > 질증


3. 4티어 노드 뭉가, 음속, 인파, 입식 간단 테스트 및 후기

뭉가 : 이거 뽕맛 ㄹㅇ 지림 ㄷㄷ 스나이프가 죽습 느낌나게 데미지가 확 뜀, 물론 죽습만큼 뜨진 않고 전에 두동에서 보기 어렵던 수치가 뜨는 느낌? 상당히 맛있음 그런데 80퍼여도 노크리 스트레스가 심함 (당신의 20퍼는 꼭 스나이프 아니면 호크샷에서 터질거임 수밤 ㅠㅠ) 그런데 잘 뜨기만 하면 고점이 열리는 느낌임 이게 좀만 잘 뜨면 낮게 떠도 다른 노드보다 쎈 느낌임 ㄷㄷ
뭉가를 활용할 경우 예감+혼강+치명14~15 이렇게 줬습니다

음속 : 극신으로 테스트 아주 살짝 해봄 그런데 뭐랄까... 좀 애매한 느낌... 솔직히 잘은 모르겠슴다!

인파이팅 : 처음에는 극특두동에 제일 잘 맞는 각인이라 생각했음 (그러다 뭉가 뽕맛 보고 갑자기 인파이팅이 맞나? 싶어짐) 두동으로 유지도 자동으로 되고 저점좋은 두동한테 좋은 각인 같음 딱 무난한 각인 다른 각인에 비해서 밸류가 낮아서 아쉬움
인파이팅을 채용할 경우 뭉가처럼 치적을 많이 땡길 필요가 없어서 파괴전차를 1~2 정도 찍을 수 있어서 약간의 쾌적함 상승

입식 : 안상이랑 좀 비슷한 느낌인데 피면기, 경면기가 부족한 호크에게 잘 안맞는 옷 느낌임 ㅠㅠ 리스크가 좀 크다랄까... 레이드 숙련도가 매우 높거나, 금손이면 소화 가능할지도...!

뭉가 : 뽕맛과 스트레스가 존재하지만 고점은 높음
음속 : 극신두동으로도 좀 애매한듯..(이건 많이 테스트 안 해봄)
인파이팅 : 제일 무난함, 쾌적함
입식 : 두동과 잘 안맞는 옷 느낌...

4. 깨달음 후기
우선 폭풍의 사냥꾼은 범위도 넓고 속도도 빨라짐
신속 없이 7작으로도 유지가 가능함, 매평 강화는 극특 두동에게 좋은 선택지인듯 그리고...

4-1 딥러닝 솔직히 너무 불편함 설계미스인 것 같음
이유 : 딥러닝은 레벨에 따라 3/3/3/4/5구조인데
처음에 60초고 점점 줄어드는데 솔직히 시간은 ㄹㅇ 의미가 없음 왜냐면 레이드 시작 전 쫄몹구간에서 각물 빨고 소환하면 그만임 그래서 60초가 의미가 없음, 또 레이드에 바로 가면 그건 그것대로 문제인게 스택 쌓이기 전까지 노드 하나가 없는 거임 이거 ㄹㅇ 불쾌함 가토에서는 진짜 못 써먹음 차라리 설계를 피증 0에서 스택 쌓이면 딱 올라가는게 아니라 0에서 0.5 1.0 1.5 이런식으로 차근 차근이라도 스택 단위로 올라가야 그으나아마아 쓸만하다고 생각함 이 스택 시스템은 좀 아쉬움 아니면 호크샷 맞추거나 스킬을 맞추면 빠르게 쌓이는 혜택이라도 있어야함

고로 딥러닝과 매폭은 공존하기가 애매함
딥러닝은 0에서 n으로 순간적으로 피증이 되기 때문에 매폭을 쓰면 0부터 스택을 쌓아야해서 손해임 고로 매폭을 쓰는 두동을 하고 싶다 라고 한다면 딥러닝은 포기해야할 것 같음
참고로 4티어 노드 효과로 매폭 후 이베 급베(10레벨) 이렇게 사옹하면 생각보다 바로 채워져서 의외로 쓸만함
조건은 이베와 급베 둘 다 쿨이 차 있어야함 모든 스킬들이 쿨타임이 4~5초 이상 남아있어야 효율적임 채워지는데 4~5초에 걸쳐 아덴이 채워지기 때문

5. 추가로...
진짜진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호크 앜패는 데미지 면에서는 좋을 수 있는데 두동과 죽습의 컨셉이 잘못잡힌 것 같다 생각함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죽습과 두동의 컨셉이란
두동 : 민국이와 함께 싸우는 원거리 활쟁이
죽습 : 칼 폭탄 활 등 다양한 병기를 활용하는 근중거리 특수요원 이런 이유 때문에 민국이도 동료가 아닌 병기느낌으로 사용함

이게 컨셉이라고 생각함
때문에 강습은 두동에게 가서 게이지를 1/3소모하고 쿨타임이 있는 아덴기로

죽습은 매폭을 그대로 두고 메인노드 및 사이드 노드는 병기강화 및 스나이프 홀딩속도 증가 혹은 데미지 증가 이런 방향으로 갔어야한다고 생각함

(두동 죽습 둘 다 스나이프가 메인 주력기인데 사이드 노드에 스나이프 관련 옵션 노드 하나만 있었어도!!!! 죽습 두동 둘 다 선택을 고려하게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사이드 노드였을텐데 도대체 왜!!!! 스나이프 관련 사이드 노드가 없는지 그저 슬플 뿐 ㅠㅠㅠㅠ)

그래야 각 각인의 컨셉도 잘 살릴 수 있는 방향으로 생각함
지금 오히려 죽습한테 강한 강습스킬을 줬다보니 아이러니하게 죽습이 치신이 아닌 고점을 위해 특화를 가게되고있음 호크아이가 싸우는 느낌이 아니라 어떻게든 민국이를 한 번 더 발사하는 내 모습을 보면 민국이가 되어서 싸우는 느낌임 ㅠㅠ

6. 마치며...
쓰다보니 길어졌는데 가독성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두동 앜패 후기 및 호크 앜패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봤습니다... 하고 싶은 말이 더 많지만 여기서 줄이겠읍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해보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조만간 영상으로도 제작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