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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팟벤
![]() 2024-12-23 01:27
조회: 3,379
추천: 1
황제 진짜로 극쿨감이 필요하나계속 생각해보는데,
황제/또황도 아덴수급을 해야지 뽑히는거라서 실질적으로 자체 쿨이 있는거나 마찬가지고, 일반스킬 쿨이 밀리면 마찬가지로 아덴수급도 밀려서 황제/또황도 밀리는거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진피증이 황제/또황에 적용안되는것도 아니고, 실전쿨소화 엄청 힘든 극신 끝2최1보다 (쿨소화 못하면 위에서 말한대로 황제/또황 쿨소화 못하는거나 마찬가지) 실전쿨소화가 그래도 어느정도 되는 극신 한3같은게 실전딜 더 잘나오지 않을까 싶은데 어떨까요? 특히 도태재상없이 자치적 80%대인데 이럼 뭉가진피도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여서 한돌3 진짜잘먹거든요... 쿨감 낮추면 분당 카드수급이 내려가긴 할거라서 퀵드로 밸류도 올라갈거거든요. 상시 스트림자치적 + 리턴자치피로 황제+또황밸류 챙기는것도 맞긴한데 한돌3으로가면 아예 황제/또황을 자버프 못받는것도 아니고 적절히 사용하면 될거같긴한데. 이번에 알카단에 합류한 뉴비입장에선 고쿨감의 감성적인 부분을 이해못하는걸수도.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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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쿨감을 내리면 퀵드에 또황이라는 이중 확률을 뚫어야 한다는건데 그럴바엔 그냥 시행횟수를 늘리면서 정직하게 아덴 채우는게 낫다고 결론난게 아닌가 싶어요
쿨감내려가고 사이클데미지가 올라간 상황이라
무엇보다 전직업중에 황제만큼 쿨감밸류가 높은캐릭터가 없음
dps체급자체는 쿨감올리는게 센게 맞고
당연히 신속 올리면 올릴수록 합연산쿨감으로 효율이 올라가는건 맞는데 쿨감을 다 활용해야지 효과를보지 2막하드 영상들보면 실력제외 보스 패턴/이보크 까는 모션으로인해 쿨밀리는게 자주보이는데 궁금했습니다.
또 끝마를 안찍으면 마나가 딸려서 실전에서 못씀
그리고 2노드 3노드의 쿨감계산방식이 합연산이라 잘 먹는것도 있구요
아무리 실전딜 이야기라지만 그냥 수련장가서 직접 쳐보시는게 어떨가요?
재상카드의 지속시간 등 자버프가 워낙많아서 구조가 그렇게 됩니다
이라는 관점으로만 접근할수가 없어요
마나문제도 있고 황제는 마나스킬이 아니어서 금주나 마효증을 줄수도 없고
위에 쓴것과 마찬가지로 어차피 스트림 가동률은 주딜기에 스트림 뭍히기 위함인데, 보통 이보크 빠준을 쓰셔서 이보크가 닥리랑 엇갈려서 나오기때문에 이거 케어 + 카드발동하는 또황케어떄문에 스트림 가동률에 중점을 두고 계시는거같은데, 기댓값이 더 좋은 이보크 퀵드를 사용하면 어차피 스트림이랑 쿨이 동일해서 묶이고, 운부쇄도 퀵드로 뽑는 카드들도 사이클 정립하면 충분히 자버프내 넣을수 있지않나요?
배마도 용바 가동률자체는 낮은데 용바안에 다때려박잖아요.
제 손에는 이게 딱 맞더라구요(시즌2땐 2악4지함)
끝2 최1은 저도 과한 쿨감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실전에서도 굴리시는분들 있는거 보면 소화 가능한 쿨감인것 같기도 하고요...
근데 이건 어디까지나 끝마부터 황제를 계속 해오신분들이나 그렇지 숙련도나 취향따라 쿨감노드를 조정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그러다가 아쉬워지면 쿨감 더 찍는거죠.
별개로 님이랑, 다른분도 저쿨감 황제 빌드 올려주신거 봤고 되게 신선하다고 생각은 했어요.
하지만 그 이후에 어떤분이 기존빌드로 허수치는 영상 올려주신거 보고 '그래 이게 황제지' 하는 생각 하긴 했습니다ㅋㅋㅋ
쿨감은 확실히 실전영향을 많이받는거같아요. 허수에선 무끝한+달도 다 돌릴수있는데 실전가면 못하잖아요. 이게 원래 극쿨감으로 치시던분들은 못느끼시겠지만 이번에 입문한 뉴비입장에선 영상들봐도 아 이게 저렇게 밀리는데 극쿨감 맞나? 라는 상황이 많이있어서 좀 궁금했습니다.
앜패열고나서는 셔플 안끊는 모습도 자주 나오고 그랬어용
금주2를 넣기에는 황제가 걸리고
돌고돌아 결국 끝2최1or끝2한1로 돌아오게되더라고요
2. 스크 안쓰면 극신도 질증쓰고 풀공속 안나옴
3. 달인+예감(or팔찌)정도만 해도 치적 95라 재상카드 쓰면 풀진피 근처
이것저것 건드리다보면 더 좋은게 나오겠지만 아직까진 고쿨감을 뛰어넘는 저쿨감트리가 없음
그것에 대한 대안으로 더 좋은 저쿨감 실전비교영상 한번 보기 전까진 서로 벽보고 대화하는 상황일듯
1. 마나마름이슈는 음식+이보크 퀵드+저쿨감으로 해결안되려나요? 이보크 빠준쓰는게 주된 쿨밀림 원인인거같은데 이거 퀵드로의 황제+또황밸류만 합산해도 이보크를 쿨 올때마다 쿨누수없이 돌리는거 아닌이상 퀵드로기댓값에 밀리던데
2. 우선은 극신유지입니다 극신한3이에용. 질증풀공속 안나오면 당연히 모션이 길어져서 쿨밀림에 취약해져요
3. 달인+반지쌍치적 하면 또황3+황기1기준 85%정도던데 재상제외 꽤 낮은거같아서요. 저쿨감은 진짜 실전의 영역이라 비교영상 없으면 양측에서 입장을 이해못하는것도 맞는듯.
저쿨감이 그걸 뒤집으려면
여러댓글말처럼 이건 증명의 영역이라고 봐야할듯합니다
항상 116 대안으로 끝마시절부터 215 및 지배 플라워트리, 쳌메트리 등등 116대안이 한두개씩 나왔는데 주류가 116이었던건 결국 다른것보다 116dps가 평균적으로 높았던 이유도 있었으니까요
저도 황제만하고있고, 황제하는분들이 다들 116에 익숙해져서 변화를 거부하고 그런건 절대아닐거에요. 116보다 더 나은 트리가 나오거나 하면 열심히 바꿔보려하겠지만 여태 116이상의 균형을 갖춘 트리가 없다기보단 부족했죠
저쿨감의 효용성은 116보다 낫다를 실전이든 허수든 보편성이든 증명해야 논의가 시작될수있습니다. 이럴것같아서 이것보다 낫지않아요? 는 아무의미가 없어요
개인적으로는 실전에서 쿨감을 온전히 활용하지 못한다 라는 점에 좀 꽂히신 것 같음
저도 무조건 허수에서 딱맞을정도의 쿨감은 실전에서 낭비라 생각해오고 있었고, 세팅 바꿔가며 손미터기 해보면서 느낀게 있는데
실전에선 이론적인 쿨타임 계산이랑 다르게 무조건 늘어질수밖에 없어요 100% 동의함
다만 이게 저쿨감에도 해당하거든요. 상황마다 다르지만 극단적으로 예시를 들면
1사이클 8초 / 1사이클 10초 세팅이 있다고 치면
실전에서 1사이클 평균이 10초대로 밀린다고 해서 저쿨감으로 가도 똑같이 10초대가 나오는건 아니더라구요. 물론 고쿨감으로 갔을 때의 쿨누수로 보는 손해가 상대적으로 더 큰건 맞지만 어느정도 상충하는 점이 있고 실제로 이론상의 쿨감벨류가 더 높은게 사실이기도 하잖아요. 실전에서는 변수가 너무 많아 쿨누수 계산으로만 결론을 내기 어렵다 느껴서 그냥 직접 두 세팅 들고가서 결과로 비교하는게 낫겠다 싶더라구요
주절주절 길게 얘기했는데 제가 지금은 황후를 플레이하고 있지만, 예전에 황제 지금보다 더 극단적인 노딜증+쿨감세팅인 6악에 비해 지배나 4악2지세팅이 쿨이 덜놀아서 압도적으로 좋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비교해보니 6악이랑 비슷하게 나왔던 기억이 있고, 황후쪽도 최근 한돌3/끝마세팅 비교했는데 머리로는 한돌3쪽이 더 잘나올거라 생각하고 비교해보니 전 반대로 끝마쪽이 유의미하게 더 잘나와서.. 결국 그냥 개인차도 있을 수 있고 직접 두 세팅으로 플레이해보고 비교하는게 맞는 것 같다 느껴요
당연히 저쿨감가도 쿨밀림이 발생하는것도 인지하고있고요. 다만 매번 반박자료가 쿨감을 100% 활용할수 있는 '허수DPS' (잔재든 황후든 황제든)니...
당연히 개개인차/레이드에 따라서 적정쿨감이 있는게 사실인데 무조건 황제는 극쿨감이 불변의 진리이다라고 고수하는게 아쉽다고 느껴진달까... 끝마시절땐 결국엔 쿨감안주면 줄수있는게 치명밖에 없어서 어쩔수없지만 악패는 쿨감에서 깡딜로 변환이 가능해서 굳이 극쿨감을 유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