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시뮬 332 기반. (https://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mode=write&code=79511)


진화


특 30 신 10  (신 10 = 보석에 따라서 소폭 변경)
끝마
혼강
뭉가
__________

깨달음

속삭임 - 탐욕 
기사 X 

__________

도약

더 데빌
I.  0 0 1 5 3 3
II. 눈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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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4 ~ 
후기 1.
더 데빌 적중률은 속도 or 숙련도의 문제.
단심 컨 크게 부담스럽지 않음.

단심 내부쿨 (30초), 더 데빌을 단심에 맞추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
더 데빌의 밸류가 굉장히 높은데, 안 쓸 이유는 또 없다는 생각.

스크래치는 1타만 사용.

스크 (단죄) - 백플 - 리턴 (심판, 치적, 치피) - 루인


스크 : 1
백플 : 3 (+3)
운부 : 2 
엣지 : 2 (+2)

스크 백플 리턴 (루인)  운부 엣지 (루인)  엣지 백플/ (대기 후) 운부 (루인) 

포카드 풍요는 매우 중요.
카드의 기댓값까지 고려할 때, 시가보다 우선순위라는 생각.


우려되는 점. 
현재 상위레이드에서 백플의 숙련도가 미숙한 점이 아쉬움. 
기타 부족한 점들. 

기대하는 점.
이동기형 스택기 3개 (2개는 찢어쓰기 가능한) = 기믹 및 레이드에서 안정성
최대한 안 맞는 방향으로.
치적은 충분.


쿼즈와 눈속임의 경우..
쿼즈의 경우 도태가 반강제, 홀딩. 3루인과는 색채가 안 맞다.
운수를 뽑아서,,,, 운수 - 데빌 - 데빌이라거나, 
운수 - 데빌 - 도태 - 데빌 + 기타 루인이라거나... 이 쪽 사이클이 좀 더 편안하다는 의견.


다양한 후기의 필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