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9-23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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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눈 vs 쿼즈: 깡딜+루인딜 비중고려하여 다시 계산함<2티어 노드 정보> 악마의 눈속임 더 데빌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4.0/6.0%, 치명타 적중률이 10.0/20.0/30.0% 증가하고, 적중 시 20.0/30.0/40.0% 확률로 스택트를 소모하지 않는다. 쿼즈 더 데빌의 피해가 6.0/13.0/20.0% 증가하고, 4중첩인 적에게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6/13/20% 증가된 피해를 준다. 우선 뭉가를 필시 채용한다는 가정으로 보면 뭉트림 기준치적: 20(아드유각)+10(시너지)+7(달인)+27.6(스트림)+5.94(특성) = 70.54%(분보크는 60%대) 쿼즈는 레벨에 따른 치적이 없어 치적이 70.54%고정이고 이에 따라 뭉툭한 가시는 진피증 최소치인 15%가 됩니다. 2끝1최 2무 2뭉+춤사위 기준 = 5%+16%+15%+14% = 150% 진피증 150% 진피증을 70.54%치적에 치피증284.5(자버프277.5%+엘릭서치피하의7%)으로 굴리는 세팅이며 달인을 쓰므로 마지막에 추피 1.385(무기품질100+달인추피)를 고려한 기준값을 1로 잡겠습니다. 악눈은 치적이 10/20/30으로 증가하기에 1렙만줘도 뭉가효과를 받기 시작합니다. 뭉트림기준으로 1렙은 80.54%인데 소숫점자리 진피가 낮아 뭉가진피는 15.76%이 됩니다. 150.76% 진피증을 80%치적에 치피증284.5% 추피 1.385로 굴리면 기댓값은 1.081259634 로 치적10%가 약8%의 딜증효과를 줍니다. 악눈3렙 기준은 치적이100.54%가되어 뭉가진피는 43.8%가되고 178.76%진피증을 80%치적에 치피증284.5% 추피1.385로 굴리면 기댓값은 1.282082617로 치적30%는 약 28%의 딜증효과를 보입니다. -------------------------------------- *전제는 쿼즈가 전체 X%피증 이후 루인딜만 추가로 X%피증 효과를 준다고 가정합니다. A=깡딜 / B=루인딜 1렙기준으로보면 쿼즈: 1 * (1.06A+1.12B) = 1.06A + 1.12B 악눈: 1.0812 * 1.02(A+B) = 1.102824(A+B) 깡딜과 루인딜의 딜비율을 A=0.3B(약 3배차이) / A=0.2B(약5배차이) / A=0.1B(약10배차이) 3가지로 구분하면
3렙기준으로보면 쿼즈: 1*(1.2A+1.4B) = 1.2A+1.4B 악눈: 1.282*1.06(A+B) = 1.35892(A+B) 깡딜과 루인딜의 딜비율을 A=0.3B(약 3배차이) / A=0.2B(약5배차이) / A=0.1B(약10배차이) 3가지로 구분하면
딜차이가 커질수록 쿼즈가 점점 좋아집니다. 즉 루인딜과 깡딜의 차이가 클수록 쿼즈가 좋습니다. 10배차이로 감안해도 1~2%가량 유리할 것으로 추측되며 보통 이정도로 루인딜을 증가받는 상황은 1. 특화 수치의 상승(신규팔찌의 특화효과) 2. 깨달음 메인노드 - 황후의속삭임 3. 깨달음 사이드노드 - 탐욕 일반적으로는 3가지 요소때문입니다. 깨달음 메인3렙 사이드5렙 기준 1.045 * 1.2 = 1.254 =>25.4%까지 딜상승이 가능하고 이는 악마의눈속임 채용시 눈속임효과로 터트리는 루인기에도 적용되므로 눈속임이 터지면 악눈이 여전히 좋을것으로 예상합니다. 도태 시에는 악눈 치적30%에 의한 효과는 의미가없어지며(악눈,쿼즈 둘다 최대뭉가진피증) 단순 피증수치가 높은 쿼즈가 우위입니다. 요약하면 0. 악눈과 쿼즈는 뭉가기준으로 볼때 딜차이가 엄청 미미하다 1. 도태와 묶어굴릴땐 쿼즈가 쌔다 2. 눈속임을 터트리면 악눈이 쌔다. #뭉트림기준으로는 분보크보다 치적이 10%높기에 악눈1렙부터 뭉가로 인한 차이가 벌어지나 분보크는 2렙부터 뭉가효과를 받기에 치적으로인한 딜차이 밖에 없을겁니다. (계산은 안해봤는데 경향은 비슷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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깡딜 비중을 얼마로 두냐에 따라 오차가 있고
소숫점 밑자리까지따지면...뭉가기준으로는 황밸입니다
분보크+질증 쓰고 있는데 특30 치10에서 특30 치7 신3을 주는게
엣지 쿨밀림이 덜해서 더 좋은것 맞을까요?
이전 글 보았는데 신3을 주면 엣지 쿨밀림이 덜하신다고 하셔서
신3을 줄까 생각하는데
다른 랭커분들은 또 신3을 안주셔서 여쭤봅니당 ㅠ
150수치가 치명에서 빠지다보니 뭉가효율에선 내려갑니다.
랭커분이라 하시면 고스펙유저입장에서 말씀하시는걸텐데
고스펙은 이미 보석이 충분해서 신속을안줘도됩니다.(엣지가9작이상일테니)
요지는
끝마삭제로 기존빌드가 쿨감이나 질증채용시 공속면에서 하자가있으니
이를 신속으로 일부커버치는거는
메인레벨이나 보석이 구비가안된상황에서 고려가가능하다는 거구
극엔드스펙기준으로는 뭉가쓰면 걍 극특치가 젤좋아요
일반적으로 좋은거는 치명이 맞는데
범부세팅일수록 신속섞는게 메리트가좀 있습니다.
본인이 쿨감당이 안되면 치명주는게 맞구요
내가 극특치로 굴렸는데
엣지가 너무밀린다는 느낌을 받는다 X /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