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서 올라온 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6/154832?my=post  <- 쿨타임정보는 이전에 제가 연구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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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옵션이 상당히 특이함
쿨감의 질증버전같은데 디버프가 딜적인요소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쿨감임
쿨감에 1.03을 곱하는 대신 최종딜에 7%상승을 주는데
보라색인것으로 보아 '중옵'으로 예상됨

2끝2무 1최 신속500주는 뭉트림기준으로보면
엣지(8렙/9렙작열): 9초 * 0.46645(/0.8*0.78) = 4.19초(8작) / 4.09초(9작)

8작의 경우 4.19초*1.03 = 4.31초
9작의 경우 4.09초*1.03 = 4.21초
10작의 경우 4.09/0.78*0.76*1.03= 4.1초

해당옵션을 끼고 10작을쓰면 기존상태의 9작과 동일함
해당옵션의 피증7%를 온전히 받으려면 현재 9작 도배된 세팅이 10작으로 되어야 됨

간단정리: 해당옵션은 작열이 1레벨씩 올라가면 사이클에 영향이 적을 수 있음
다만
이는 사이클 관점에서 현재와 같은 쿨타임을 위해 고려한 사항일뿐
전체적으로 쿨타임이 늘어나는 효과인건 분명해서
저옵션x10작과 옵션0 10작으로 비교해봐야함.
알카는 사이클딜러화가 됫다고는 하지만 환희,달,운수 등 사이클에 변화를 주는 요인이많아
영향이 클수도 작을수도 있는게 쿨감임.
이 모든걸 감안해도 '중옵이 딜증7%라는게 상당한 메리트'라고 보기에
최종딜은 상승할거로 예상함.
사이클에 지장이 없어야만하는 뭉트림기준으로는 모든보석을 10렙으로 올리거나
깨달음노드 메인3렙으로 커버쳐야한다고 봄

메인3렙 9작에 해당옵션 적용한 경우 4.09초*1.03/0.96*0.94 = 4.12초
현재 9작에 메인2렙 해당옵션x와 비교해서 0.3초차이라
의미가 있을지 없을지는 테스트해봐야함.
아마 첫사이클때는 상관이 없는데 허수아비나 지속딜하는 과정에서 쿨밀림이 생길수도 있다고봄.

수치상은 이렇고 정확한건 직접 써봐야알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