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후 앜패♠] 뭉가스트림(뭉트림) 가이드(2024.09.05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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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트림 사용후 현타때 스킬 박나요? 스트림 빗나가면 어떻게 하나요?
A.
많이들 물어보셔서 답변해드립니다.
우선 설명하기 앞서서 세팅의 강점을 한번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분보크랑 비교했을떄 뭉트림의 세팅은
신속500 + 최적화쿨감4% + 진피증9%(진피증14% (치적10%차이) + 최적화5% - 한돌10%) + 질증
+탐욕 루인딜4.5%(5렙기준)  
만큼 강합니다.
즉 사이클 딜은 더 쌘데 쿨도 짧아 더 많이 박는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분보크가 왜 그럼 좋다 그러냐. 이보크+기사가 그 정도냐?
네 그 정도입니다.
이만큼 '쌔게' '많이' 박아도 아덴에서 오는 변수가 차지하는 비중 차이로 전체 dps는
분보크에 밀리는게 현 위치입니다.
다행인건 탐욕이 5렙 기준20% 아덴게이지인데 (2렙기준 8%)
탐욕노드가 풀릴수록, 메인노드 쿨감이 확보될수록 효율을 더 잘 받는 환경이 조성된다 보심됩니다.

다시 운영법으로 돌아와서
이 빌드의 핵심은 자버프안에 스킬을 많이 박는게 관건입니다.
따라서 세팅이 구비가 안되어 4루인이 안되면 메리트가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자버프안에 많이 박는 아덴 즉 '심판'의 밸류가 상당히 좋은 이유는 이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트림의 기본쿨이 24초인 만큼 쿨감을 아무리 줘도 살짝의 현타가 생기죠
여러분이 아셔야할건 기존 알카의 '쉴틈없이 스킬 우겨박는 그 빌드'랑은 개념부터가 다릅니다.
비슷한 타직업을 꼽으라면 용바안에 스킬 우겨넣는 오의배마 느낌으로 보시면 되는데
어차피 얘는 24초 스트림을 10.7초로 줄일만한 쿨감을 확보한 세팅이라
여러분이 현타때 노는거 같아도 이미 루인 가동률면에서 압도적인 횟수를 보여줍니다.
즉 현타때 아무것도 안한다고 불안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이클 주기 자체가 짧아요.
10.7초 주기로 4루인을 박는 세팅이라 가동률이 우월하다 보시면 됩니다.

그럼에도 가장 이상적인 현타를 활용하는 방법이 크게 2가지가 있는데
1) 그냥 딜하는겁니다.
어쨋든 스트림은 '버프스킬'입니다.
스택-루인 사이클은 '딜링 스킬''이구요
여러분 용맹이나 천상안들어온다고 딜컷하나요? 아니죠 일단 떄리잖아요.
똑같습니다 일단 때리는겁니다.
꼭 스크 -스트림-운부에 의존할 필요없이
4루인 사이클 이후에  

이렇게 써도 된다는 겁니다. 
아니면 그냥 2루인 사이클 1번을 박아도 됩니다.
 4루인 /  /  4루인
그러면 4루인(스트림) - 1~2루인 - 4루인(스트림) 이렇게 되는거죠

가동률이 끊기지 않아야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많이 차고
루인스킬을 터트리고 얻는 아덴게이지가 유일한 아덴수급 수단인 빌드이기에
가동률을 유지하면서 (사이클은 유지하면서) 스트림을 넣는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작열레벨이 올라가거나 메인노드가 3렙까지 찍히게 되면
스트림쿨이 더 많이 줄아서 이 현타가 줄어들기 때문에 
스펙이 구비될수록 스트림버프의 가동률이 좋아진다라고 보심됩니다.

스트림은 쿨이24초고 레인은 17초기본쿨이기때문에
아무때나 레인을 털어도 스트림안에 레인1번은 무조건 들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2) 아덴만 채운다
2번째 방법입니다.
제가 말한 세팅기준으로 
 - 전풍   - 영풍 이렇게 씁니다.
여기서 or만 쓰는겁니다.
이경우는 보스패턴에 따라 다릅니다.
내가 어느정도 세팅이 구비되서 현타가 짧거나
아니면 짧은무적 or 날아가서 못때리는 경우
정확히 말하면
지금 스트림을 깔면 보스패턴때문에 4루인이 다안들어갈거같을떄
패턴을 간보면서 풍요룬 박은 루인만 넣는겁니다.
이건 레이드 패턴에 대한 이해도를 요구합니다.
분보크도 마찬가지에요. 무지성으로 이보크 깔면 안맞듯이
무지성 스트림을 깔고 딜하기보다 패턴간보며 아덴만채워두는겁니다.
로채우는 이유는 각이나오면 바로를 사용하기 위함이며
엣지 쿨자체가 짧아서 운부이후 루인박고 바로 다시 쿨이돌아오니 편하게 쓰세요.

요약하면
1. 이빌드의 아덴수급은 루인을 맞춰서 얻는 아덴게이지 밖에 없어서 아덴가동률은 계속 유지해야한다.
2. 스트림이 삑나거나, 혹은 현타상황일때는 사이클을 그대로 유지한채로 스트림각을 보면된다.
3. 스트림을쓸떄 4루인각이 안보이면 아덴만 채우는 사이클로 운영하면서 확실한 딜각을 찾아야한다.

이렇게 3줄 요약이됩니다.
사이의 현타는 포지셔닝이나 보스패턴으로 인해 실전에서는 엄청 짧게 느껴질수도 있어서
무빙이 난리치는 보스 에기르2관이나 카멘1관 칼리네사 같은경우에는
스트림각을 철저히 보시는데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이 빌드에 대한 숙련도는 설치기 적중유무에 있기 때문에
레이드마다 계속 다시니다보면 자연스레 딜각이 보이실겁니다.
분보크는 빗나갈때 아덴수급 문제라면
뭉트림은 빗나갈때 딜링의 문제이기에 더욱더 신중하게 접근하셔야된다는점 유의하시면서 쓰시면됩니다.

*추가로 달인스택 유지는  이거 1개로 하시면되고
 조우때는 로 접근하면서  한번쓰고 사이클 이어가시면됩니다.
* 사이클의경우에는
 박다가 중간에 안장 시간보시면서 

로 돌대+치피증 한번 갱신해주시는게 좋고
가급적이면 마지막 지속시간 끝자락에 연속된어둠은 꼭 넣어주세요.
 다음 사이클 스트림 시작할때 아덴1장들고 시작할수 있습니다.


쪽지랑 댓글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셔서
아예 그냥 Q/A에 넣었습니다.
아마 이렇게 설치기 의존도가 큰 빌드는 처음이실거라
당연 숙련도 이슈가 좀 있을거에요.
저도 원래 분보크 쓰다가 뭉트림하면서 이젠 좀 적응이됫는데
말로 설명하기 너무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제대로 전달됫을런지는 모르겠네요
많이 해보시면서 직접 체득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