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teny
2021-09-30 2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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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각성 이전 데빌헌터 입문자 가이드 글2021.09.29
밸런스패치로 관짝에서 부활한 데빌헌터의 연구는 활발해진 가운데 유입이 물어보는게 많아 정리 해볼려고 쓰는거임 (본글은 PC버전인 기준으로 작성하였기에 모바일로 이 글을 볼시, 일부분 움짤이 많기 때문에 데이터 가 많이 나갈 수 있으니, 꼭 와이파이 나 PC에서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제가 작성한 가이드 글은 데빌헌터를 처음으로 입문하신분들께 적합한 글이며, 또한 직업 게시판 고정 공지글에 간략하면서도 핵심적인 글이 작성되어 있으니 간단한 요약을 보고 싶으신다면 그 글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스킬트리 및 예상질문 2. 각인 및 특성 3. 보석 4. 트포작 5. 핸드거너 트포 및 보석, 스킬, 특성 및 각인 6. PVP (부족한 글에 추가정보는 감사하지만 태클은 안받음) 현재 악몽셋의 메리트가 현저히 떨어져 기존 악몽세트 유저분들이 다시 사멸로 돌아오시기에, 사멸세트를 착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필자는 사멸셋 착용) @중요@ 직업게시판에 질문글을 올릴땐 명확하게 알려주셔야 다른분들이 답변하기 편합니다. ex:) 데헌 트포작 이거면 완성인가요? 내용글 : 핸드거너 X ex:) 강무 데헌 근사 트포작 이정도면 될까요? 내용글 : 강무 데헌 트포작 관련 질문글 O 아래 형식처럼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새로운 분들이 많이 찾아와 주신건 정말 감사드리지만, 질문글을 헷갈리게 작성하시는분들이 꽤 계시는것 같아서 당부드리겠습니다. (자신의 세팅 핸건,강무/근사,풀레/사멸,악몽 작성 및 관련 내용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1. 스킬트리 필자가 현재 채용한 레이드 스킬트리(414기준)는 핸드건 나선의 추적자 4 급소 노출 (속행) AT02 유탄 4 급소 노출 (출혈) 사형 집행 4 가벼운 발놀림 썸머솔트샷 4 재빠른 움직임 이퀄리브리엄 7 고속 사격 > 섬멸 사격 민첩한 사격 4 재빠른 움직임 (광분) 퀵 샷 12 재빠른 손놀림 > 사격개시 > 마지막빛 잔혹한 추적자 12 재빠른 손놀림 > 연사력 강화 > 빠른 총 뽑기 (영웅 질풍) 샷건 종말의 전조 12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다가온 종말 (희귀 질풍) 샷건 연사 12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특수 탄환 (전설 질풍) 최후의 만찬 12 빠른 준비 > 강한 폭발 > 연발 사격 (전설 압도) 샷건의 지배자 12 근접 사격 > 약점포착 > 군림하는자 (영웅 질풍) 라이플 스파이럴 플레임 4 재빠른 조준 대재앙 4 강인함 퍼펙트 샷 4 안정된 자세 스킬 칸 셋팅 핸드건 샷건 라이플 이렇게 셋팅했습니다. 4질풍 스킬트리라 답답한 샷건의 공속을 조금이나마 커버칠려고 질풍을 우겨넣었는데, 실성능도 나쁘지않게 좋습니다. 2번째 레이드 스킬트리 잔혹한 추적자 채용 x , 퍼샷 퀵샷 채용빌드 (414) 이동기 스킬포인트 투자x 민첩한 사격만 투자 핸드건 나선의 추적자 4 급소 노출 (속행) AT02 유탄 4 급소 노출 (출혈) 사형 집행 1 메테오 스트림 3 썸머솔트샷 1 이퀄리브리엄 7 고속사격 > 섬멸 사격 민첩한 사격 4 재빠른 움직임 > 탁월한 기동성 광분 (이퀄 4레벨로 내리고 민사 7 올려도 무방) (이퀄을 채용을 안하고 데스파이어로 피면기를 채용해도 상관없음) 퀵 샷 12 재빠른 손놀림 > 사격 개시 > 마지막 빛 샷건 종말의전조 12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다가온 종말 (희귀 질풍) 샷건 연사 12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특수 탄환 (전설 질풍) 샷건의 지배자 12 근접 사격 > 약점 포착 > 군림하는 자 (영웅 질풍) 최후의 만찬 12 빠른 준비 > 강한 폭발 > 연발 사격 (압도) 라이플 스파이럴 플레임 1 대재앙 4 OR 7 강인함 > 뇌진탕 (압도) ( 1트포는 자유 , 빨리 쓰고 싶으면 재빠른) 퍼펙트샷 12 안정된 자세 or 출혈 효과 > 마무리 사격 > 강화된 사격 (퍼샷의 1트포는 취향의 영역이지만, 출혈 효과 채용시 조준하다가 한대 맞으면 끊김. 안정된 자세는 피격 이상기 만 아니면 끊길일이 없음.) 핸드건 (이퀄을 채용 해도 무방하나, 대재앙을 4렙 OR 1렙만 줄경우 메테오 자리에 데스파이어가 들어가도 상관X) 샷건 라이플 맨처음 소개된것과 달리 2번째 스킬트리는 핸드건 스킬인 퀵샷, 치적 시너지 , 민사만 채용해서 1핸 4샷 1라 로 구성된 빌드입니다. 이동기는 민사만 채용한거기에 , 기존 4레벨 투자 하시던분들은 좀 답답해 보이실겁니다. 앞서 대재앙을 7레벨을 준 이유에 대해 궁금하실텐데, 4샷 , 퍼샷 , 퀵 샷 을 제외하면 딱히 투자할 주력기가 없어 그나마 좀 쓰이는 대재앙에 무력용으로 7레벨 까지 선택해, 무력 (중)에서 무력(중상)으로 조금이나마 무력에 기여되기위해 채용했습니다. 이와 별개로 대재앙 7까지 주는게 좀 싫으신다면, 4레벨 까지만 주시고 나머지 잔여 포인트는 유틸에 채용해도 무방합니다. 약무 구간때 재밌는 숫자를 보여주는 퍼샷을 채용해, 조금이나마 데헌이 보여줄수 있는 스타일을 살렸지 않았나 싶습니다. 각성기는 무력이 필요한 레이드 일때 버스팅 플레어 무력은 딱히 신경 안써도 되는 레이드 일때 클레이 폭격 간단한 각성기 TIP 무난하면서 빠른 효율을 보고싶을땐 클레이 폭격 (무력 중상) 클레이 폭격 사용하실때 주의 할점. 클레이 폭격의 처참한 모습 (각성기 사용한 순간 보스몹이 캐릭터 근방으로 전진과 동시에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모습 피통이 절반만 까인건 아마 각성기 사용후 폭격이 둥글게 지나가면서 폭발판정이 남아있는 버그임. 원래는 원콤.) 22.04.19 패치로 클레이 폭격 내부 안전 삭제 됐답니다. 버스팅 플레어 (무력 최상) 클레이 폭격 보단 시전 시간이 꽤 길어 답답할 수 있지만, 3타를 다 맞출시 쏠쏠한 데미지, 더군다나 무력이 최상급이라 회폭을 던지고도 무력이 부족한 상태일때 버스팅이 한 몫을 두둑히 합니다. 따라서 무력부분에선 상당히 좋습니다. 보편적인 스킬트리 샷건 연사 M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특수 탄환 (전설질풍) 샷건의 지배자 M 근접 사격 > 약점 포착 > 군림하는 자 (영웅질풍) 종말의 전조 M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다가온 종말 (희귀질풍) 최후의 만찬 M 빠른 준비 > 강한 폭발 > 연발 사격 퀵 샷 M 재빠른 손놀림 > 사격 개시 > 마지막 빛 (희귀질풍) 잔혹한 추적자 M 재빠른 손놀림 > 연사력 강화 > 빠른 총 뽑기 (영웅질풍) 이렇게 6딜기 5질풍 쓰고 민첩한 사격 7 재빠른 움직임 > 탁월한 기동성 (전설광분) 사형 집행 4 가벼운 발놀림 나선의 추적자 4 급소 노출 AT02 유탄4 급소 노출 4 유틸 1광분 필수에 나머지 스킬과 룬 2개는 취향껏 선택 무력화 필요하면 최후의 만찬 압도 대재앙 7 강인함 or 재빠른 조준 > 뇌진탕 압도 피면 적극적으로 쓰시면 사형 집행 7 가벼운 발놀림 > 강인함 수호 데스파이어 4 강인함 수호 단심 쓰시는 분들은 나선의 추적자 단죄 플라즈마 불릿 심판 채용해서 단심 그냥 유틸 좋아하시면 썸머솔트샷 4 재빠른 움직임 데스파이어 4 강인함 채용하시고 출혈 속행 정화 등등 쿨짧은 나선 유탄에 넣어주심 됩니다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ㄱㄷㅇㄹㅋㄹ 님) 스킬 포인트가 적은분들을 위해. 4샷, 치적 시너지 (유탄,나선)을 먼저 우선적으로 찍어 주신다음에 유틸 을 선택해주세요. 그후 어느정도 포인트가 모였다 싶으시면, 4샷 > 퀵 샷 > 잔혹한 추적자 > 유틸 > > 필자가 개인적으로 쓰는 발탄전용 스킬트리 핸드건 나선의 추적자 4 급소 노출 AT02 유탄 4 급소 노출 (출혈) 사형 집행 7 가벼운 발놀림 > 강인함 (영웅 수호) 썸머솔트샷 4 재빠른 움직임 (정화) 데스파이어 4 강인함 (전설 수호) 민첩한 사격 4 재빠른 움직임 (전설 광분) 퀵 샷 12 재빠른 손놀림 > 사격 개시 > 마지막 빛 잔혹한 추적자 12 재빠른 손놀림 > 연사력 강화 > 빠른 총 뽑기 (영웅 질풍) 샷건 종말의 전조 12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다가온 종말 샷건 연사 12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특수 탄환 (전설 질풍) 샷건의 지배자 12 근접 사격 > 약점 포착 > 군림하는자 (영웅 질풍) 최후의 만찬 12 빠른 준비 > 강한 폭발 > 연발 사격 (전설 압도) 라이플 스파이럴 플레임 4 재빠른 조준 대재앙 4 강인함 퍼펙트 샷 4 안정된 자세 발탄 전용 스킬트리 셋팅 핸드건 샷건 라이플 위 스킬트리는 제가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써오는 발탄전용 스킬트리입니다. 다른분들과 똑같은건 주력기가 4샷, 잔추, 퀵샷은 동일하겠으나 유령페이즈 전에 낙사 당하는일이 한두번이 아니기에 데스파이어, 대재앙, 사형 집행에 강인함을 넣어 조금이나마 생존에 유리하게끔 채용한 결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별개로 잔추 대신 퍼샷을 채용하신분들은, 똑같이 쓰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발탄 1관문인 루가루때 에 있던 출혈룬 을 잠시 빼 에 정화룬을 넣어 쏠쏠하게 출혈뎀을 제거 하는 용도로 사용중입니다. 영웅 스킬 룬
저처럼 동일하게 맞추셔도 상관은 없지만, 참고이기에 썸솔보단 다른 스킬인 에 정화를 넣을 수 있기에 제 스킬트리가 맘에 드신다면 직접 써보시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VP를 좀 쳐보신 분들은 아실법한 정보지만, 피격면역, 경직면역의 차이점을 혹시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아래 사진 안정된 자세는 퍼펙트샷의 트포입니다. 일부 스킬들은 스킬 자체에 경직 면역이 있음.) 이하동문하고 조금이나마 설명을 하자면, 일부 짤패턴 혹은 맞으면서 딜이 가능한건 경직 면역입니다. 보스가 캐릭터를 넘어뜨리는 패턴, 혹은 경직면역 만으로 못버티는 상황일때 적절하게 쓰이는게 강인함입니다. (기절,감전,동결 같은 상태이상 제외) 즉 강인함을 채용하면 발탄 2넴때 1부파 이후 똥나오는 패턴일때, 경면이 있는 데파, 사집(7포까지 선택시)을 강인함에 수호룬 채용하면, 전설 스킬 룬
영웅 스킬 룬
데스파이어 사형 집행 구석에서 (퍼펙트존 무시 홀딩끝까지) > (난사 모션까지 수호룬 적용) 민첩한 사격 썸머솔트샷 이후 or 로 경직 무시 와 똥패턴 맞아가면서 버팁니다. 그간 똥패턴에서 다른분과 이동이 겹쳐 서로 똥맞고 짜증나는 상황을 대처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상황이 진행되고 맵이 좁아지면서 유령페이즈 일때, 팀원이 혹은 본인이 카운터 미스날때 데스파이어 및 대재앙, 사집의 강인함 트포로 유령에게 카운터 실패시 나오는 패턴인 도끼로 내려찍을때 꿋꿋이 버틴 데헌의 모습을 보게 되십니다. 저게 뭔 소리지 라는 분들을 위한 경피면 활용 추가 설명글 (이미지 개수 제한으로 새로운 글로 작성) 개인적으로 쓰는 카던용 스킬트리(414) 핸드건 나선의 추적자4 급소 노출 AT02 유탄 1 사형 집행 4 가벼운 발놀림 썸머솔트샷 4 재빠른 움직임 이퀄리브리엄 7 고속 사격 > 적소탕 데스파이어 10 재빠른 손놀림 > 연속 투척 > 무한 섬멸 (수호) 민첩한 사격 4 재빠른 움직임 (광분) 퀵 샷10 재빠른 손놀림 > 사격 개시 > 마지막 빛 샷건 종말의 전조 10 근접 사격 or 풀레인지 > 강화된 사격 > 다가온 종말 샷건 연사 11 근접 사격 or 풀레인지 > 강화된 사격 > 특수 탄환 (질풍) 샷건의 지배자 12 근접 사격 or 풀레인지 > 신속한 준비 > 군림하는자 최후의 만찬 10 빠른 준비 > 강한 폭발 > 연발 사격 라이플 스파이럴 플레임 4 재빠른 조준 대재앙 10 재빠른 조준 > 마무리 사격 > 융단 폭격 퍼펙트 샷 7 출혈 효과 > 정밀 사격 카던 스킬 셋팅 핸드건 샷건 라이플 각성기 룬이랑 스킬 렙업 한거만 보면 왜 저렇게 찍지 라고 생각하실텐데 한때 PVP유저라 데스파이어, 대재앙의 재미를 알게되서 제 플레이 스타일이 카던만큼은 재밌게 하자는 마인드로 남들과는 전혀 다른 스킬트리 겠지만,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포가 낮거나 그러신분들을 위해 4샷을 우선적으로 찍어주신다음에 대재앙 or 데파를 M으로 가져가셔도 되고, 혹은 이퀄 7레벨 적소탕까지 채용해주시고 그이후엔 남는 포인트를 유틸에 찍어주셔도 괜찮습니다. 샷건의 지배자 신속한 준비로 카던몹이 샷지에 죽을때 일정 확률로 쿨타임이 감소해 상당히 재밌습니다. 트포작이 되어있는 샷건의 지배자 근접 사격을 가져가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인벤 데빌헌터 스킬 시뮬레이터에 다양한 카던 스킬트리가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스킬트리를 찾으시는것도 좋습니다. 여기서 예상되는 질문 1. 샷건의 지배자 군림하는자 영웅 질풍 넣으면 퍼펙존 미스 많이 나지 않을까요? >미스 나긴합니다. 퍼펙존 끝자리 까지 맞춰야 4타를 맞추고 군림하는자 트포 효과를 보는데 공속 증가 버프를 주는 타클래스와 레이드 및 군단장을 가면 공속이 확빨라져, 퍼펙존을 못맞추는 낭패를 겪게 됩니다. 이또한 대응하기위해선 영웅 질풍을 빼고 희귀 질풍을 쓰거나 혹은 연습을 많이 하시면 충분히 대처 가능하십니다. (샷건의 지배자를 사용하실때 캐릭터가 0.5~0.7초 사이에 4타를 치는 모션에 홀딩을 중단하시면. 4타의 뎀지가 들어감과 동시에 퍼펙존 효과를 보게 됩니다. 처음에 하실땐 계속 쳐다보고 끝자리에 집중하게 되지만 4타를 치는 모션, 혹은 샷건의 소리에 집중하시면 타이밍에 맞게 끊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힘들거나 어렵지는 않기에 하시다보면 금방 적응되셔서 퍼펙존 미스 나실일은 없을겁니다.) (신속 600 설정하고 셋팅한 홀딩 시간 0.7s) 정기흡수 3레벨 채용시 퍼펙트 존이 0.6s (특성의 신속 비율 , 정기 흡수의 레벨에 따라 퍼펙트 존의 홀딩시간이 틀림. 대표적인 시간대는 0.5~0.7s) (샷건의 지배자 퍼펙존 4타 끝자락 예시) 1-2 샷건의 지배자 지배자의 의지는 안쓰는건가요? >지배자 또한 군림하는 자에 비해 딜값은 낮아도 홀딩만 끝까지 맞추시면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기에 굳이 군림하라는건 아닙니다. 군림또한 퍼펙존을 못맞추면 딜로스가 상당해 오히려 지배자가 딜이 좋아보일수 있습니다. 샷지 마지막 트포는 취향대로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샷건의 지배자 각 트포별 추가 설명 지배자의 의지 채용 위 두영상을 잠시나마 시청해주시면 아시게 되는것이 지배자의 의지는 퍼펙트존이 없어 완전한 홀딩기로 샷건의 사격이 끝날때까지, 홀딩을 끝 마치셔야 성능을 보는 트라이포드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군림하는자에 비해 빠르게 샷건을 털어버리는게 아닌 , 지속 홀딩기라 유사시 샷건을 쓰다가 위급한 상황일때 홀딩캔슬 함과 동시에 회피할수는 있으나, 만일 캔슬을 자주 하시게 될경우 딜로스가 커지기 때문에 , 꼭 안전한 딜링을 할수있는 상황일때는 홀딩을 끝까지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그에 비해 군림하는 자의 트라이포드는 퍼펙트 존을 맞추기전까진 보스몹 엉덩이 뒤 에서는 평범한 데미지를 보여주나, 퍼펙트 존을 성공시킬땐 공격거리가 확 줄어들어 갑자기 샷건의 데미지가 처참해지는 마술을 보여주게됩니다. 각 트라이포드의 장단점은 지배자의 의지 장점 : 퍼펙트 존을 맞춰야하는 압박감이 없음 , 무난한 성능을 보여줌 , 긴급시 홀딩 캔슬로 생존 에 용함. 긴 시전시간 동안 공격거리가 일정함. 단점 : 군림하는 자보다 긴 홀딩시간으로 인해 보스 몹이 옆으로 살짝 움직였을때 , 샷건 홀딩 유지 중 옆구리 혹은 머리에 맞을경우 데미지 측에선 리스크가 상당함. 군림하는 자 장점 : 마무리 공격을 포함한 시전시간이 의지에 비해 상당히 짧음 , 군림의 특성상 마지막 타격에 데미지가 쏠려있기 때문에 보는 눈이 즐거움. 단점 : 퍼펙트 존을 못 맞추면 군림의 트포 효과를 보지 못함 , 퍼펙트 존 성공시 공격거리 가 줄어들기 때문에 샷건의 지배자를 사용할땐 꼭 엉덩이에 붙어서 사용해야 온전한 데미지가 들어감. 마무리 공격 중 위급한 상황일땐 스페이스 바 이외엔 캔슬이 불가함. 1-3 풀레인지라는 좋은 트포가 있는데 왜 근접사격을 쓰나요? 풀레인지 트포는 건슬링어 출시당일 1.27일날 그간 불려왔던 근접 패널티를 상쇄하기 위한 트포로 근접사격 or 풀레인지라는 이 미친듯한 비교를 만들어서 그간 트포작을 해놓은게 아까웠기에 어쩔수 없이 쓰지만 9.29패치날짜로 통해 근접사격이 뎀증이 되어 리스크대비 리턴은 좋아졌습니다. 나는 근접 패널티를 받기 싫다! >라고 하시면 풀레작을 나는 그래도 딜효율을 보고 싶다! >라고 하시면 근접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PS. 근접사격은 강제 및 강요가 아니니 여러분들의 플레이에 따라 채용해주시면 됩니다. +샷건 연사는 근접인가요 풀레인가요? 샷건 연사는 개발자가 뒤로 밀리는 모션을 만들어 뒷통수를 부여잡게 만들지만, 소위 고인물 데헌 유저는 이미 백잡는데 탁월해 근접을 채용하신분도 계십니다. 풀레인지 또한 샷건연사에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근접패널티를 못받게해 뒤로 밀려도 꾸준한 딜을 보여주는 트포라 이부분 또한 여러분의 취향으로 갈립니다. 2. 단죄,심판은 안넣으셨는데 쿨감은 어케 대비하십니까? >나선으로 속행을 돌리긴 하되, 이또한 쿨이 돌때도 있고 안돌때도 있지만, 단죄 심판을 신경쓰면서 딜링 하기엔 너무 신경이 쓰여, 과감하게 빼 보석 및 신속으로 주는 쿨감에 대처합니다. 3. 단죄 심판을 쓴다면 어떤스킬에 넣어야 할까요? >단죄는 나선에 묻히는게 가장 좋습니다 연타력도 괜찮고 치적 시너지도 유탄 및 나선으로 번갈아가면서 넣기에 효율이 좋습니다. 심판은 연타력이 많은 스킬인 플라즈마가 좋습니다. 나선의 추적자 전설 스킬 룬
플라즈마 불릿 전설 스킬 룬
4. 라이플엔 스킬투자를 안하셨는데 왜 그러셧나요? >현재 핸드건 스킬이 리메이크와 동시에 효율이 좋아, 저는 개인적으로 라이플스킬엔 별로 이득이 없을거 같아 뺏습니다. 퍼샷의 마무리사격을 통해 50퍼 미만일땐 좋은 효율을 보여줘, 상당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사멸4셋에 있는 치적효과를 받아 안정적인 노란숫자를 보여줘서 훌륭한 스킬이라고 판단하지만, 핸드건스킬의 리메이크와 동시에 오히려 사멸셋 효과를 가장 볼수있는 퀵샷 잔추를 채용해서 라이플엔 퍼샷을 꼭 맞춰야하는 부담감을 덜기위해 핸드건 스킬에 투자했습니다. 만일 잔혹한 추적자가 보이는 데미지도 그렇지만, 나한테 너무 안맞고 별로라 하신분들은 퍼샷을 채용해도 괜찮습니다. + 제가 사용하는 스킬트리는 보편적으로 쓰이는 스킬트리에서 변형해 사용중이라 이점 양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킬트리에 정답은 없기에 A라는 유저가 이렇게 쓰는구나~ 라고 물흐르듯이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5. 최후의 만찬은 강한 폭발인가요 집행인가요? >저는 유틸성 을 보고싶어 집행을 채용했지만, 딜적인 면에선 강한 폭발이 좋습니다. 집행은 시전속도 증가 및 앞으로 움직임과 동시에 딜링기인 샷건, 핸드건 스킬을 우겨 넣을 수 있게 도와주는 진입기, 긴급 카운터 대응 정도로 생각 하고 있습니다. 강한폭발의 경우 무력화건 일반상태이건 간에 자체 스킬 데미지를 높여주는 트포라, 집행처럼 어떤 특수한 상황이 아닌 단순 딜증 트포입니다. +만찬 트포작관련 간혹가다가 만찬관련으로 질문글이 보이기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집행은 '무력화 중인' 적에게 추가 데미지 강한 폭발은 '적에게 주는 데미지' 만찬은 그냥 강한 폭발찍으세요. 저때문에 괜히 집행 트포작 했다고 뭐라하는 분들이 종종있어서 작성합니다. 2023.1.24 추가 1.18패치에 트라이포드가 수정이 되었습니다. 집행의 애매한 뎀증을 강한 폭발에 갖고 옴으로써 고점은 강한 폭발로 고정되었습니다. 기존 강한 폭발은 "강력한 폭발 압력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증가" 였었지만 , 집행은 써도 되는데 고점 볼거면 어차피 강한 폭발 쓰니 그냥 한 트라이포드에다가 몰아주기 패치 하는 것 같습니다. 기존 집행은 "무력화 중인 적에게 추가 데미지" 로 이해 하기 어려운 문구와 강한 폭발과 집행의 실질적 데미지 차이도 강한 폭발이 더 우위점을 갖고 감으로써 집행의 입지는 많이 사장되었습니다. 집행은 기존에 앞서 패치 해주기 전까지 쓸게 없어서 쓰거나 , 그에 맞는 데미지 증가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기존 유저들이 집행 , 강한 폭발로 서로 의견이 엇갈리는 이러한 논쟁도 여러번 펼쳤었기에 이제 밸패팀에서 확실하게 정할려고 하나 봅니다. 이러한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강한 폭발을 사용 하는데 앞서 너무 불편하거나 난 고점을 안봄 , 나 편한데로 움직일꺼임 , 집행 버리기 아까움. 하지만 저와 동일한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 각 스킬마다 트라이포드를 모으는 취미를 갖고 계신 분들껜 이거 만큼 붙여야 한다!!!! 라고 급박하게 투자하지 마시고 붙으면 좋은거고 안 붙으면 아쉬운데로 나중에 다시 시도하면 되니 트라이포드 전승 하고 싶은 사람만 하세요. 요약 줄거리 집행 : 기존의 가독성 및 애매한 데미지 증가로 불편을 겪었지만 , 문구 수정 및 데미지 증가 패치로 편의성 보장 + 딜증으로 써도 괜찮긴 하다. 고점으로썬 X 강한 폭발 : 엄청 강해졌다. 6. 퀵샷 잔추는 어때요? 쓸만한건가요? (리메이크 되고 나서 달라진 퀵샷 마지막 빛 트포 채용시 모션) 기존 퀵샷은 pvp밖에 경직 콤보밖에 써먹지 못했는데, 리메이크 되고 나서 아래 영상과 같이 트포의 개선과 동시에 데미지까지 버프받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퀵샷) (잔혹한 추적자) 위의 두영상을 보시면 알게 되는것이 기존 핸드건 스킬에선 유틸이나 이동기 혹은 이퀄밖에 쓰지 않는 핸드건 스탠스였는데, 잔혹한 추적자, 퀵샷(마지막 빛 채용시)의 파괴 레벨 부여, 트포의 변경 및 데미지 개선으로 인해 채용을 안할수가 없는 스킬이 되어 버렸습니다. 또한 퀵샷의 사격개시로 뎀증효과를 받는 마지막 빛의 트포가 데미지 또한 상당해 마지막 빛의 트포 레벨별당 각각 600/645/690/735/780%로 후속 2타의 데미지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 이퀄리브리엄은 약간 채용해야하나 싶은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퀵샷의 간결한 모션 및 강력한 2타 데미지, 잔혹한 추적자와 퀵샷의 파괴 레벨 부여로 기존 이퀄의 채용은 현저히 낮아졌다 봅니다. 또한 그동안 문제시 됬던 잔혹한 추적자에 경직 면역을 넣어줌으로써 이퀄리브리엄은 짤패턴 맞음과 동시에 끊기는데 잔혹한 추적자는 짤패턴을 맞으면서 공격합니다. 두줄만 봐도 차이가 나는걸 아시기에 잔추,퀵샷은 정말 쓸만해졌습니다. +스킬 굴리는 법 (해당영상을 찍은 날 모더나 백신을 맞은 상태라 스킬 굴리는게 아래글하고 전혀 다르게 보여지고 있겠지만,양해부탁드립니다) 데빌헌터가 보스몹 조우시 먼저 박아야할 스킬 순서는 (1)샷건연사 > (2)샷건의 지배자 > (3)종말의 전조> (4)최후의 만찬> (5)퀵샷 > (6)잔혹한 추적자 순으로 샷건연사는 ( 샷건의 지배자는 연타 스킬내 강력한 스킬 종말의 전조는 샷건연사에 비해 데미지는 적어도 한방한방이 강력한 최후의 만찬은 근접보너스의 효과를 안받고 백어택 효과만 받기에 꼭 붙어서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딜링의 시작은 영상에 보여주는것과 똑같이 치적 시너지를 먼저 넣어준다음에 4샷을 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딜각이 안나와 샷연 > 종전 > 샷지 순으로 해도 무방하며, 무엇이 됐든지 간에 4샷을 맞추시고 삑사리가 안나는 것에 중점을 두시길 바라겠습니다. 비교군 직업인 건슬과 다르게 데빌헌터는 특별히 고정된 사이클이 없기 때문에, 보스몹의 패턴을 보고 써야할 스킬들을 판단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샷건스킬들이 쿨일때 짤짤이로 준비해뒀던 핸드건 스킬이나 혹은 라이플을 써가시면서 쿨이 올때즘 다시 반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운터 카운터 글은 이글을 참고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특16신5 원예기저아강 333331 채용 각인 : 원한 예둔 기습 저받 아드 강무 특화 : 핸드건 치명타 피해량 171.67% , 샷건 데미지 57.22% , 각성기 데미지 87.43% 2. "97돌", 공이속을 더 챙긴 솔플 노서폿 최강세팅 특16치5 원예기저정강 333331 채용 각인 : 원한 예둔 기습 저받 정흡 강무 치명타 적중률 : 17.89% 특16신5 원예기아강 33333 (특신 대표 세팅) 특16치5 원예기저정강 333321 (특치 대표 세팅) 4. 공이속 12-15퍼대 국민 세팅, 여기부터 엔드 세팅 특14신7 원예기아강 33333 (특신 대표 세팅2) 특16치5 원예기정강 33333 (특치 대표 세팅2) 채용 각인 : 원한 예둔 기습 저받 강무 치명타 적중률 : 10.73% 치3특10신7 원예기아강 33331 채용 각인 : 원한 예둔 기습 정흡 강무 치명타 적중률 : 28.63% 6. 1370 입문 세팅, 보통 전설구간에서 사용
+(추가적으로 알려드릴 치적증가 효과 백어택 적중시 치적 10%+데미지 5% 남바절 치적 7%, 아드레날린 레벨별 치적5%/10%/15% 오버치명이 되지 않게끔 셋팅해주시면 되십니다.) 3.보석 강무데헌의 경우엔 4샷 쿨감 딜증 나머지 3곳은 퀵샷 쿨감 딜증 잔추 딜증으로 맞췄습니다. 데빌헌터의 경우 '샷건특화 클래스'라고 공식적으로 못박아놔서 라이플은 거의 버릴정도 쓸스킬이 퍼샷밖에 없는지라, 퍼샷보단 포지셔닝도 편하고 딜효율이 좋은 퀵샷에 투자 해 좋은 결과를 보고있습니다. 보편적 보석 셋팅 (종말의 전조) 쿨감 딜증 (최후의 만찬) 쿨감 딜증 (샷건 연사) 쿨감 딜증 (샷건의 지배자) 쿨감 딜증 +그외 3자리는 본인의 쓰는 서브 주력기로 구성 잔추 x , 퍼샷 퀵샷 채용 빌드 보석 셋팅 4샷 보석 동일 세팅 쿨감 딜증 쿨감 딜증 퀵 샷 ,퍼샷 만 멸화를 우겨넣었을때, 남은 한자리는 뭘 써야 하실분들은 퀵샷 혹은 퍼샷에 쿨감 보석을 넣으시면 됩니다. 보석세팅 또한 정답은 없기에, 더 자주 쓸거 같은 스킬에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9.29 데빌헌터의 주력기가 핸드건에 2개가 생김으로써 만찬에 홍염을 투자 안하셔도 됩니다. 빠른 준비 트포5레벨 기준 13초로, 기본 쌩만찬의 36초 쿨이 1/3 정도 줄기 때문에 4샷의 주력기인 데빌헌터의 포텐셜을 더 가져가겠다, 싶으시면 만찬에 쿨감보석을 투자 하셔도 괜찮지만, 빠른 준비의 이점으로 인해 만찬에 홍염을 투자 하지 않을시 다른 주력기에 보석을 1개 더 박을 수 있습니다. 4.트포작 트포작에 앞서 근접보너스 설명 강무데헌의 경우 근접사격이 9.29 패치로 상향을 받아 딜은 높지만 보스몹 엉덩이에 붙어서 사격을 해야하는 '근접보너스' 때문에 리스크가 높으면서도 강력한 딜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근접보너스란? 데헌은 건슬링어와 달리 샷건엔 근접보너스라는 이른바 패널티가 존재해, 멀리서 사격을 하면 딜이 감소하게 됩니다. 건슬링어는 샷건이 맞기만 하면 풀딜이 들어가지만, 데빌헌터는 샷건이 맞는거리가 멀어질수록 데미지가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아래는 비교 영상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건슬링어 (건슬 샷연 비교 기습1레벨 강화된 사격 특수탄 4레벨) (건슬은 근접 보너스가 없다는 걸 보여주기 위한 영상) 데빌헌터 (근접보너스를 받은 상태에서의 데미지) (근접보너스를 받는 거리가 멀어졌을때의 데미지) (풀레인지 트라이포드를 채용했을때의 데미지) 제가 보여드린 데빌헌터의 두번째 영상처럼 데빌헌터의 샷건거리가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이또한 대응하기위해 풀레인지를 운영진이 넣어줘서 근접거리에 대한 난이도는 낮추게 해, 편하게 딜링을 할수있는 풀레인지 트포 근접거리에 대한 난이도는 높지만, 맞추면 딜이 높아지는 근접사격 트포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9.29 패치엔 풀레인지는 없고 근접사격이 버프를 먹는 상황이 초래해 트포또한 개개인의 선택에 다릅니다. 종말의 전조, 샷건 연사, 샷건의 지배자 근접사격의 트포 레벨별당 데미지 증가폭 1 2 3 4 5 25% > 31% > 37% > 43% > 50% 풀레인지 트포 레벨별당 데미지 증가폭 1 2 3 4 5 10% >16% > 22% > 28% > 35% +샷연 근사 채용시 짤막한 TIP 샷연을 정면에서 꽂을때 거리때문에 불안하시면, 엉덩이에서 비스듬하게 쏴주시면 풀틱 다들어갑니다. 그러므로 이점을 이용하면 샷연의 근사을 채용했을때 어느정도 완화할수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무난한 트포는 (종말의 전조)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다가온 종말 (최후의 만찬) 빠른 준비 > 강한 폭발 > 연발 사격 (샷건 연사) 근접 사격 > 강화된 사격 > 특수탄환 (샷건의 지배자) 근접 사격 > 약점 포착 > 군림하는자 (샷건의 지배자는 스킬설명에 똑같이 지배자의 의지채용하시는분은 그거로 맞추시면 됩니다. 근접or풀레) (퀵 샷) 사격개시 > 마지막빛 (잔혹한 추적자) 연사력 강화 > 빠른 총 뽑기 이렇게 알려져있지만, 남는 트라이포드 자리에 쓰고싶은 스킬의 트포를 넣어주세요. 굳이? 자유롭게? 라고 보이겠지만, 사람에 따라 혹은 플레이 성향에 따라 트포도 취향이기에 4샷 외엔 개개인의 선택밖에 없습니다. 트포작 우선 순위 (1) 1 2 3 (샷건 연사) 특수탄환 > 강화된 사격 > 근접 사격 or 풀레인지 (2) (샷건의 지배자) 군림하는자 > 약점 포착 > 근접 사격 or 풀레인지 (3) (종말의 전조) 다가온 종말 > 강화된 사격 > 근접 사격 or 풀레인지 (4) (최후의 만찬) 연발 사격 > 강한 폭발 > 쿨타임 감소 (5) (퀵 샷) 사격 개시 > 마지막 빛 (6) (잔혹한 추적자) 빠른 총 뽑기 or 폭발성 탄환 > 연사력 강화 or (퍼펙트 샷) 마무리 사격 > 강화된 사격 +퍼샷 트포작의 경우 잔추를 채용한 분들은 해당 안됨. 잔추를 버리고 퍼샷을 들 경우에 트포작을 하면 됨. 이후 남는 트포작 본인의 취향껏 고르시면 되십니다. 4샷으로 12칸을 차지 퀵샷 , 잔추 or 퍼샷으로 서로 2칸씩 차지 (2+2=4) 전체적인 데미지증가 트포가 16칸을 차지하기 때문에 남는 2자리의 트포는 본인의 편한걸로 고르시면 되십니다. 간혹가다가 잔혹한 추적자에 재빠른 손놀림을 투자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트포작한게 아깝고 달리 이동기에 트포작안해도 상관없다 싶으시면 괜찮습니다. 무엇을 선택하던 간에 본인이 편한걸로 고르시면 됩니다. (민첩한 사격)을 7 줄경우엔 탁월한 기동성 > 재빠른 움직임 or 민첩한 사격을 7주기엔 너무 과한데? 나는 그냥 이동기는 4렙으로 둘둘할레 의 선택지 (민첩한 사격) 재빠른 움직임 (썸머 솔트샷) 재빠른 움직임 (사형 집행) 가벼운 발놀림 ex:1) 민사 (재빠른 움직임) + 사집 (가벼운 발놀림) ex:2) 민사 (재빠른 움직임) + 썸솔 (재빠른 움직임) 5. 핸드거너 핸드거너는 기존의 인식이 잼드거너, 낭만이 가득한 사람들 라고 불리었지만 9.29 패치로 핸드거너 각인은 핸드건 스킬피해 30/45/60% 증가, 무력화피해가 40%증가 + 각성기 피해량15/22/30% 증가하는 기적의 패치를 보여짐과 동시에 핸드거너도 재평가 받고있습니다. 핸드거너의 유물셋팅은 강무데헌과 달리 사멸이 필수가 아닌 환각으로 보입니다. 2021.10.4 일 이후로 핸드거너 공략글이 올라왔기에 그 글을 참고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10월 이후 유입을 위한 핸드거너 공략 - 롸롸렌 + 번외로 핸드거너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윗공략과 아래 가이드 글도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패치 이후 환각 핸드거너 가이드 (ㄸㅆㄴㅅ님의 작성글) 핸드거너 트포작 메테오,이퀄, 류탄, 민사, 잔추, 퀵샷으로 확인됩니다. 메테오 약포,혜성 이퀄 섬멸,화상 류탄 내부발화,강화 수류탄 민사 탁기. 이후 유틸이 중요하다 이퀄 고속, 딜 더 올리고싶다 메테오 궤뚫. 식으로 취향에 맞게 가시면 좋겠습니다. (ㅊㄷ님 정보 감사합니다) 핸드거너 보석 셋팅 핸드거너 보석같은 경우엔 6멸5홍 아니면 5멸6홍인 것 같습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끔 셋팅) 유탄 이퀄 잔추 퀵샷 메테오 플불or나선 /사집 민사 (ㅃㅈㄱ님 정보 감사합니다) 유탄 쿨감 딜증 이퀄 쿨감 딜증 잔추 쿨감 딜증 퀵샷 쿨감 딜증 메테오 쿨감 딜증 셋팅에 완벽한 정답은 없으며, 참고용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핸드거너 스킬트리 나선의 추적자 - 재빠른 손놀림, 가벼운 발걸음, 연속 사용 (단죄) AT02유탄 - 급소 노출, 강화 수류탄, 내부 발화 (출혈) 사형 집행 - 가벼운 발놀림 (수호 or 정화) 메테오 스트림 - 약점포착, 꿰뚫는 폭발, 혜성 낙하 (질풍) 이퀄리브리엄 - 고속 사격, 섬멸 사격, 화상 효과 (심판) 민첩한 사격 - 재빠른 움직임, 탁월한 기동성, 날렵한 사격 (광분, 속행) 퀵 샷 - 재빠른 손놀림, 사격 개시, 마지막 빛 (질풍) 잔혹한 추적자 - 재빠른 손놀림, 연사력 강화, 빠른 총 뽑기(편한건 폭발성 탄환) (질풍) (ㄸㅆㄴㅅ님 정보 감사합니다) 6. PVP 데빌헌터 PVP관련 영상 가이드 (PVP콤보 가이드 정보) (pvp관련 자료에 허가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카이팅님,코믹님.) 앞서 깔짝하게나마 설명을 하자면, 데빌헌터로 대장전에서 약팔이영상을 해주시는 카이팅님. 대장전에서 각 상대법을 알려주시는 코믹님. 데헌으로 PVP관련 영상을 보고 싶은분들이 계신다면, 두분의 영상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대장전 PVP스킬트리 특성은 특성 개편으로 치1 제249 신750 대장전 스킬트리 핸드건 나선의 추적자 4 급출or재빠른 손놀림 AT02 유탄 7 넓은 폭발 > 빙결 수류탄 (1트포의 경우 근접전이 많을 경우엔 넓은 폭발 그외엔 상황엔 원거리 투척 취향껏) 사형 집행7 급소타격 > 강인함 썸머솔트샷 10 재빠른 움직임 > 회피의 달인 > 슈퍼 아머 이퀄리브리엄 4 고속 사격 데스파이어 10 강인함 > 연속 투척 > 침투 섬멸 (2트포는 퍼펙존이 끝나고 뒤로 덤블링 모션과 함께 수류탄 던지는 트포라 다운으로 캐치하겠다 연속 투척, cc기로 제압하겠다 냉기폭탄) 민첩한 사격 7 재빠른 움직임 > 탁월한 기동성 퀵 샷 4 밀쳐내기 샷건 샷건의 지배자 4 재빠른 손놀림 최후의 만찬 10 빠른 준비 > 집행 > 연발사격 (만찬의 경우 1트포는 상대에게 상태이상을 걸어서 이득을 취하겠다 싶으시면 화염or냉기탄 콤보 연계에 도움을 갖고 싶다 싶으시면 빠른 준비를 선택) 라이플 스파이럴 플레임 4 재빠른 조준 대재앙 10 강인함 > 무방비 표적 > 융단폭격 조준 사격 10 고속 탄환 > 기절효과 > 고속 사격 퍼펙트 샷 7 안정된 자세 > 완벽한 조준 각성기 으로 셋팅을 해왔습니다. 위 스킬트리에서 변형해 자신만의 플레이를 가지신분도 계시며, 또한 참고로 부탁드리겠습니다. 섬멸전 또한 대장전스킬에서 사용한 이퀄을 7레벨까지 올려 적소탕을 찍는 경우도 있기에, 섬멸전 스킬트리 또한 대장전과 거의 비슷합니다. 마치며. 여러분들의 꾸준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부족한 정보글을 봐주신 분들은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작성자가 알고있는 핸드거너 정보량이 부족 및 미숙한 모습을 보여 죄송합니다. 문맥 어색한거 알려주시면 감사함다. 즐거운 데빌헌터 하시길 다들! ㄱ=(^ㅇ ^)ㄱ 탕탕! 9.30 22:24 :16 샷건의 지배자 강화된 사격x 약점포착o 수정 9.30 22:41:17 만찬 집행 및 강폭 설명 추가글 작성 9.30 22:43 :26 종말의 전조 재앙의 여파x 다가온 종말o 수정 9.30 22:49 :10 유탄4 유탄 x 급출o 및 문맥상 어색한 일부분 수정 9.30 22:59 :40 핸드거너 각인 사진 추가 9.30 23:12 :05 핸드거너 각인 추가 9.30 23:17 :11 핸드거너 보석 설명 수정 및 추가 9.30 23:23:07 스킬트리 추가 설명 및 추가 9.30 23:44 :50 각인 특성 설명 수정 및 추가 9.30 23:49 :56 보석 설명 수정 10.1 12:43 :45 라이플 스킬에 대한 답변이 좋지않은 답변이기에 수정 10.2 09:33 :00 핸드거너 스킬트리 추가 10.3 09:21:40 첫번째 문단 악몽셋 사멸셋 관련 문구가 잘못 작성되어 있어 수정 10.3 11:43:10 백어택 및 카드 치적 증가 각인 추가 10.3 16:53 :25 근접 보너스 거리 영상 추가 10.4 23:27 :50 핸드거너 특성 및 각인 수정 추가 10.8 16:40 :40 퀵샷, 잔혹한 추적자 예상 답변 및 스킬 관련 영상 추가 10.12 18:22:30 서론에 질문 주의글 작성 및 스킬 돌리는 법 설명 및 영상 추가 10.21 01:08:39 샷건의 지배자 예상질문 퍼펙트존 끝자락 설명 및 영상 추가 10.29 21:56:22 데빌헌터 PVP관련 설명 추가 11.19 10:35:30 본문글 전체 수정 및 기타 설명 필요한 구간 사진 및 글 추가 12.05 02:01:00 1370~1415 구간 장비 팁, 경피면 설명글 수정 및 추가 2022.01.19 00:13:00 트포작 우선 순위 작성 2022.08.16 13:05:30 클레이 폭격 설명 수정 2022:11.12 13:04:00 카던 스킬트리에 근접 or 풀레 작성 2023.1.24 10:34:40 1.18 최후의 만찬 트라이포드 패치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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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러 Blackteny 데빌헌터도 비탈길이 아닌 평지만 걷길 (커미션으로 받은 그림 ai로 만드는건 어렵다 ㅠㅅㅠ) (그림 그려주신 어스이터님 감사합니다 ㅎㅅㅎ) 커미션 받아주신 비단님께 압도적 감사를...!! ㅎㅅ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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