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스킬 시전시간단축하고

평타치는시간하고 전혀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아예 두가지 개념을 혼동하고 계시는거같은데

첫사이클 시작은 당연히

모든스킬이 쿨타임이 ON 인 상태니까 

병목이 아예 없습니다

당연한겁니다

거기다 사이클 돌리고 평타시간이 5초남든 6초남든 이것도 전혀 상관이 없지요

문제는 스킬마다 쿨타임이 제각각 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1사이클이후에 모든 쿨타임이 개별로 돌게되고

서로 쿨타임이 동시에 돌아오는 스킬들도 있을 겁니다

그럴때 시전시간의 밸류가 나오는거지

"나는 사이클 돌리고 4~5초 평타치는시간있다 " <-- 이거는 그냥 그냥 딴 소리 입니다


그렇다면 모든직업이 간소화트포쓰지 딜트포를 왜쓰냐 

이것도 넌센스인게

저는 기상이나 데헌이나

주력기가 많은 직업에 한해서만 간소화 트포를 채용 합니다

딜이 3~4가지 스킬에 몰린직업이면 간소화 트포에 투자할 이유가 크게 없죠

스킬 7~8개 쿨이 겹칠확률이 큰지

3~4개 스킬에 쿨이 겹칠확률이 큰지

모든건 기대값확률로 따지는거니까요

이퀄같은경우에는 확실히 딜차이가 심하게나서 저도 간소화트포 딜트포 에서

딜트포쪽이 좀더 낫다는 의견이지만

혜성같은경우에는 차차님 말씀대로 적중률 문제도있고

시전시간 문제로인해 혜성이 낫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시전시간이 의미없다고 생각하면

질풍룬은 정말 의미가 없는 룬이죠

차라리 속행룬을 끼는게 맞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