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4 파밍이 이뤄지고 본격적으로 아크패시브 써먹을 것으로 보이는 시점은 9월 즈음입니다
- 이 글은 해당 시점 이전까지의 과도기 기준의 효율 계산입니다
    - 따라서 유물셋 등은 그대로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
- 계승 장비의 기본 무공스탯이 밝혀지지 않아서 일단 T3 일리아칸 장비 만렙 기준입니다.
- T3 10렙보석 기준입니다. 
    - 물론 T4 보석의 경우 T3 10렙 대비 기본공증 외엔 큰 차이가 없으므로 해당 부분만 감안해서 보시면 될 듯.
- 스킬 트리는 여전히 시너지 제외하고 완전 노유틸 극딜트리.



패치 직후 사멸 데헌은 약 1% 정도의 버프입니다. 기습 각인이 너프되긴 했고 실제로 샷건뎀은 소폭 너프되었으나 어차피 강무는 라이플/데페 데미지 지분이 상당했고 여기에 저받의 공증 합연산 삭제로 인한 수혜도 일부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악몽 데헌의 경우 기존의 속속/강3에1 트리 기준으로는 약 7~8% 정도의 DPS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m.inven.co.kr/board/lostark/5345/141102

여기에 시뮬레이터 코드를 약간 건드려서 스킬 레벨에 따른 데미지 증가량을 반영하여 돌려보았습니다. 스킬 포인트 분배 시나리오와 13, 14렙 데미지 증가량 가정은 위의 글 참조.



각인 및 스킬 레벨을 종합해서 패치 이전과 비교하면 사멸 강무는 70렙 도달할 경우 60렙 대비 약 9% 정도의 DPS 상승이 예상됩니다.

악몽 강무의 경우 각인 개편으로 개꿀을 빨긴 했으나 스킬렙 이득은 많이 못 보는 편이라 전체적으로는 패치 이전 대비 15~17% 정도 DPS 상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패치 직후 60렙일 때에는 사멸과 악몽 차이가 정말 한끗 차이 수준입니다만, 70렙 달성하고 스킬렙 14렙 열린 이후에는 사멸이 그래도 3% 정도의 우위는 가져가며 샷건 딜지분을 생각하면 버스트딜 쪽은 여전히 사멸이 앞선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