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드 각인 미채용/중충채용/특화 1040/7.5싸 사용중인 분망 디트입니다. 
결론 부터 말하면 어스이터대신 어스웨이브 를 채용하는 것이 7.5싸 분망 디트한테 쓸만한것 같습니다.

는 132 중충, 빠준, 한방을 채용합니다.

아직 실전 검증은 되지 않았고 연구만 했을뿐이니 주의해주세요.




장점 1)딜몰이 타이밍
기존 이터 채용시 딜몰이 타이밍엔 중력해방중
 후 아덴을 끄고
 로 이어가야 했습니다.

웨이브는 차징스킬이 아니고 빠준을 채용했기에
 중력해방 중에 후 아덴을 끄고
로 이어 갈 수 있습니다.
중충,빠준이기에 딜은 쎄진 않지만 딜몰이중 아덴중에 해방기 하나 더 밖는건 의미가 있긴 합니다. 적어도 슈차적용 받는 가 못받는 로 바뀌며 떨어진 짤딜을 충분히 메꾸고 남는거 같습니다.





장점 2) 사이클 난이도 및 회복
난이도
현재 7.5싸는  후에
무조건 (풀어풀)을 박아야 합니다. 고렙 작열 사용 시,  사인퍼 쿨이 안밀리게 풀어풀을 박기는 매우 힘듭니다. 거기에 스페까지 아껴야 합니다. 는 차징기가 아니기 때문에은 시간 여유가 있습니다. 특화를 조금 더 낮추고 를 박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 좀더 쾌적하나 딜은 좀더 떨어집니다.
회복
현재 7.5싸의 가장 큰 문제점은 아덴 사이클 시작에 무조건 스페가 들어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해서  로 아덴을 99%채워놓아도 스페가 빠졌으면 아덴을 시작 못합니다. 하지만 빠준는? 했는데 스페가 없다?  해서 8싸로 돌리면 됩니다. 풀웨풀웨로 8싸를 돌리면 사인퍼 쿨이 밀리겠지만 스페 쿨 기다리는 것보단 빠릅니다.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아덴 털었더니 보스가 컷씬으로 가서 싸인퍼의 쿨이 돌아왔다! 기전 7.5싸는 그래도부터 털어야 합니다. 안그럼 머리 아파집니다. 중충 를 2번 털어야 하기에 다음 아덴을 키기위해 쿨 꼬임을 견디며 엄청난 산책을 해야하죠. 하지만 에겐 쿨 밀림은 있어도 쿨 꼬임은 없습니다. 빠준 스킬이 2개이기 때문에 신속이 없어도 쓸 스킬이 없는 순간은 (거의) 없습니다. 쿨이 꼬이면 풀릴 때까지  반복하여 아덴 채우면 됩니다.





장점3)아덴수급
딜감소 기믹에서 싸이클 걱정 없이 원활한 아덴 수급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7.5싸는 기믹 이후 딜몰이 타이밍일 경우 고민 되는 경우가 많이 나오는데
이기믹 이후 딜몰이 타이밍인데  를 털면 딜몰이때 쿨이 안돌아올테고 안 털면 아덴이 안모일 경우가 있을 수 있죠. 아님 딜감소 무력화일때 을 박았는데 생각보다 무력화가 부족할때 를 무력화에 어쩔수 없이 박아야 할 수도 있죠. 하지만 빠준 채용시 3코  가 가능합니다(완전 매끄럽진 않습니다.) 즉 기믹때 를 쓸 필요가 없으므로 쿨 걱정 없이 안정적인 아덴 수급이 가능 합니다. 중충를 자주 쓰므로 좀더 빠르게 수급되기도 합니다.

무력화 기믹의 경우 처럼 타직업 비교 불가한 압도적인 한방 무력화는 없지만 도 나름 무력화 최상스킬. 무력화 절대 부족하지 않고 차징 없고 쿨짧다는 것으로 누적 무력화에선 보다 더 좋을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단점1)무력화 뽕맛
앞서 말했듯 도 무력화 최상으로 결코 무력화 부족하지 않습니다.  짧은 기믹 무력화의 경우 1차징 했더니 파티원들이  무력화 끝내놓는 경우도 있으니 차징없는가 더 좋을경우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상의 2배가 넘는의 무력화 뽕맛을 맛본적 없는 디트는 없겠죠... 한방 무력화에 한해서는 비교되는 스킬 조차 없는의 뽕맛.. 이거 때문에 어스이터에 압도 넣고 다니던 입장으로썬 아쉽긴 합니다.





단점2) 강인함.
는 딱 가 빌 타이밍을 알맞게, 든든하게 버티게 해주는 강인함 스킬이였습니다. 채용을 안할 경우 가 비었을때 버텨줄 강인함 스킬의 부재가 꾀나 클 수 있습니다.





단점3) 빠른 사이클 ☆☆☆
앞서 장점으로 설명했던 빠르고 쉬운 사이클. 쉬운 사이클로 의 쿨이 안밀리는게(혹은 덜밀리는게) 장점이라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딱히  장점이 아닐수도 있다는게 단점입니다. 

이유는 바로 
기존 7.5싸에 도약에서 쿨감 5를 찍고 헤크에 속행을 채용하는 경우 허수에서 의 쿨은 10초 정도 남아서 1아덴 1를 못쓰는데 실전에선 7.5싸 도중 쿨밀림으로 자연스럽게 2~3초 산책하거나 순환력 평타 몆대 쳐서 1아덴1를 박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1아덴1할거면  이나  로 사이클을 쿨밀림 없이 끝내봐야 쿨 기다리며 산책하는 시간만 늘어나는거 아닌가?  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슈퍼노바가 없어도 아덴중에  4해방을 모두 박을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가 어지간히 쿨 많이 남은거 아니면 아덴 키기 아깝더라고요..
(저는 분망 디트 딴거 없이 슈퍼노바 기본쿨 10초만 줄여주면 만족할거 같습니다...)






결론 )
대신 을 쓰면 딜손해 없이 쾌적함을 조금 챙길 수 있다.
를 쓰면 약간의 딜손해를 대가로 많은 쾌적함을 얻고 특화컷을 더 낮출 수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전에 연구해 본걸 기억을 바탕으로 회사에서 루팡하며 폰으로 쓴거라 정확한 수치는 기억나지 않네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흥미로우시면 허수한번 쳐보시고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zx
/z평평
이런 사이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