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종류 스킬을 적중시켜서 1차 자원을 채우고


1차 자원을 소모함으로서 B종류 스킬을 털고


B종류 스킬이 다시 2차 자원으로 환원되어서


2차 자원을 꽉 채우면 폭주식 아덴을 켜서 폭딜하는 방식의 캐릭이 로아내에 소울이랑 디트 단 두 클래스 뿐인 거 암?ㅋㅋ



두 클래스 네 직각 중 그믐은 폭주자체가 메리트가 아니라 강제 현타에 가까워서 페널티성이 짙고 중수는 폭주 시 스킬이 아니라 평타로 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잠시 논외로 두자고




그럼 오직 만월과 분망만


버블수급스킬-> 버블소모스킬-> 2차 게이지 충전-> 폭주 후 버블소모스킬 재사용이라는 구조를 가졌는데


같은 구조의 이 두 직업을 비교하면 걍 말이 안 되는 상위호환/하위호환임


만월
선후딜 없다시피함, 타대임, 공속 빠름, 이속 돌대 고정 채용할 정도, 스킬 판정 존나 후하고 범위도 넓음, 초각스킬 제외 주력기 3개인데 연속시전 속도도 빨라서 딜압축 존나 잘 됨, 일단 폭주 켜기만 하면 전체 쿨초가 되니까 쿨 신경 안 쓰고 자유롭게 아덴 모으기 가능한 유연한 구조, 폭주 켜는 순간 자동 풀버블, 자잘한 거 신경쓸 필요 없이 그냥 3신기 순서대로 때려박으면 그만, 아크패시브 열면 초각스킬까지 배려해서 총 버블 갯수도 추가로 늘려줌.



분망
선후딜 하나하나 다 존나 큼 결대임, 공속 세상느림, 이속 굼벵이가 따로 없음, 무기만 존나 크지 스킬 범위는 작아서 허구헛날 빗나감, 초각스킬 제외 주력기 4개고 다 쓰려면 한세월 걸려서 딜 압축률 한참 떨어짐, 쿨초 그런 거 없어서 주력기 쿨 올때까지 아덴 있어도 못 킴 아덴 살짝 모자란데 주력기만 쿨 와있으면 주력기 딜로스나도 참아야하는 딱딱하게 경직된 구조, 아덴 켜도 코어 안 줘서 켜기 전에 미리미리 쌓아둬야만 함, 조건 다 클리어하고 아덴 켜도 스킬 하나 쓰고 또. 코어부터 다시 쌓아야해서 한세월, 인듀어 없으면 아예 폭주가 안 굴러가는 수준인데 아크패시브 열어도 뭐 하나 유틸 받쳐주는 건 없고 오히려 기존에 갖고 있던 상면까지 뺏어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엇보다 이정도로 하위호환인데 dps도, 딜몰이도, 실전성능도, 고점도, 저점도 모두 만월 압승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디트가 유일하게 더 나은 거? 무력화, 파괴

체방? 헤드타입과 주력기 차징 및 모든 스킬모션 선후딜 때문에 있는 최소 생존권의 영역이지 이건 장점이 아님. 이게 없으면 디트라는 캐릭터 자체가 성립이 불가능함ㅋㅋ


아무리 소울이 신캐여도 그렇지ㅋㅋ 이제 1년 넘은 헌내기인데 분망이랑 만월 비교했을때 이게 맞는 밸런스냐?ㅋㅋㅋㅋ

카제로스 맙소사다 씨발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