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플레이스타일 분화

중수가 격돌, 약점파괴 중심의 허수아비메타에서 아덴을 너프받고 지속적인 해방기 상향을 받으면서 딜비중이 많이 줄어들었는데

다시 중수의 비중이 늘어난점은 오랫동안 위 메타에 절여졌기에 적응중이지만 좋은 방향으로 느낌.

헤드적중 난이도가 까다로울지라도 패널티가 줄기도 했고, 분망과 중수 모두 본연의 재미를 끌어올리면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중수의 해방기 비중에는 선이 그어져야 한다고 보았기 때문임.

(분망의 플레이 감성이 많이 나빠진걸로 아는데 개선되길 바랍니다)

2. 아쉬운 가시적 변화

아크패시브의 방향성 자체는 괜찮지만
플레이 감성 측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음

4티어 노드를 찍어서 평타강화가 돌때마다
ui외적 변화가 잘보이지 않는다던지

중력변환 사이드노드를 찍으면 장판이 사라지고
아덴발동 소리에 음소거 효과가 들어가는데, 이게 더 강한 아덴을 사용한다기보단 오히려 외적으로 약해진것같은 인상을 줌

만약 추후 이펙트나 변화를 느끼기 힘든부분의 개선이 있다면
이 부분도 좀 고심해주길 바람.

3. 초각성스킬의 연계성 문제

아시다시피 체인스트라이크, 슈퍼노바는
도약 2노드를 찍어도 중수가 선택할만한 노드중엔
피면부여나 쉴드가 없음

이는 인듀어와 연계해서 최적화 가능한 부분이긴 함

다만 중수는 분망의 사인퍼가 아닌
사믹스페중수, 인듀어퍼스or슈퍼노바
를 사용해야 하는데

체인스트라이크를 채용하는 경우
헤크파숄을 굴린 타이밍에 헤드따라가는 동선이 길어지면
부드럽게 집속-해방-중수를 연계하지 못하고
시너지 공백을 막기위해 억지로 시너지스킬을 섞어줘야했음

이는 도약 2노드를 열어도 얼마나 개선될지
느린후딜과 피면부재가 해결될지 의심이 감.
이럼 차라리 유틸을 더 퍼주고 2코어스킬로 바꿔도 되지않나 싶음.

이거 때문에 2노드 열리면 슈퍼노바를 쓰게되지 않을까...


4. 2중충 뭉가와 예둔입식

일단 안상은 변수가 많은 공팟러 입장에서 쓰기 어렵다고 생각해서
유각 세팅비용이 비싸지더라도 일단 채용을 배제하고 있음

2중충 뭉가는 확실히 치적 스트레스가 엄청나게 덜했음
개인적으로 무절제퍼스를 계속 쓴다면 이 빌드는 dps차이를 메꾸기 충분한 실전성이 있는것 같음

다만 앞서 말한듯이 2노드 열리면
전 무절제가 아닌 슈퍼노바+학시퍼스를 채용할것 같아서
다시 예둔입식을 사용하게 될 듯.


5. 총평

탈도 많지만, 일단 새 빌드가 나오니 재밌긴 함
2막도 일단 노말로 시작할것 같은데 헤드각 잘나오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