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
2024-08-30 22:29
조회: 1,132
추천: 8
아크패시브 이후의 분망의 문제점과 개선안아크패시브 이후 분망은 중력해방 버프를 이용한 아덴사이클 극딜 캐릭으로 바뀜. 문제는 분망이 아덴을 사용하게끔 아크패시브를 추가했으나, 아덴수급에 관련된 그 어떤 요소도 추가되지 않았고, 느린 디트의 모션을 중력해방 시간안에 박아야하는 편의성도 고려하지 않았음. 그 결과 분망은 현재 불쾌함이 극에달하는 캐릭이 되었으나, 리턴마저 시원찮아 불만이 폭발해버림. 늦은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지금이라도 문제점과 개선안을 써보려고함. [문제점1] 부적절한 아덴의 유틸, 이로인한 아덴사용의 불편함 본체의 공격속도가 평소에 느리고 불편한축에 속함에도 불구하고, 아덴버프 도중에 공속버프/버블 수급보조/시너지 등의 편의성을 가지지 못함. 그 결과 시간안에 버블을 모아 주력기를 다 박는게 너무 빡빡함. 이는 현재상황을 전혀 고려하지않은 슈퍼노바의 추가로 더더욱 심화됨. 아덴에 붙어있는 유틸이 있긴한데 무려 '피면'임. 슈퍼노바의 추가로 퍼스와 슈퍼노바를 인듀어 하나로 감당하긴 어려워 필요한 유틸인것은 맞으나, 이는 2노드 추가 이전의 이야기고 2노드에서 피면노드를 찍을시 사실상 필요없는 유틸임. -> 따라서 중력해방시 딜 모션의 압축과 관련된 패치가 필요함. [개선안] 1) 점화의 캐스팅 속도 증가와 같은 중력해방 도중 차지속도의 증가 2) 아르카나의 심판카드와 같이 중력해방 도중 버블 모으는 과정의 삭제 3) 아르카나의 균형카드와 같이 중력해방 도중 버블 모으는개수 +1 (드레드,파숄,파스만 으로도 3버블이 가능하게) 4) 중력해방을 킬때 시너지를 묻혀주는 기능의 추가 5) 충단처럼 아덴 사용시 사멸 족쇄 해제 이 정도를 생각해봤고, 딜 압축과 관련된 다른 아이디어가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면 추가하겠음. [문제점2] 주력기 쿨타임을 고려하지 않은 아덴사이클 분망은 치명을 주스탯으로 하는 캐릭이며, 직각도 치명/치피를 올려줌. 보조스탯으로 특화/신속을 취향에따라 분배해왔음. 여기서 신속을 채용하기도 했다는 것에서 분망의 특화효율을 알수있음. 디트의 특화스탯은 중수게이지의 수급과 중수데미지에 중점을 둔 스탯으로, 해방기 딜증이 조금 붙어있긴 하나 그 수치가 낮아 유틸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었다는것임. 그러나 아크패시브 이후 분망도 아덴을 수급하기 위해 특화스탯을 강제로 채용해야만 하는데, 문제는 dps를 위한 요구치가 목걸이+팔찌 수준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는것임. 즉, 신속을 통한 유틸의 선택은 커녕 치명조차 낮춰야 하는 상황. 여기서 마냥 치명을 낮춰버리면 직각으로 인해 높은 치피때문에 특화스탯으로 얻는 해방기 딜증보다 노치명의 낮은데미지가 더 크게 다가와 dps가 떨어짐. 어떻게든 최대한 치명 챙기면서 아덴수급을 하겠다고 직게에서 연구한 결과, 어스이터의 딜트포를 하나 빼고 특화를 약 990을 주는 빌드가 자리를 잡았고, 이게 현재 주로 사용하는 7.5 사이클임. 따라서 이 글에서 사이클과 관련된 문제는 이 7.5빌드를 기준으로함. 아덴수급과 관련된 문제는 크게 두가지로 정리할수 있음. 1)아덴 수급과정에 주력기가 포함되어 있으나 주력기 쿨타임을 관리할 그 어떤 옵션도 가지고 있지 않음. 2) 그런 주제에 4개의 스킬을 7번의 정해진 순서대로 사용하지 않을시 쿨타임이 밀림. -> 아덴수급시 주력기 쿨타임과 관련된 개선이 반드시 필요함. [개선안] 1) 퍼스를 포함하지 않아도 아덴수급에 문제가 없게하여 쿨관리를 하는방법 분노의 망치 직각노드에 아덴수급과 관련된 옵션을 추가하여 퍼스쿨이 돌아오기전 아덴이 차도록 하는 방법. 풀스윙-이터-사믹-풀스윙 4사이클 정도면 아덴이 차도록 만들어 주는것. 단, 아덴 자체를 자주키게 되는 만큼 수치조정이 필요함. 2) 아덴 사용시 쿨타임을 페이백 해주는 방법 만월, 점화, 비기 등의 캐릭터가 사용하는 방식임. 아덴수급에 주력기를 사용하고 다시 쿨타임을 기다릴 필요없이 일부 페이백을 해주는것. 디트는 현타의 딜도 약하지 않은편이기 때문에, 아예 초기화보다는 약간의 페이백 정도가 적절하다고 생각함. [문제점3] 실전성이 매우 떨어지는 슈퍼노바 가장 큰 문제는 정도없이 느린 공격속도임. 이게 어느정도로 느리냐면 갈망을 받고도 실드가 꺼져서 바케를 못받을수도 있을정도. 이렇게 느린 스킬이면서 다른 직업에 있는 백헤드 족쇄관련 노드조차 없음. 공속을 상향하거나, 판정의 완화가 필요함. 디트 솔직히 애정으로 키우는 캐릭인데, 무성의한 아크패시브로 망가뜨려놓고 문제인식조차 못하고 있는것같아 참 안타까움. 문제는 지금 이 아크패시브가 디트만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비인기캐릭터의 문제라는거임.. 이해도있는 캐릭터와 관심없는 캐릭터의 온도차가 너무남. 누구는 메인노드에 족쇄 추가해놓고 딜은 별로 세지지도 않고 누구는 쿨타임, 경면, 생존기등 필요했던 유틸까지 챙겨가고 이게 맞는거임 진짜? 또 지표쌓겠다고 기다리게 만들지말고 제발 빠른시일내에 고쳐줬으면 하는바람임.
EXP
13,048
(6%)
/ 13,801
조선이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