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8-21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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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심 악몽6,매혹6 허수딜비교 및 가이드 + (2악4지 추가)안녕하세요.
낮에 세트별로 허수아비DPS 측정글을 작성하겠다고 사람입니다. DPS측정 기록 겸 세트별 딜싸이클 방식과 세팅별 간단 정보? 비스무리하게 작성하려고 하다보니 하나의 글에 다 작성하려면 너무 길어질꺼같아 나눠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배마에 완전히 통달한 사람도 아니다보니 아는 만큼 작성할테니 너무 불타지만 말아주세요. 디피측정값만 보고싶다면 아래로... 1. 초심배마에 대하여 (0) 기본정보 내공연소 세번째 트라이포드인 최후의 속삭임에 모든 딜싸이클을 맞추는 배마입니다. 내공연소의 지속시간 20초가 끝날때 폭발하며 데미지를 주는 스킬인데 매우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어 터질때에 맞춰 용맹의 포효, 바람의 속삭임을 사용해 최대한 높은 데미지를 입히는걸 최대 목표로 삼는 세팅으로 다양한 세팅이 존재하는 배마에게 가장 유저수가 많은 세팅이라 볼 수 있습니다. (1) 세팅법 초심배마는 신속1400이상 나머지 치명, 내공연소-홍염8렙보석, 바람의 속삭임-홍염7레벨보석을 착용 내공연소(1/3/2), 바람의 속삭임(3/3/1)의 쿨타임을 20초로 만드는게 기본세팅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방천격, 월섬각은 홍염 5렙이상 장착해주는게 매끄럽게 돌아갑니다. 각인세팅은 원한3 / 예리한 둔기3 / 돌격대장3 / 초심3을 고정으로 저주받은 인형3, 아드레날린3, 질량증가3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현재 초심배마의 기본스킬세팅은 다들 아실테니 간단하게만 작성하겠습니다. 바람의속삭임 / 용맹의 포효 / 붕천퇴 / 뇌명각 / 내공연소 / 방천격 / 월섬각 / 섬열란아 (2) 운용 방법 세팅이 완료된 초심배마는 기본적으로 내공연소의 만료시간에 맞춰 모든 딜싸이클이 돌아간다고 보면 됩니다. 오프닝) 옹맹의 포효 > 바람의 속삭임> 방천격 > 내공연소 > 각성기 > 월섬 > 붕천 > 섬열 오프닝 이후 내공연소 지속시간이 1~5초 남았을때) 용맹의 포효 > 바람의 속삭임 > 방천격 > 월섬각 > 섬열란아 > 내공연소을 기본이라 할 수 있는데 어차피 용바버프중에 내연펑과 주력기3개만 들어가면 되니까 스킬순서는 알아서 쓰세요. 다음 내연 터지기전에 섬열란아는 한번 더 돌릴 수 있으니 붕천퇴 공증에 맞춰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내공연소가 1~5초 남았을때라고 꽤 폭넓게 지정한 이유는 보스패턴에 맞춰 사용하라는 의미입니다. 5초남았을때 용바를 돌리더라도 보스가 주력기를 모두 맞아주는 패턴이라면 5초시작이 가장 이상적이며 내연이 0초에 칼같이 터지지 않아 최소 1초남았을때 돌려도 오케이입니다. 추가) 격렬한 전투 트라이포드가 풀스택을 채운 상태로 터트려야 최고딜로 들어가므로 5초남았을때부터 최대한 보스에게 붙어있는게 좋습니다. 요점만 정리하자면 내연 지속시간이 5초남은 시점부터 주력기를 모두 맞출 수 있는 보스패턴일때 싸이클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3) 장단점 초심배마는 짧은 시간안에 모든 주력기를 때려박고 과장 좀 보태서 다음 쿨타임까지 뛰어다니기만해도 되고 스킬사용에 대한 선택지가 좁기 때문에 운용난이도가 매우 낮은게 장점입니다. 스킬사용의 선택지가 좁은게 장점이라는거에 공감 못하시는 분도 많겠지만 선택지가 좁아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어지며, 운용 방법에 작성되어있는 요점만 지키면 되기때문에 쉽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명백한 단점은 결국 무력화, 부위파괴가 약하고 전형적인 한타임에 몰아치는 캐릭이지만 원할때 몰아치는게 아니라 내공연소 20초에 맞춰서만 몰아칠 수 있는 기형적인 딜구조를 가지고 있는게 큰 단점입니다. (4) 초심배마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배마는 초심 / 오의강화 / 국민(노직각)이라는 3개의 기초세팅과 거기서 갈라져 나오는 많은 어레인지세팅들 모두 딜편차가 크지 않아 명확하게 어떤 세팅이 가장 좋다! 라고 말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닙니다. 와우처럼 로그가 생기거나 스킬구조를 바꾸는 밸패나 티어가 넘어가지 않는 이상 명확한 답은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초심 배마의 기본 세팅은 쿨감 보석과 신속의 쿨타임 감소 / 내공연소 격렬한전투 - 최후의속삭임 시너지를 이용한 어찌보면 로아내에서 가장 기형적인 딜구조를 가진 세팅이라고 볼 수 있죠. 초심은 `내연못맞추면 노답이다` 이라며 기피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솔직히 로아에서 주력기몰빵형 캐릭터들이 주력기 못맞추면 노답이건 다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딜측정 파트에 들어가기 전에 하고 싶은 말 저도 최대한 다양한 세팅으로 측정하고 싶고 세팅별로 모수값을 높이고 싶지만 혼자하기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고 세팅별 20회기준으로 평균값을 내는게 목적이었으나 타 세팅에 비해 딜량이 많이 떨어진다 싶은 세팅은 5회로 줄였으니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6악몽 딜측정 캐릭터 기본 스펙 및 공통점 - 1530 아브렐무기20강 86품질 / 트포작완 / 내연방천 9렙보석 나머지 7렙보석 / 세구빛 18각 - 3내연펑이 들어가는 시점으로 측정 종료 - 아드레날린의 경우 2스택으로 시작 (실전에서 붕천-뇌명으로 오프닝에 바로 2스택시작하는 경우가 많기때문) - 오프닝싸이클에 각성기를 돌리기때문에 마나중독버프 미리 띄우고 시작하지 않았음 - 자원무제한 (실전은 음식, 서폿 마나회복버프 생각하면 끝마띄우기 힘들거나 띄우더라도 다음 싸이클전에 마나중독으로 무조건 돌아옴) (1) 신속1400 치명700 / 원예돌초-저받 / 20초사이클 (20회) 평균 : 587만 / 최고 : 643만 / 최저 : 548만 (2) 신속1400 치명700 / 원예돌초-아드 / 20초사이클 (20회) 평균 : 602만 / 최고 : 622만 / 최저 : 575만 (3) 신속1400 치명700 / 원예돌초-질량 / 20초사이클 (5회) 평균 : 565만 / 최고 : 590만 / 최저 : 535만 (4) 신속1600 치명500 / 원예돌초-저받 / 14초사이클 (5회) 평균 : 551만 / 최고 : 578만 / 최저 : 522만 (5) 신속1600 치명500 / 원예돌초-아드 / 14초사이클 (5회) 평균 : 548만 / 최고 : 601만 / 최저 : 517만 3. 6매혹 딜측정 캐릭터 기본 스펙 및 공통점 - 1530 아브렐무기20강 86품질 / 트포작완 / 내연방천 9렙보석 나머지 7렙보석 / 세구빛 18각 - 3내연펑이 들어가는 시점으로 측정 종료 - 아드레날린의 경우 2스택으로 시작 (실전에서 붕천-뇌명으로 오프닝에 바로 2스택시작하는 경우가 많기때문) - 자원무제한 (실전은 음식, 서폿 마나회복버프 있어서 마나 안부족함) (1) 신속1400 치명700 / 원예돌초-저받 / 20초사이클 (20회) 평균 : 585만 / 최고 : 635만 / 최저 : 538만 (2) 신속1400 치명700 / 원예돌초-아드 / 20초사이클 (20회) 평균 : 609만 / 최고 : 621만 / 최저 : 585만 (3) 신속1400 치명700 / 원예돌초-질량 / 20초사이클 (5회) 평균 : 569만 / 최고 : 588만 / 최저 : 538만 (4) 신속1600 치명500 / 원예돌초-저받 / 14초사이클 (5회) 평균 : 547만 / 최고 : 581만 / 최저 : 507만 (5) 신속1600 치명500 / 원예돌초-아드 / 14초사이클 (5회) 평균 : 545만 / 최고 : 579만 / 최저 : 511만 4. 결론 20회, 5회가 많은 시행횟수는 아니지만 배마 유저분들 여론대로 악몽과 매혹에 큰차이는 없었습니다. (1) 아드레날린과 저주받은인형 당연한 소리이지만 확실히 아드가 저점을 많이 높여줘 평균값이 높습니다. 특히 치명700 / 바속-바속5렙 / 아드레날린 풀중첩 / 백어택기준 치명타 100%가 넘어가기때문에 방천(정빛), 월섬 주력기들의 치명타가 안뜨는 일이 사라지며, 백어택이 없는 내연/매혹 역시 94%치명타로 들어가기때문에 내연펑 노크리 스트레스도 줄어듭니다. 결국 크리가 잘뜬 저받의 고점은 이기지 못하지만 저점을 많이 높여주는 아드레날린이 딜증가율이 16%이상이라는 연구글들이 많이 나온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14초 용바사이클 저는 개인적으로 초심세팅이 14초사이클은 별로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배마게에서 초심의 14초사이클 세팅글이 자주 나오는 편이고 측정을 원하는 분이 있어 측정해보았고 싸이클연습, 측정포함하여 초심배마하면서 제일 화가나는... 세팅이였습니다. 바속 쿨감트포/ 기본치명500 / 아드레날린이 아닐때 매우 낮아진 치명타확률로 인해 정빛방천격, 내연펑의 흰색 데미지폰트를 볼때마다 매우 화가 났습니다. 3내연펑까지만 측정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유의미한 DPS를 보여주지못해 측정횟수를 줄였습니다. 작성중에 생각난건데 치적트포가 없어 치명타스텟 1400이상 찍는 직업들조차 예둔을 안쓰는 경우 많은데 14초용바세팅은 치명타적중률 51~52퍼인데 진짜로 예둔 안쓰는게 좋지않...나? (3) 질량 증가 낮에 작성한 측정세팅추천받는 글에 질증 요청도 있어 확인해봤습니다. 14초 용바 다음으로 화가 났습니다. 요청하신분 답글로도 달았지만 실전에선 갈망, 천상이라도 있지 허수디피로는 절대 높게 나올 수가 없습니다. (4) 측정 후 개인적인 생각 현재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세팅은 6악몽 추진력( 바로 아드레날린 전각배우고 원예돌초아 세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아드레날린이 이정도로 노란글씨 욕구를 충족시켜줄꺼라곤 생각 못했는데 대만족중... 그리고 아드레날린과 함께 저점이 매우 높아보이는 매혹으로 있어볼 생각입니다. 앞으로 주력기 9렙, 10렙 멸화로 바꾸고, 로아특성상 시너지의 대부분이 곱연산으로 계산되는걸 생각할때 포텐 자체는 역시 악몽이 높겠지만 차주 리셋후 매혹세트로 아브렐 잡고나서 악몽/매혹 선택할듯합니다. ps. 딜컷, 딜몰아야되는 타이밍이 확실한 아브렐5, 6넴만 생각하면 악몽이 더 낫긴하겠네요. ps2. 지배세팅은 좀 나중에 측정하겠습니다. 추가내용) 2악4지가 개인적으로 궁금해져서 측정후 작성합니다. 1. 2악몽 4지배에 대하여 (0) 기본 정보 6악몽의 2주천하가 끝나고 너프되면서 딜이 줄어들고 마나소모가 커지면서 `끝없는 마나`상태가 자주 발동하게 되어 6악몽 시절의 딜을 그리워하며 대체제로 많이 찾고있는 세팅입니다. (1) 세팅법 대부분 초심 기본세팅과 동일하나 치명700 신속1400을 유지하고 싶을 경우 바속 9레벨 홍염보석, 주딜링기는 모두 7렙이상 홍염보석 장착이 필요해집니다. 초심세팅에서 홍염 보석업글이 부담스럽다면 치명500 신속1600 세팅도 가능합니다. *절대 바속 빠준트포로 세팅하지마세요* 각인세팅은 아브렐슈드까지 고려했을때 원한3 / 예둔3 / 돌대3 / 각성2 / 초심1 + 저주받은 인형3, 아드레날린3, 질량증가3을 추천드립니다. (2) 운용 방법 오프닝) 각성기 - 내연 - 용포바속 - 방천, 월섬, 섬열 - > 악몽, 매혹과 다르게 무조건 각성기 시작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그리고 무조건 용바보다 내연을 먼저 사용해줘야 매끄럽게 돌아갑니다. 오프닝이후) 용바방월섬 쿨타임이 내연 5초이하로 남았을때 돌아옵니다. 내연 5초이하 - 용포바속 - 방천, 월섬, 섬열 - 내연펑 ***매우중요*** 내연이 터지고나면 바로 재시전하면 안됩니다! 바속 5~6초 남을때 내연을 다시 켜주시면됩니다. 이후에 용바쿨이 돌아오자마자 칼같이 용바방월섬을 돌려주며, 다음 용바방월섬은 내연펑에 맞춰쓰시는걸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3) 장단점 도입부에 6악몽을 그리워하며 만든 세팅이라곤 하지만 실제로는 6악몽시절 딜에 가깝게 나올려면 `각성` 각인을 사용해선 안됩니다. 그렇다고 각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전투시간이 긴 보스에서 필연적으로 현자타임이 생기고, 전투시간이 짧은 보스더라도 단심에 맞춰 각성기를 사용해야되는 불편함이 생기고 딜이 꽤 떨어집니다. 용바를 더 자주 사용함으로써 파티시너지에 더 도움이 된다는 점말고는 장점을 찾기 어려웠습니다. 결국은 초심이다보니 내연의 딜비중이 높은 편인데 내연펑을 용바에 맞추기위한 쿨타임 조절과 지배쿨감에 의한 더 자주 스킬을 사용해야되는 실전 운용의 어렵다는걸 단점이라 봐야겠죠. (4) 개인적인 의견 솔직히 말하자면 크게 실망했습니다. 운용난이도는 6악몽, 6매혹에 비해 높아지는데 아래 딜측정을 보시면 제가 왜 실망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운용방법부분 읽어보시고 제가 2악4지 세팅의 운용법을 잘못 알고있다면 지적부탁드립니다. 다른 분들이 고심해서 만든 세팅을 폄하하려는 의도가 아니라 많은 분들이 마나 스트레스가 없어지는걸 큰 장점으로 뽑는 세팅이지만 제가 꾸준히 언급하는 사항인 음식버프, 서폿의 마나회복버프, 실전에서는 무한 뇌명각을 박는 경우는 없음 등등의 요인으로 6악몽은 용바방월섬 사이클때 `끝없는 마나`상태가 될 리가 없으며, 6매혹 역시 마나가 부족한 일은 없습니다. 세팅은 개인의 자유지만 이제 막 배마를 세팅하시는 분들께 절대 추천드릴 수 없는 세팅입니다. 2. 2악몽 4지배 딜측정 - 1530 아브렐무기20강 86품질 / 트포작완 / 내연방천 9렙보석 나머지 7렙보석 / 세구빛 18각 - 3내연펑이 들어가는 시점으로 측정 종료 - 아드레날린의 경우 2스택으로 시작 (1) 신속 1400 치명700 / 원예돌초-저받 / 14초사이클 (20회) 평균 : 567만 / 최고 : 600만 / 최저 513만 (2) 신속 1400 치명700 / 원예돌초-아드 / 14초사이클 (20회) 평균 : 570만 / 최고 : 588만 / 최저 533만 *감안해서 보셔야 할 점* 1. 오프닝각성기가 용바도 발리지 않고 지배의 각성기딜30% 효과때문에 매우 약하다는 점 2. 내연을 다시 시전하는데 어느정도 대기시간이 필요하기때문에 위에 다른 세트들은 1분6초가량에 종료되지만 해당 측정은 1분 15초가량 종료되는 점 8/21 내용 추가 (17:00) 글을 새로 쓸까 고민했는데 괜히 복잡해질꺼같아 이런식으로 사족을 붙입니다. 제가 아드레날린 각인을 매우 고평가하였지만 남바절을 사용할 경우 저받에 비빌수 없는 각인이 됩니다. 이미 저받을 띄우셨는데 세구빛18각이 아니신 분들은 아드로 바꾸실 필요없고 세구빛18각이여도 변경할 이유가 없습니다. 저받은 충분히 좋은 각인입니다. 개인적으로 10~14초 사이클 초심배마는 운용난이도가 어려워지는 만큼 리턴이 크지 않다고 보는 편이라 안좋은 시점으로 보는 내용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실전에서는 필연적으로 20초사이클이나 14초이하사이클이나 패턴때문에 리셋지점이 오게되는데 해당 리셋지점이 몇번째 용바에 오느냐에 따라 두가지 사이클의 딜차이가 크게 발생합니다. 20초사이클의 경우 용바 2번째까지, 14초사이클이 용바 3번째까지가 거의 동일한 딜량을 보여주며 이후의 용바사이클까지 리셋되지않고 계속 맞아준다면 14초사이클이 더 확실한 우위를 가집니다. 리셋지점이 20초사이클 3번째, 14초사이클 4번째 이전에 온다면 20초사이클이 더 미세한 우위를 가집니다. 제가 실전에서 해봤을땐 14초사이클이 4번째까지 온전히 치는 상황이 많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저평가할 뿐이지 다른 분들의 14초 사이클을 폄하하려는 의도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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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상 악몽/매혹 합쳐서 40회 측정동안 3내연펑까지 올크리는 커녕 크리가 잘 안떴습니다.생각보다 낮다고 생각 들 순 있지만 그냥 제 운빨이니까 감안하고 봐주세요.
이제 맞추기 시작하는 분들은 저받대신 아드 생각해도 되겠네요.
이번만큼 여러번 측정한건 아니였지만 원예돌저초 / 원예돌추초보다 살짝떨어지는 수준으로 나와서 화제가 될 정도 세팅은 아니네 하면서 넘어갔었던 기억이...
예둔을 빼면 고점이 깎이는 대신 저점이 올라갈꺼고 잘모르겠습니다 ㅋㅋ
매혹이 보통 20초사이클인데 아드끼고 용바 빠준바꾸면 14초 굴릴수 있어서 저는 만족함
붕붕붕붕 or 뇌뇌뇌뇌같이 섞어 사용할 필요없이 하나만으로 무한유지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용바싸이클 돌리기전에 3중첩만 만들어두면 됩니다.
(매혹이라면 매혹딜때문에 계속 풀유지하는게 좋지만)
3중첩일때 용포시전(4중) - 바속시전(5중) - 방천격 6중이 되면서 딜들어감
위에처럼 동작하기때문에 다른 캐릭을 하시더라도 주요 딜스킬 누르는 시점에 5중만 만들어 두면 됩니다.
얼마전에 배마시작해 초심매혹배마 원예돌초저 로 맞췃는데 아드갈껄그랫네요..
고정파티에 상시 치적시너지(데헌, 건슬, 알카) 파티원이 있을 경우
종결세팅일때 자체 치적으로 79~80퍼 가까이 나오는 배마는 아드의 효율이 급감합니다.
20초사이클과 14초사이클을 비교하시는건지
20초사이클인데도 내연을 용바에 안맞춘다는 말씀이신지??
본문을 읽어보시면 악몽, 매혹세트를 사용하면서 억지로 14초사이클을 만드는 세팅은 개인적으로 치적이 크게 떨어져서 매우 싫어합니다.
근데 선생님 말 듣고보니 치적은 그대로 가져가고 쿨만 14초로 줄어드는 2악4지가 좀더 메리트 있을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내연에 용바를 안맞추는건 딜은 포기하겠다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해보시면 각성기가 이렇게 길고 붕천퇴가 이렇게 느렸나? 하는 역체감이 느껴지실겁니다.
신속1400이면 대충 공속이 24% 증가하는데
실전에선 갈망10%+천상(8or16%) 오버공속되고.
섬란은 성스러운공격(공속증가) 주신건가요?
질량에 극신으로 가면 쌔다던데 이건 안해보신거죠?
질량+신속 1750
6매나 돌아가야 하나 고민이네요
초심 매혹배마 아드채용할경우
각인서는 직각이나 원한 읽어야하나요..?
원한이랑 직각이 엄청비싸더라구요.
가성비로 맞추려면 전설각인서 어떤거읽어야할지
돌은 어떤걸로 깎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쌩뉴비라 질문이 길어서 죄송합니다.
원한전각을 배우는게 제일 좋은 선택지가 되긴합니다.
하지만 뉴비가 배우기엔 부담스러운 금액이고 초심전각을 배우는걸 추천드리긴해요.
어빌관련 담변은 좀 길어지긴하는데
1. 초심 전각을 배웠을때 기준 -> 초심3/유효각인(원,예,돌,아)5 악세를 먼저 구한다.
2. 1번에서 구매한 악세와 디버프가 중첩되지 않는 돌 7/7을 어케든 깍는다....
3. 그리고 나머지 악세부위들을 잘 계산해서 구입
초심악세값과 초심전각으로 골드가 많이 소모될껍니다 ㅠ
돌은 돌대아드 돌이 제일 싼걸로 알고있어요.
12초사이클은 1내연 2용바로 하는건 어케생각하시나요
한가지 집히는 부분은 6악몽 14초사이클에 치명500 바속빠준비으로 돌리셨는데 지금 팔찌나온 시점에서 치명800 신속1550 2트포 빠준주면 치적 62-63퍼가량 나옵니다. 방천도 어가쓰면 대요. 20초사이클보다 dps상당히 높습니다. 단순 수학적인 계산으로도 바속 2트포 바속으로 올리는 치적보다 빠준이 더 높습니다. 이건 BJ분이 직접실험 하신걸로 알아요.
팔찌를 이용하여 일정 수치이상의 치명, 신속을 유지할 수 있으며, 10렙쿨감보석을 통해
바속을 12초이하로 만드는것도 가능해지고 그러면 내연을 안쓰고 기다리는 대기시간도 줄어들어 확실히 쎄지지만 저는 아래 작성한 2가지요인 때문에 내용에서 뺐습니다.
1. 실전에서 빨리 돌아오는 스킬쿨타임을 모두 낭비없이 돌릴수있는지?
2. 로아에서 종결세팅은 꽤 많은 돈과 시간이 들어가는데 그걸 선뜻 추천해도 되는지?
2. 이건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트포, 룬, 고렙보석이 강요되서 선뜻 추천드리기 힘들죠ㅜㅜ
그럼에도 기준을 일반유저층으로 잡으셔서 실험하시고 글쓴거 고생하셨고 감사합니다!
기믹이나 패턴등으로 14초사이클을 4번 1분동안 연속 쳐야하는 상황이 많지 않다는 말이네요 딜사이클이 익숙하다고 보스 뎀감이 안나온다거나 멀리피해야하는 기믹등이 안나오진 않죠
지난번에 따로 딜사이클 글 정리하면서 따로 수련장에서 처봤었는데
예둔에 대해서 말씀하시는거 간질간질하게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에 글보니깐 싸악 긁어주셧네용
추가로, 이로써 확실하게 6악몽/6매혹 차이는 보석 10랩은 되어야 유의미한 차이가 있겠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실험글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세구빛 18각이 많아졌다지만 아직 남바절이 대다수인 만큼 내용좀 추가로 달아야겠네요.
내연이 가장 강하지만 100퍼 적중시킬 수가 없기에 빠준을 써서 보완하는 느낌일텐데
아마 내연빼고 14사이클 20사이클 차이가 저위에 비교 수치보다 커서 14가 굴러갈거예요
특히나 매혹에서요
실험글 감사합니다
전 그냥 맘편하게 6매혹 20초로 해야겠네요
속이 다 후련합니다.
숙제리셋후에 세트 정하신다고하셨는데
지금 어떤세트 이용하고 계신가요?
저도 매혹 악몽 계속 고민중이라...ㅎㅎ
신속1400(24%)+바속(8%) 기본공속이 32%이지만 실전은 시너지가 있기때문에...
공,이속,치명등이 달라질수 있어서
실제론 위 수치보다 질증이 좋다고 생각하고
허수는 공속32->22 (32%감소지만)
실전은 58~42((갈망천상~갈망) -> 48~32(0~20%감소)
아드는 100%만 넘지않는다면 비슷할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