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구조가 진짜 말도안돼는 오베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온 구닥다리인데
딜이 약해서 문제라고?? 여기 사람들이 딜이 존나 약하다고 징징거리는게 있음?

초심은 창천각 리스크에 비해 근엘버프를 고려로 인한 딜이 낮게 책정된건진 모르겠지만 딜량 자체가 낮은거 인정함
오의도 금뢰각 버블을 사용하는 코스트 스킬임에도 딜부분이 아쉬운거?인정함
전체적인 클래스에 비교해서 dps가 상대적으로 낮아보이는것도 인정함

근데 솔직히 dps는 저고점 편차가 그리 크지 않았어서 그만큼 안정적인 딜량 지표를 뽑아왔고 유지됐었음. 앜패나고오난 2막 전까지만해도. 나도 1막 그냥저냥 할만했고 앜패열고나서도 가족사진에 밑줄나올때도 잦았으니까

근데 지금 2막들어와서 오의 배마는 맨날 기도쳐올리면서 바속누르고 있고, 초심은 창천각 백점프 거리에 안닿는 패턴 나오길 기도하면서 울며겨자먹기로 넣고있음.

폭주 아덴기가 아닌 딜러가 이딴식으로 플레이 하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하는거임 진심으로….? 오의는 16초마다 기도하면서 딜박고, 기믹은 그냥해줘 해버리고 초심은 스킬 박는 순간순간마다 기도함 넘어뜨리지마라 날리지마라 장판형 나오지마라 하면서

우리가 바라는건 남들 깨도 받고 플레이 감수성이 쾌적해지는데
우리는 왜 아직도 기도하면서 ㅈ같은 불쾌감을 느끼면서 해야하냐는거임

딜딸깍패치? ㅈ도 얼마 안감 그 순간만 딜뽕차지 가봐야 반년 유지되면 오래되는거임
구조변경? 이건 로아가 섭종할때까지 갈 수 있는 기틀이 되고 기반이 되는거임

구조 변경으로 당장의 딜이 낮아질 순 있어도 플레이하는 감성면에서 불편하고 불쾌한 부분은 해소가 되니까 구조변경을 야기하고 언급을 하는거임. 이 구조 계속 이어나가서 딜딸깍 패치를 한다고 해도 불쾌하고 불편한 감수성은 여전하고 최고점은 여전히 막혀있으니까

다른 클래스들 본인들만 가지고 있는 족쇄도 있겠지만 우리는 족쇄를 이 삼중으로 걸고 있고, 그럼에도 이제까지 꾹꾹 참아오면서 게임했음
향후 레이드 메타가 2막처럼 패턴이 ㅈㄹ발광할지 모르는거고 2막보다 심하게 ㅈㄹ할땐? 그때도 딜이 약해서다라고 말하게?

제발 나무만 보지말고 숲 좀 봤으면 좋겠음